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으로

클리닉

성경 공부 클리닉 Day 4: 적용

How to Study the Bible with Jen Wilkin: Day 4

페이지 정보

작성자 by Jen Wilkin /  작성일 2023-02-09

본문

하나님은 나를 향해 끝까지 인내하시는데 내가 계속해서 죄를 지을 때도 내가 믿음이 없을 때도 내가 낙심할 때도 하나님은 나를 향해 인내하고 계시는데 이 진리가 시련을 견디고 인내하도록 어떻게 도와줄 것인가? 여러분은 어떤지 모르겠지만 이 진리는 하나님께서 먼저 보여주신 인내를 제 삶에서도 권하고 있습니다. 이보다는 좀 더 구체적으로 지금 우리가 처한 어려운 상황들을 생각해 보면서 내가 얼마나 인내가 부족한지 그리고 앞으로 어떻게 더욱 인내할 수 있을지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바로 구체적인 방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적용의 단계에서 제가 잘 사용하는 방법의 첫 글자를 딴 것인데요. 여러분의 ‘과거’를 생각해 보는 겁니다. P-A-S-T. 우리는 인내함을 더 기르기 위해 성령님께 요청해야 합니다. 먼저 기도(Prayer)입니다. 어떻게 더욱 인내하며 기도할 수 있을까? 다음은 행동(Action)입니다. 어떻게 더욱 인내하며 행동할 수 있을까? 다음은 언어 사용(Speech)입니다. 어떻게 언어의 사용에 있어 더욱 인내할 수 있을까? 그리고 생각(Thinking) 속에서 어떻게 더욱 인내할 수 있을까? 얼마나 많은 생각들이 인내의 부족함을 보여주고 있는가? 성경에서 무언가를 적용하려 할 때마다 P-A-S-T를 통해 기도, 행동, 언어, 생각의 영역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스피커 Jen Wilkin

젠 윌킨은 작가, 강연자, 성경 교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None Like Him: 10 Ways God Is Different from Us 등 다수의 책을 저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