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에 대한 총 18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이제 정리를 하며 이 시간을 마무리하려고 하는데요. 우리가 인식해야 하는 것은 복음에 의해 가장 유익하게 형성되고 가장 영향을 받는 상당히 많은 부분이 핵심 영역, 마음 수준에서 이루어진다는 겁니다. 심상이나 은유와 이미지들은 우리가 정서적으로 연결하는 것들이기에 거울 이미지입니다. 그것은 아주 간단하지만 어디에나 있습니다. 하지만 고린도전서 13장에서 말하는 것처럼 우리는 거울을 통해 희미하게 봅니다. 그러나 그리스도 안에서의 이 정체성에 대해 생각해 보면 세속 심리학과 생물생리학을 통해서 보아도 우리는 유아와 어린이의 발달 과정…

존 파이퍼_예수 그리스도를 믿는다는 의미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4-02-26

예수를 믿는다는 것은 여러분이나 저나 CS 루이스나 보노(Bono, 싱어송라이터)나 구원을 바라는 사람들은 “그 사람이 말하는 것처럼 말한 사람은 이때까지 없었다”(요 7:46)고 확신해야 합니다. 그분은 자신이 누구라고 말씀하신 바로 그분이고 그분은 진실합니다. 그리고 구원을 바라는 사람은 그분께 가서 생수를 마셔야 합니다. 우리는 우리의 모든 것을 만족시키며 최고의 보물이신 그분께 나아가야 합니다. 우리의 갈증을 생명의 물로 해소시켜 주실 그분께 나아가야 합니다. 우리의 굶주림을 하늘의 양식으로 채워 주실 그분께 나아가야 합니다…

존 파이퍼_거듭나야 볼 수 있는 것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10-23

여러분에게 생명이 있지 않는 한 예수님의 생명이 여러분에게 영향을 미치기 전까지는 여러분은 죽은 사람입니다. 죽은 사람은 아무것도 보지 못합니다. 예수님의 생명이 여러분에게 영향을 미치면, 여러분이 하늘로부터 태어나면 거듭나면 볼 수 있습니다. ‘니고데모야, 네가 거듭나지 않으면 하나님의 나라를 볼 수 없다. 네가 거듭나지 않으면 말이다. 그러므로 니고데모야, 네가 거듭나야 한다’ 이 바리새인들은 거듭나야 합니다. 그들은 생명이 있어야 예수님을 빛으로 볼 수 있는 능력을 갖게 됩니다. 그들이 예수님을 빛으로 보지 못하는 것은 그들이…

존 파이퍼_빛이 없는 바깥 어두운 곳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10-16

이 빛이 비추면 세상이 평탄해질 뿐만 아니라 조만간 모든 어둠이 세상에서 추방될 것입니다. 모든 어둠의 일이 세상에서 추방될 것입니다. 모든 어둠의 자식들이 세상에서 추방될 것입니다. 이것이 예수님이 지옥을 바깥 어두움이라고 한 겁니다. 우주와 세상에는 어둠이 없어질 것입니다. 지옥은 하나님이 만드신 창조 세계의 완전히 바깥 쪽에 있습니다. 다만 그것이 독특한 장소에 있는 것을 제외하고는 말입니다. 그것은 어둡습니다. 완전히 어둡습니다. 빛이 없는 불에 대해 기분 나빠 하지 마십시오. 하나님께는 그것은 아무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

존 파이퍼_그 빛이 세상에 가득할 때까지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10-09

예수님은 여러분이 하나님을 보게 하는 빛이 되실 겁니다. 예수님은 여러분이 구속을 보게 하는 빛이 되실 겁니다. 여러분의 구원을 보게 하는 빛이 되실 것입니다. 산과 계곡과 바다와 강과 나무와 동물과 사람들을 보게 하는 빛이 되실 겁니다. 예수님을 여러분의 빛으로 삼으면 여러분의 삶은 완전히 바뀔 겁니다. 모든 것이 다르게 보일 겁니다. 고린도후서 5장에서 바울이 말했습니다.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 것이 되었도다”(17절) 예전엔 사람들을 육신을 따라 알았으나 이제 모든 사람을 새로운 빛으로 보게 됩니다. 모든 것을 새로운…

존 파이퍼_너무 늦게 알게 되지 않기를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10-02

예수님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셨습니다. “너희가 인자를 든 후에”(요 8:28) 이것은 그분을 십자가에 못박았다는 의미입니다. 그분을 십자가에 달리게 했다는 말입니다. 3장에서부터 그 상황에서 이 어구가 사용되었습니다. “너희가 인자를 든 후에 내가 그인 줄을 알고” 그리고 예수님이 추가로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그인 줄을 알고” 이 말은 예수님이 십자가에 달리셨을 때 바리새인이 그 주변에 서 있었다고 해서 그들이 모두 구원받았다는 건 아닙니다. 그렇지 않습니다. 그 말은 ‘너희가 너희 자신도 모르게 내가 해야 할 일을 완수하도록 돕는…

돈 카슨_ 그곳에선 회개할 기회가 절대 없다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3-09-05

성경엔 지옥에 대한 암시가 더 많이 있습니다. 제가 이것을 완전히 증명할 수는 없지만 저는 그것이 사실임을 뒷받침할 충분한 암시가 성경에 있다고 봅니다. 지옥은 이렇게 말하는 사람들로 채워지지는 않을 겁니다. ‘맞습니다, 알겠어요 승복합니다. 죄송합니다. 회개합니다. 제게 다시 기회를 주시면 이제 정말로 예수님을 믿고 싶습니다. 이제 정말로 천국에 가고 싶어요’ 지옥은 이런 사람들로 가득 채워지지 않을 겁니다. 성경의 마지막 장은 말합니다. “불의를 행하는 자는 그대로 불의를 행하고 더러운 자는 그대로 더럽고 의로운 자는 그대로 …

세상의 빛과 소금이 되어야 하는 이유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07-22

마지막으로 드릴 말씀은 저는 분명 케빈 드영의 견해를 따르고 있는데요. 교회가 해야 할 우선적인 일은 죄에 대한 하나님의 노여움을 전하고 사람들에게 회개를 촉구하여 예수 그리스도를 믿게 하는 겁니다. 하지만 예수님이 또한 그리스도인은 세상의 빛과 소금이 되어야 한다고 말씀하신 것도 사실입니다. 소금이 무엇을 하는지 아시나요? 소금은 세상에 침투하여 부패하지 않게 합니다. 소금은 고기 속에 들어가서 그것이 부패하지 않게 합니다. 소금은 고기 속에 들어가서 그 맛을 내고 부패하지 않게 합니다. 예수님이 ‘너희는 세상의 소금이다’ 말씀…

정갑신 목사_이렇게 하면 밤에도 낮이다
[설교] 작성자 by 정갑신 작성일 2022-11-14

여러분 우리를 너무 자주 사로잡는 것들이 있잖아요. 실망, 좌절, 불안, 의심 등 모든 감정들의 얼굴은 똑같이 어둡습니다. 그래서 우리 모두에게는 항상 빛이 필요한 거에요. 현장에서 간음하다 잡힌 여인 사건에서 예수님은 누구든지 죄 없는 자가 먼저 쳐라 그러셨어요. 누구든지 먼저 돌 던지는 자는 자기가 더 의롭다는 것을 과시하는 자가 되는 거죠. 그러니까 먼저 돌 던지기가 어려웠겠죠. 결국 어두움을 몰고 왔던 모든 자들이 돌아가고 그 자리에 빛이 스며들었어요. 복음의 은혜를 입은 그 여인은 예수님이 믿어지는 그 순간 자기가 어둠에서…

한국교회의 미래는 어둡지 않습니다!
[목양토크] 작성자 by 손광수 작성일 2022-10-21

저는 한국교회의 미래를 밝게 봅니다. 그 이유는 제가 참석한 세미나에서 이런 저런 젊은 목회자들을 많이 만났는데 그 젊은 목사님들, 저도 벌써 40대 중후반을 지나고 있는데 30대 젊은 목사님들이 건강한 교회에 대한 비전을 가지고 우리 복음과도시 세미나에 찾아와서 배우려고 하고 몸부림치는 모습을 보면서 “한국교회의 미래가 밝구나!” 하고 생각했습니다. 교회를 개척하면서 젊은 시절에 개척해서 힘들지만 자생을 하고 또 살아남고 또 교회를 세워가는 그런 모습을 보면서 한번 더 한국교회의 미래가 어둡지 않겠구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