SEARCH

상세검색
'연합'에 대한 총 30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예수님은 오늘날 우리를 대신하여 매일 완벽하게 사셨습니다. 정말 대단한 약속입니다. 정말 격려가 됩니다. 우리가 쉼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이 얼마나 영광스러운지요. 그리스도 밖에서 다른 피조물 안에서 우리의 정체성을 추구하는 것은 우리에게 결핍이 있다는 것을 인식하게 하는 것뿐입니다. 그것은 우리를 불안하고 두렵게 하고 궁극적으로 두려움으로 고립되게 할 겁니다. 그것은 하나님과 다른 사람과의 친밀한 교제를 훼방하고 방해하는데 그 이유는 우리가 자신에게 지나치게 집중하고 있기 때문입니다.그래서 우리는 수치심을 느끼는 경향이 있습니다. …

빌립보서: 기뻐해야 할 이유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4-01-26

삶에서 어떤 일을 겪든지 간에 직면하고 있는 일이 아무리 힘들더라도 우리가 기뻐할 수 있는 이유는 우리가 그리스도와 연합했기 때문이며 천국의 시민이기 때문이라는 겁니다. 여러분이 오늘 무슨 일을 겪고 있는지, 이 타락한 세상에서 어떤 짐과 유혹에 직면하고 있는지, 어떤 시련을 겪고 있는지, 어떤 일로 낙담하고 있는지, 건강인지 재정문제인지 저는 모릅니다. 코로나로 겪었던 팬데믹이 여러분의 삶을 얼마나 어렵게 만들었는지 모르겠습니다.우리가 살다 보면 기뻐할 이유가 없을 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제가 빌립보서에 붙인 부제목은 “기뻐해야 …

에베소서: 복음의 뿌리와 복음의 열매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4-01-19

우리는 평생을 두고 이 하나님의 사랑을 배울 것입니다. 우리는 영원하도록 하나님의 사랑의 깊이와 너비를 배우게 될 것입니다. 에베소서는 사모한다는 말로는 부족합니다. 에베소서는 복음으로 가득합니다. 제 말은 에베소서는 복음의 불로 가득해서 성경을 녹이며 태우고도 남습니다. 정말 놀라운 말씀입니다.에베소서는 두 부분으로 명확히 나뉩니다. 제가 에베소서에 붙인 부제목은 “복음의 뿌리와 복음의 열매”입니다. 에베소서의 첫 세 장은 복음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너무 영광스럽습니다. 모든 구절이 복음의 메시지를 설명하는 것으로 가득합니다. 주…

또 하나의 질문은 ‘영적으로 무관심한 배우자에게 어떻게 접근해야 할까?’였습니다. 이것은 정말로 힘든 일입니다. 이보다 더 어려운 일은 없을 겁니다. 우리는 예수님을 사랑하고 그분이 우리의 모든 것인데 한 몸으로 연합되어야 하는 배우자가 그것에 별로 관심이 없는 것 같다면 그것은 매우 깊은 아픔이고 상처가 될 겁니다.그래서 저는 여러분이 우선 그 부분을 인식했으면 합니다. 이런 문제로 고민하시는 분이 있으면 힘이 되는 공동체를 찾기를 바랍니다. 힘이 되는 공동체라는 말은 당신에게 그 사람과 헤어지고 다시 시작하라고 하는 공동체가 아…

폴 트립_음행을 피하라
[클리닉]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10-19

지배, 영원, 연합, 소유라는 네 가지 예배 원리 다음에 이제 바울은 우리에게 두 가지 명령을 주는데요. 그것은 우리의 성생활의 경계선을 정하는 겁니다. 이 명령을 이해함에 있어서 중요한 것은 그것이 전혀 의미가 없을 수 있다는 겁니다. 그것이 네 가지 예배 원리인 복음의 은혜에 근거하지 않는다면 말입니다. 오직 지배, 영원, 연합, 소유의 원리가 이 두 명령의 기초를 제공한다는 거죠. 이 두 가지 명령을 빼면 그저 추상적인 규정처럼 보일 뿐입니다.하나님께서 우리 갈 길을 막는 것 같겠지만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첫째 명령은 성적 …

폴 트립_소유의 원리
[클리닉]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10-12

‘나는 내 거야’라는 관점을 살펴보는 것은 우리에게 직관적인 이해를 줍니다. 예배의 네 번째 원리는 성의 세계가 정말로 그렇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살펴본 지배의 원리는 섹스란 잠재적으로 매우 중독성이 있지만 우리가 그 어떤 것에도 얽매이지 않을 수 있는 것은 강력한 구원의 은총이 있기 때문이라는 거였습니다. 영원의 원리는 지금 이 순간이 전부라고 볼 수 없으며 앞으로 더 많은 것들이 있을 것이며 미래의 은혜가 현재의 은혜를 보장한다는 것입니다. 그 다음 우리는 연합의 원리를 살펴보았는데요. 그것은 우리가 그리스도와 떨어질 수…

폴 트립_연합의 원리
[클리닉]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10-05

우리는 복음의 네 가지 관점을 살펴보고 있는데요. 이 예배 원리들은 성 정체성, 성적 유혹, 성적 투쟁을 이해하는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첫 번째 원리는 무엇에든 얽매이는 것을 용납하지 않는 지배의 원리입니다. 그리고 그 투쟁에는 은혜가 있습니다. 두 번째 원칙은 영원의 원리입니다. 현재의 순간이 모든 것인 양 여기지 않고 영원의 빛 속에서 살아가는 원리입니다. 세 번째 원칙은 연합의 원리입니다. 이것은 네 가지 원칙 중 가장 충격적이고 냉철하며 반직관적인 원리입니다. 너무나 놀라운 원리입니다.바울은 우리가 그리스도와 하나라는 것을…

우리가 정말 기도의 힘을 믿는다면 우리는 함께 모여서 연합해서 기도할 것입니다. 화살이 대적의 심장을 관통하는 무기라고 믿는다면 우리는 대적의 진영을 향해서 수만 발에 화살을 쏘아야 될 것입니다. 우리가 먼저 첫 번째로 생각할 것은 함께 연합해서 드리는 기도의 능력이 있다 라고 하는 것입니다. 연합 기도의 능력을 아주 잘 보여주는 것이 사도행전입니다. 얼마 전 우리 주님이 죽으시기 전날 밤까지 누가 크냐라고 다투던 자들이었습니다. 기도하는 자리에서 다 졸고 있었던 자들이었습니다. 그런데 그들이 지금 연합하는 자리에 다 모여서 간절히…

목요일마지막 만찬을 나누시다“받아서 먹으라 이것은 내 몸이니라”(마 26:26)“마시라 나의 피 곧 언약의 피니라”(마 26:28)세상에 남겨질 제자들에게여전히 연약한 우리에게 말씀하십니다주의 몸과 주의 피가눈을 통해 입을 통해나의 몸과 나의 피로주와 연합하여하나가 된 사실을 봅니다억압에 굴복하지 않도록유혹에 뒤섞이지 않도록혼란에 길을 잃지 않도록예수가 아닌 길을 따라가지 않도록굳건하게믿음을 지키도록보이는 말씀으로보이는 약속으로확신을 주시는 주님영원한 생명으로 가는 길은오직 주님뿐이라고“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칭의와 성화는 무엇입니까?
[특집]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02-23

Question 32칭의와 성화는 무엇입니까?칭의는 우리가 하나님 앞에서 의롭다 칭해졌다는 뜻입니다. 이것은 그리스도가 우리를 위하여 죽으시고 부활하셨기 때문에 가능합니다. 성화는 우리가 점차 의롭게 된다는 뜻입니다. 이것은 우리 안에서 일하시는 성령의 역사로 가능합니다.존 파이퍼칭의는 우리를 의롭고 완전하다고 선포하시는 하나님의 행위다. 우리가 완전하고 의로우신 예수 그리스도와 믿음으로 연합되었기 때문이다. 따라서 칭의란 오직 믿음으로 예수와 영적으로 결합한 덕에 하나님 앞에서 누리게 된 법적 지위다. 하나님과 이러한 관계로 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