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에 대한 총 172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복음의 핵심을 흐리는 세 가지 접근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4-01-09

오늘 여러분과 함께하게 되어 큰 영광입니다. 고린도전서 15장을 펼쳐 주시기를 바랍니다. 잠시 후 제가 본문 1절에서 19절까지 봉독할 것입니다.많은 사람들이 서구의 교회가 눈에 띄게 분열되는 시기를 맞이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이러한 분열 양상은 복음에 대한 우리의 이해에까지 그 영역이 확장되고 있습니다. 일부 크리스천들은 ‘복음’을 예수와 그의 죽음과 부활에 한정된 가르침이며 사람들에게 천국 가는 방법을 알려 주는 소식 정도로 믿고 있습니다. 그 다음에 모든 실전 훈련과 삶의 변화와 제자화와 성숙함이 이루어진다고 봅니다. 이는 성…

복음은 그리스도 중심적이다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4-01-23

먼저 여덟 개의 핵심 단어입니다. 사도 바울은 자신이 이 구절에서 말하고자 하는 것이 복음이라고 합니다. “형제들아 내가 너희에게 전한 복음을 너희에게 알게 하노니” 고린도전서 15장 1절입니다 그리고 2절에서 다시 말합니다. “너희가 만일 내가 전한 그 말을 굳게 지키고 헛되이 믿지 아니하였으면 그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으리라” 다음 구절에 서문이 마무리되며 가장 먼저 나오는 단어가 ‘그리스도’입니다. “내가 받은 것을 먼저 너희에게 전하였노니… 그리스도께서 우리 죄를 위하여 죽으시고” 따라서 첫 번째로 복음은 기독론적입니다. 그리…

존 파이퍼_믿음의 선한 싸움을 싸우라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10-30

저는 믿는다는 것이 무엇인지 알고 싶습니다. 구원받기 위해서는 믿어야 하기 때문이죠. 이 세상은 믿음에 대한 이상한 생각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교리를 믿는 것, 그것은 그냥 여러분의 죄로 그분이 죽으셨다는 사실만을 믿는 거죠. 이것으로는 충분치 않습니다. 믿음은 거듭남에서 생깁니다. 믿음은 여러분의 영혼이 예수께로 나아와 그분을 보화로 영원한 생수로 영혼의 양식으로 주님으로 구원자로 영접할 뿐 아니라 하나님께서 나를 위해 행하신 모든 일을 받아들이는 겁니다.‘내게 당신이 있습니다. 당신을 받아들입니다. 다른 어떤 것에도 관심 없습…

폴 트립_너희 몸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라
[클리닉]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10-26

두 번째 명령은 다시 네 가지 예배 원리에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지배, 영원, 통합, 소유의 윈리이죠. 그리고 바울은 단순히 이렇게 말합니다. “너희 몸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라”(고전 6:20) 바울이 이렇게 말하였을 때 그는 정말로 삶의 모든 것에 대해 잘 요약하고 있습니다. 그는 사실 네 가지 예배 원리를 넘어서서 말하고 있습니다. 이 네 가지 예배 원리는 삶을 변화시키는 이 거대하고 중요한 현실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만물의 중심에 하나님이 계신다는 겁니다.아마도 섹스에 관해 언급된 가장 중요한 단어는 성경의 제일 처음에 …

폴 트립_음행을 피하라
[클리닉]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10-19

지배, 영원, 연합, 소유라는 네 가지 예배 원리 다음에 이제 바울은 우리에게 두 가지 명령을 주는데요. 그것은 우리의 성생활의 경계선을 정하는 겁니다. 이 명령을 이해함에 있어서 중요한 것은 그것이 전혀 의미가 없을 수 있다는 겁니다. 그것이 네 가지 예배 원리인 복음의 은혜에 근거하지 않는다면 말입니다. 오직 지배, 영원, 연합, 소유의 원리가 이 두 명령의 기초를 제공한다는 거죠. 이 두 가지 명령을 빼면 그저 추상적인 규정처럼 보일 뿐입니다.하나님께서 우리 갈 길을 막는 것 같겠지만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첫째 명령은 성적 …

폴 트립_소유의 원리
[클리닉]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10-12

‘나는 내 거야’라는 관점을 살펴보는 것은 우리에게 직관적인 이해를 줍니다. 예배의 네 번째 원리는 성의 세계가 정말로 그렇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살펴본 지배의 원리는 섹스란 잠재적으로 매우 중독성이 있지만 우리가 그 어떤 것에도 얽매이지 않을 수 있는 것은 강력한 구원의 은총이 있기 때문이라는 거였습니다. 영원의 원리는 지금 이 순간이 전부라고 볼 수 없으며 앞으로 더 많은 것들이 있을 것이며 미래의 은혜가 현재의 은혜를 보장한다는 것입니다. 그 다음 우리는 연합의 원리를 살펴보았는데요. 그것은 우리가 그리스도와 떨어질 수…

폴 트립_연합의 원리
[클리닉]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10-05

우리는 복음의 네 가지 관점을 살펴보고 있는데요. 이 예배 원리들은 성 정체성, 성적 유혹, 성적 투쟁을 이해하는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첫 번째 원리는 무엇에든 얽매이는 것을 용납하지 않는 지배의 원리입니다. 그리고 그 투쟁에는 은혜가 있습니다. 두 번째 원칙은 영원의 원리입니다. 현재의 순간이 모든 것인 양 여기지 않고 영원의 빛 속에서 살아가는 원리입니다. 세 번째 원칙은 연합의 원리입니다. 이것은 네 가지 원칙 중 가장 충격적이고 냉철하며 반직관적인 원리입니다. 너무나 놀라운 원리입니다.바울은 우리가 그리스도와 하나라는 것을…

폴 트립_지배의 원리
[클리닉]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9-21

잠깐만 살펴보아도 우리의 문화가 성적으로 문란하게 돌아가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신나간 상황이 되어 버렸습니다. 섹스가 광고와 모든 형태의 미디어와 패션을 점령하여 포르노가 인터넷의 경제를 이끌어갈 정도가 되었습니다. 우리는 곤경에 처해 있습니다. 우리가 정신 차리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것은 오직 주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 안에서만 찾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성경 한 구절이 그것을 아름답고 실제적으로 보여줍니다. 그것은 고린도전서 6장 12-20절 말씀인데요. 저는 그 원리를 좀 설명해 드리고 싶습니다. 그 …

폴 트립_영원의 원리
[클리닉]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9-28

우리는 복음과 성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고린도전서 6장에 있는 네 가지 훌륭한 예배 원리에 대해 살펴보고 있습니다. 첫 번째는 지배의 원리였습니다. “내가 무엇에든지 얽매이지 아니하리라”(12절) 이 구절의 두 번째 원리는 영원의 원리입니다. 바울은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을 우리 미래의 부활로 증거하고 있습니다. 영원의 원칙이 왜 그렇게 중요할까요? 내가 지금 내 인생의 어느 순간 어느 곳에 있든지 현재의 삶이 전부인 것처럼 살 수는 없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영원의 빛 가운데 살지 않는다면 여러분은 모든 희망과 꿈, 의미와 목적, 내면…

그때는 만국이 치료된다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3-12-12

이제 정점에 도달합니다. 핵심이 무엇인지 요한계시록 22장 1-5장에 나옵니다. 두 가지가 되풀이됩니다. “생명수의 강이 하나님과 및 어린 양의 보좌로부터 나와서” 요한계시록 22장 1-3절입니다. 여기서 사용된 언어는 또창세기에서 가져온 겁니다. “또 그가 수정 같이 맑은 생명수의 강을 내게 보이니 하나님과 및 어린 양의 보좌로부터 나와서 길 가운데로 흐르더라”(계 22:1) ‘하나님과 및 어린 양의 보좌’를 주목해 보세요. 그것은 지난 시간에 제가 언급한 요한계시록 4-5장의 위대한 비전이 생각나게 합니다. 보좌에서 나오는 어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