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으로

설교

이인호 목사-연합 기도의 능력(로잔 714 기도 대성회)

로잔714기도대성회

페이지 정보

작성자 by 이인호 /  교회이름 더사랑의교회 /  작성일 2023-07-25

본문

우리가 정말 기도의 힘을 믿는다면 우리는 함께 모여서 연합해서 기도할 것입니다. 화살이 대적의 심장을 관통하는 무기라고 믿는다면 우리는 대적의 진영을 향해서 수만 발에 화살을 쏘아야 될 것입니다. 우리가 먼저 첫 번째로 생각할 것은 함께 연합해서 드리는 기도의 능력이 있다 라고 하는 것입니다. 연합 기도의 능력을 아주 잘 보여주는 것이 사도행전입니다. 얼마 전 우리 주님이 죽으시기 전날 밤까지 누가 크냐라고 다투던 자들이었습니다. 기도하는 자리에서 다 졸고 있었던 자들이었습니다. 그런데 그들이 지금 연합하는 자리에 다 모여서 간절히 기도하고, 있는 것을 보게 되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 자리에 제자들만 있는 것이 아니라 모인 무리의 수가 120명이나 되더라 이렇게 기록하고 있습니다. 120명이 모였다라고 하는 것은 그 당시에 온 교회가 함께 모여서 연합해서 기도했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초대 교회는, 신약의 교회는 이와 같이 기도 속에서 탄생한 것입니다. 사도행전 2장 42절에 이들이 사도의 가르침을 받아 서로 교제하고 떡을 떼며 오로지 기도하기를 힘쓰니라. 여러분 교회는 기도 속에서 탄생해서 기도에 힘쓰는 공동체임을 알 수 있습니다.  

스피커 이인호

이인호 목사는 더사랑의교회 담임목사로 건국대 영문학과를 거쳐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M.Div.)과 풀러신학교(D.Min.)를 졸업하고, 현재 (사)복음과도시 이사장으로 섬기고 있다. 저서로는 ‘기도하면 살아난다’, ‘버려진 게 아니라 뿌려진 것이다’, ‘믿음에서 믿음으로’, ‘기도의 전성기를 경험하라’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