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으로

설교

존 파이퍼_지키기 쉽지 않은 황금률

Abortion and the Narrow Way That Leads to Life 3

페이지 정보

작성자 by John Piper /  작성일 2023-08-28

본문

우리가 이 황금률을 순종하는 길이 십자가 길이라면 어떻게 하겠습니까? “무엇이든지 남에게 대접을 받고자 하는 대로 너희도 남을 대접하라”는 말씀이 다른 사람에게 iPad와 선물 증서를 주는 거라면 말입니다. 만일 우리가 남에게 우리가 원하는 것을 준다면 우리는 이 성경 말씀을 제대로 순종하는 것이 아닙니다. 전혀 아닙니다. 그래서 황금률을 지키는 건 쉬운 일이 아닙니다. 이것은 우리가 이해하기에 쉬운 명령이 아닙니다. ‘글쎄요. 내가 남에게 받고 싶은 대로 나도 그리 해야 한다고 말씀하신 줄 알았는데요. 그것이 내가 남에게 받고 싶은 것이어서 나도 그렇게 하려는 거고 이제 그렇게 한 건데요. 이게 왜 안 되는 거죠? 이렇게 하라고 했잖아요’ 예수님은 우리에게 좀 더 깊이 생각해 보기를 기대하십니다. 그분이 실제로 생각하시는 게 무엇인지 말입니다. 단지 기계적으로 생각하기 보다는 예수님이 명하신 황금률의 의미가 무엇인지 우리가 깊이 생각해 보기를 원하십니다. 

스피커 John Piper

존 파이퍼는 desiringGod.org의 창립자이며, Bethlehem College & Seminary의 총장으로 33년 동안 미네소타에 위치한 Bethlehem Baptist Church의 담임목사로 섬겼다. 대표작으로 ‘하나님을 기뻐하라’가 있으며, 최근 저술한 ‘내가 바울을 사랑하는 30가지 이유’​ 외에 50여 권의 책을 저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