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성화'에 대한 총 20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조쉬 스콰이어즈_결혼 생활에서 가장 큰 걸림돌은?
[Q&A] 작성자 by Josh Squires 작성일 2023-11-12

다음 질문은 ‘결혼 생활에서 가장 큰 걸림돌은 무엇인가?’인데요. 좀 까다로운 질문이네요. 그것은 어렵기도 하고 또 어렵지 않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우리 자존심이 가장 큰 걸림돌이라는 말을 많이 합니다. 자존심이 우리 결혼 생활에서 가장 큰 걸림돌인 경향인 이유는 우리는 만족하기를 원하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결혼 생활에서 뭔가를 얻기 원하며 크게 만족하기를 원하는 쪽에 속합니다. 우리가 기꺼이 희생하여 배우자가 크게 만족하기를 바라는 쪽에 속하기 보다는요. 우리가 희생하는 걸 인정받지 못할 때에도 말입니다. 그것은 정말로 그 자체로…

02 은사, 열심히 구하면 받을 수 있나요?
[목양토크] 작성자 by 성민규 작성일 2023-09-27

제가 은사를 가지고 여러분들과 이야기하면서 반드시 나오는 이야기 중의 하나는 은사 수요의 주도성이 누구에게 있느냐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제가 아는 한 분이요. 대학을 다니던 시절에 중도 실명을 경험했습니다. 이미 성인이 되고, 난 후에 눈이 보이지 않게 되니 얼마나 간절한 마음으로 잃어버린 시력을 찾고 싶었겠습니까? 어느 날엔가는 기도원에서 열심히 기도를 하는데요. 박수를 열심히 치고 있는데, 본인의 손이 끈적끈적하던 것을 느꼈다고 합니다. 왜 그런가 나중에 봤더니, 박수를 치면서 손바닥이 터져서 손 자체가 끈적끈적하는 것도 모른 …

장애도 은사가 될 수 있나요?
[목양토크] 작성자 by 성민규 작성일 2023-09-20

장애를 가진 목사님께 질문을 받은 적이 있습니다. 어떤 질문인가 하면 저와 이렇게 은사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다가 어느 목사님께서 장애도 은사가 될 수 있습니까? 라는 질문을 하셨는데요. 은사 우리는 은사를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능력이나 어떤 힘 그리고 재능 이렇게 생각하고 배워왔지만 은사를 짧게 한마디로 정의하자면 은사는 하나님의 은혜의 현현, 은혜의 나타남입니다. 하나님께서 은혜를 우리 가운데 나타내 주신 것이죠.그 은사는 그래서 로마서 12장이나 고린도전서 12장에서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성령의 은사만을 말하는 것은 아니…

겹겹이 둘러친 속박에서 벗어나게 하는 일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10-28

달리 말하면, 조직신학 수업에서 들었을 텐데요. 하나님의 구원을 이렇게 가르치죠. 우리는 과거 시제로 죄의 형벌에서 해방되었고, 현재 시제로 죄의 영향으로부터 해방되고 있으며, 미래 시제로 죄의 존재로부터 해방된다고 하죠. 이를 두고 칭의와 성화와 영화라 하고요. 여러분이 들었지만 하나의 추상적인 이야기로 들립니다. 여기 실상이 있습니다. 여기에 우리의 현상태를 보여주는 그림이 있어요. 구속이란 속박에서 벗어나는 일입니다. 그 속박이 여러 겹으로 되어 있죠. 그래서 위대한 찬송이 쓰이는 겁니다. 구속의 사건을 말하며 감동을 주는 찬…

두 번째 질문의 두 번째 부분은 내게 맞는 상담사를 선택하는 방법에 관한 것인데요. 아주 훌륭한 질문입니다. 여기에는 여러 가지 요인이 있습니다만 몇 가지만 제가 다뤄 보겠습니다. 저는 좋은 상담사를 찾기 위해 어떤 점을 고려해야 하는지 말씀드리겠습니다. 늘 그렇듯이 반짝인다고 다 금은 아닙니다. 성경적인 상담이라고 하는 모든 것이 반드시 성경적인 상담이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제가 사람들에게 찾아보라고 권할 뿐만 아니라 학생들을 훈련시킬 때 돕는 것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먼저, 개인의 이야기를 들어주는 상담사를 찾으라고 권합니다…

성화에 관한 교리
[클리닉]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6-11

성화는 하나의 과정입니다. 마음과 삶과 일상이 적극적으로 변화되는 과정이죠. 성경이 구원에 관한 교리를 설명할 때, 저에게 생각나게 하는 것은 제게 필요한 것이 단지 용서하시고 받아주시고 의롭다 하시는 은혜만이 아니라는 겁니다. 왜냐하면 그것이 하는 일은 하나님 앞에서 제 신원과 신분을 바꿔주지만 여전히 제 죄가 실제로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 저를 거룩하다고 선언하셨어도 제 아내는 저를 거룩하다고 생각하지 않을 수 있고 제 아이들이 저를 거룩하다고 생각하지 않고 제 동료들이 저를 거룩하다고 생각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칭의와 성화는 무엇입니까?
[특집]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02-23

Question 32칭의와 성화는 무엇입니까?칭의는 우리가 하나님 앞에서 의롭다 칭해졌다는 뜻입니다. 이것은 그리스도가 우리를 위하여 죽으시고 부활하셨기 때문에 가능합니다. 성화는 우리가 점차 의롭게 된다는 뜻입니다. 이것은 우리 안에서 일하시는 성령의 역사로 가능합니다.존 파이퍼칭의는 우리를 의롭고 완전하다고 선포하시는 하나님의 행위다. 우리가 완전하고 의로우신 예수 그리스도와 믿음으로 연합되었기 때문이다. 따라서 칭의란 오직 믿음으로 예수와 영적으로 결합한 덕에 하나님 앞에서 누리게 된 법적 지위다. 하나님과 이러한 관계로 들어…

돈 카슨_당신의 성화도 십자가를 통해서다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3-03-07

바울은 새로운 인류에 관해 말하는데 이는 그리스도가 십자가에서 행하신 일로 이루어져 믿음을 통해 은혜로 모든 걸 받아서 화평을 이루고 하나님이 주시는 능력을 따라 선한 일을 행하는 사람들을 말합니다. 한 성령을 통해 아버지께 나아가는 사람들이죠. 에베소서 후반부로 건너뛸게요. 여러가지 방식으로 어떻게 이런 일이 일어나는지 살펴보죠. 4장 17절로 가겠습니다. 바울이 신학적 설명을 한 후에 이어지는데 이 본문을 좀 빠르게 살펴보죠. "그러므로 내가 이것을 말하며 주 안에서 증언하노니 이제부터 너희는 이방인이 그 마음의 허망한…

맷 챈들러_환대와 복음 전도의 관계는?
[Q&A] 작성자 by Matt chandler 작성일 2022-10-02

환대와 복음 전도는 매우 깊은 연관성이 있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경험한 바로는 환대를 잘 하는 경우는 복음 전도를 잘 하였고 환대를 잘하지 못하는 경우는 복음 전도를 잘하지 못했습니다. 귀향하는 비행기 옆 좌석에 누군가 앉아 있다고 복음을 전하게 되는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옳고 좋으며 아름다운 건 아닙니다. 하지만 오랜 시간에 걸쳐서 누군가를 집에 초청하여 삶을 나누고 복음을 나누며 좋은 음식을 함께 나누는 것 같은 환대 가운데 복음 전도가 이루어집니다. 생각해보면 하나님은 환대를 매우 중요하게 여기시고 실제로 교회의 장로가 되…

내 안에 있는 하나님의 형상 3-2
[강의] 작성자 by TGC and Crossway 작성일 2022-09-04

[레이첼 길슨] 믿음의 성장 곧 성화의 과정을 생각해 보아도 우리는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하나님의 말씀과 그의 백성을 통해 일하시는 성령님 없이는요. 자족하는 것은 우리가 원래 창조된 방식에 거스르는 겁니다. 이것을 심각하게 생각해야 합니다. 성경을 살펴보고 복음을 고려한다면 말입니다. 하나님은 거짓말하지 않으시고 필요한 모든 것을 주시겠다고 약속하셨기 때문입니다.[미구엘 누네스] 인생은 불완전합니다. 따라서 바른 인생관이 한편으로는 바른 기대를 갖게 해 줄 것이고 다른 한편으로는 수용과 감사의 태도를 갖게 해 줄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