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으로

Q&A

조쉬 스콰이어즈_결혼 생활에서 가장 큰 걸림돌은?

Josh Squires How Do I Honor God When Marriage Gets Tough TGC Q&A

페이지 정보

작성자 by Josh Squires /  작성일 2023-11-12

본문

다음 질문은 ‘결혼 생활에서 가장 큰 걸림돌은 무엇인가?’인데요. 좀 까다로운 질문이네요. 그것은 어렵기도 하고 또 어렵지 않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우리 자존심이 가장 큰 걸림돌이라는 말을 많이 합니다. 자존심이 우리 결혼 생활에서 가장 큰 걸림돌인 경향인 이유는 우리는 만족하기를 원하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결혼 생활에서 뭔가를 얻기 원하며 크게 만족하기를 원하는 쪽에 속합니다. 우리가 기꺼이 희생하여 배우자가 크게 만족하기를 바라는 쪽에 속하기 보다는요. 우리가 희생하는 걸 인정받지 못할 때에도 말입니다. 그것은 정말로 그 자체로 어려운 겁니다. 많은 사람들이 기꺼이 희생하려 할 때는 그 희생의 공로를 인정받을 때에 한해서 이죠. 예수님은 그의 희생에 대한 공로를 인정을 받지 못했습니다.

종말이 올 때 우리가 영광을 얻을 때가 되어야 우리가 진실로 그것을 알게 될 겁니다. 그분이 우리를 용서하기 위해 그 모든 것을 하셨지만 당연히 받아야 할 공로를 인정받지 못했다는 것을 말입니다. 그러므로 그것은 우리에게 불가능한 기준입니다. 우리가 받아야 할 공로를 어떻게든 받을 수 있다고 믿는 것은 말입니다. 그래서 어떤 면에서 철학적으로 사람들이 결혼에 접근하는 방식은 게임 이론으로 접근하는 겁니다. 이것은 세속적 결혼 관계 치료법에서 제가 비판하는 대부분의 하나인데요. 이는 그것이 게임 이론으로 귀결된다는 겁니다. 결혼 생활이 끝날 때 준 만큼 받았다는 식인 거죠. 투자한 만큼 건진 것도 있다는 겁니다. 만일 결혼이라는 복권에 당첨이 되었다면 더 많은 걸 얻는다는 거죠. 그게 말 그대로, 희망이 클수록 거기에서 더 많은 걸 얻을 수 있는 겁니다. 그래서 제가 사람들에게 종종 하는 말은 결혼 생활은 게임 이론이 아니라 하나님 이론을 따라야 한다는 겁니다. 당신이 갈수록 더 그리스도처럼 되려고 노력하는 것이라고요. 결혼 생활은 자기 만족에 관한 것이 아니라고 말입니다. 

우리는 우리의 결혼 생활이 매우 만족스럽고 행복하며 멋지며 그것이 그리스도의 은혜를 발산하며 오직 그리스도만 줄 수 있는 평화와 만족과 기쁨을 주기를 바라지만 그것은 주된 목적이 아닙니다. 결혼 생활의 주된 목적은 사실 만족이 아니라 성화입니다.

스피커 Josh Squires

조쉬 스콰이어스는 desiringGod의 작가로 사우스캐롤라이나 콜럼비아에 위치한 First Presbyterian Church에서 교구와 상담 목사로 섬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