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으로

설교

이인호 목사-기적은 우연처럼 찾아온다

3분 설교

페이지 정보

작성자 by 이인호 /  교회이름 더사랑의교회 /  작성일 2023-08-27

본문

우리는 어떻게 우연처럼 찾아오는 기적을 경험할 수 있을까? 첫째로는 하나님의 은혜를 기대하라고 하는 것입니다. 여기서 정말 주목하고 싶은 말이 뭐냐면 누구에게 은혜를 입었는데 그가 모압 여인이라고 계속 반복하고 있어요. 차별받고 무시받는 신분이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게다가 망한 집안의 며느리입니다. 그런데 이런 상황 속에서 그가 은혜를 기대하고 있더라고 말합니다. 그것은 바로 룻 하나님의 말씀을 붙들고 있다고 하는 것입니다. 여러분 하나님께서 아무리 우리를 위해서 은혜를 주시려고 해도 우리 스스로 마음을 닫고 있으면 소용이 없어요. 우리의 자화상을 바꾸는 것입니다. 거기서부터 우리 하나님이 예비하신 기적이, 우연 같은 기적이 찾아오게 되는 것입니다. 두 번째로는 기도할 할 때 우연 같은 섭리가 펼쳐진다고 하는 것입니다. 이삭을 주으러 가겠다고 시어머니에게 얘기를 하죠. 자 나오미가 마음이 어땠을까요? 나오미는 뭘 했을까? 늙은 시어머니 나오미는 분명히 룻을 위에서 기도했을 것입니다. “하나님 아버지 우리 며느리 불쌍히 여겨주세요. 저의 걸음을 인도해 주세요.” 이렇게 기도하지 않았을까요? 그런 기도 속에서 우연의 일들이 펼쳐지고 있는 것이에요.  

스피커 이인호

이인호 목사는 더사랑의교회 담임목사로 건국대 영문학과를 거쳐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M.Div.)과 풀러신학교(D.Min.)를 졸업하고, 현재 (사)복음과도시 이사장으로 섬기고 있다. 저서로는 ‘기도하면 살아난다’, ‘버려진 게 아니라 뿌려진 것이다’, ‘믿음에서 믿음으로’, ‘기도의 전성기를 경험하라’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