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으로

Q&A

맷 챈들러_환대와 복음 전도의 관계는?

What’s the Connection Between Hospitality and Evangelism?

페이지 정보

작성자 by Matt chandler /  작성일 2022-10-02

본문

환대와 복음 전도는 매우 깊은 연관성이 있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경험한 바로는 환대를 잘 하는 경우는 복음 전도를 잘 하였고 환대를 잘하지 못하는 경우는 복음 전도를 잘하지 못했습니다. 귀향하는 비행기 옆 좌석에 누군가 앉아 있다고 복음을 전하게 되는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옳고 좋으며 아름다운 건 아닙니다. 하지만 오랜 시간에 걸쳐서 누군가를 집에 초청하여 삶을 나누고 복음을 나누며 좋은 음식을 함께 나누는 것 같은 환대 가운데 복음 전도가 이루어집니다. 생각해보면 하나님은 환대를 매우 중요하게 여기시고 실제로 교회의 장로가 되려면 친절해야 한다고 하십니다. 하나님께서 자신의 교회를 이끌게 하고 싶은 사람은 그분이 사용하고자 하는 사람은 그리스도 안에서 그분의 교회를 건강하게 만들고 성화하도록 도우며 하나님께서 그리스도 안에서 주시는 풍성함으로 자라가게 하는 사람이라는 말입니다. 그들은 환대를 할 수 있어야 한다는 거죠. 그래서 이 둘 간에는 강한 상호 관련성이 있습니다. 사람들의 간증을 들어보아도 그들의 삶 속으로 기꺼이 들어가고 그들을 삶으로 초대할 때 그리스도인이 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스피커 Matt chandler

맷 챈들러는 텍사스 달라스 포트워스에 위치한 The Village Church의 선임 목사이며, Acts 29의 회장이다. 그의 저서로는 Take Heart 와 Mingling of Souls 등 다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