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평안'에 대한 총 12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스가랴: 아직 남은 약속이 있다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11-03

하나님의 약속의 싹을 보기는 하지만 활짝 핀 것은 아직 보지 못하면 그런 때는 아주 낙심이 됩니다. 여러분이 신비스럽고 혼란스러운 환상을 좋아하신다면 스가랴를 읽으십시오. 스가랴에는 신비스럽고 혼란스러운 환상이 계속해서 나옵니다. 스가랴는 선지자이자 제사장이었습니다. 하나님의 백성들이 바벨론 포로에서 돌아온 지 약 20년이 지났을 즈음에요. 상황은 사람들이 바란 것만큼 그리 좋지 못했습니다. 스가랴는 낙심한 백성들에게 말하고 있습니다. 성전의 기초는 놓였지만 완공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시작은 했지만 끝맺지 못한 사이에 사는 건 정말…

시편: 정직한 은혜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6-23

오늘 성경 공부를 시작하기 전에 우리가 공부하는 내용을 다시 말씀드려 봅니다. 우리는 성경의 각 책을 요약해 보고 있습니다. 이것은 역사에 따른 요약이 아니며 개요를 살피는 것도 아닙니다. 우리의 목표는 복음의 흔적을 찾는 것입니다. 성경의 모든 책에서 말입니다. 여기서 기억해야 할 중요한 점은 성경은 여러 이야기의 모음집도 아니고 신학 자료도 아니며 일상 생활을 위한 많은 분량의 지혜 문서도 아니라는 것입니다. 성경은 하나의 이야기입니다. 이것을 다른 말로 잘 표현해 본다면 성경은 신학적인 주석이 달린 이야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독교는 고난을 피하는 법을 가르쳐 주는 종교가 아니라 고난을 이기는 법을 가르쳐 주는 종교인 것입니다. 성경 어디를 보세요. 고난을 피하는 법을 설명하지 않아요. 고난을 피하다가 잘 피하다가 언제 한번 고난을 맞으면 우리는 고난에 쓰러지겠지만, 고난을 피하는 법이 아니라 어떤 고난이 와도 고난을 이기는 법을 배운 사람은 고난에 넘어지지 않을 줄 믿습니다. 담대하라! 내가 세상을 이기었노라! 우리에게 무엇을 승리를 주시는 하나님께 감사하노라! 우리가 넉넉히 이기느니라!

에드 웰치_두려움, 어떻게 해야 할까?
[Q&A] 작성자 by Ed Welch 작성일 2023-01-01

우리 삶이 끝없는 위협을 경험할 것이라는 겁니다. 시편을 살펴보면 이것이 주된 주제입니다. 다윗은 특정한 원수에 대해서 끊임없이 이야기합니다. 때로 평판이 문제인 것 같지만 생명을 보존하는 문제가 더 자주 등장합니다. 시편 56편은 이렇게 말합니다. “하나님이여 내게 은혜를 베푸소서 사람이 나를 삼키려고 종일 치며 압제하나이다” 시편 56편은 우리가 나아가기 원하는 방향을 약간 생각할 여지를 줍니다. 시편 기자는 현존하는 두려움에 대해 말하고는 잘 알려진 구절인 “내가 두려워하는 날에는 내가 주를 의지하리이다”라고 합니다. “내가 …

존 파이퍼_회심에 대한 섭리 (6강)
[강의]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2-12-30

어떻게 하나님께서 죄인들이 불신앙에서 신앙으로 회심하는 일에 관여하실까요? 하나님께서 깊이 관여하셔야 하는 이유는 우리의 상태가 매우 무능력하기 때문입니다. 제 말의 뜻을 여러분께 보여드리겠습니다. 로마서 8장 6-9절입니다. "육신의 생각은 사망이요 영의 생각은 생명과 평안이니라 육신의 생각은 하나님과 원수가 되나니 이는 하나님의 법에 굴복하지 아니할 뿐 아니라 그렇게 할 수도 없음이라” 이것을 주목하십시오. "육신에 있는 자들은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 수 없느니라 그러나 너희가 육신에 있지 아니하고 영에 있는 것…

예수님이 ‘염려하지 말라’고 하시는 상황을 보면 마치 그분이 우리와 산책하고 있는 것 같아요. 함께 걸으면서 공중의 새를 가리키고 하루 피었다가 다음날 지는 들의 백합화를 가리키며 새들이 어떻게 돌봄을 받고 있는지 백합화가 얼마나 아름다운지를 설명합니다. 하나님께서 이런 피조물도 돌보시는데 우리가 새들과 백합화보다도 더 귀하게 여기지 않겠느냐는 말씀입니다. 우리는 그분의 형상을 따라 고유하게 창조되었는데 말입니다. 그분과 복음 조차도 그분의 백성인 우리를 위해 있다는 겁니다. 그러므로 그 말씀은 아주 감미로운 말씀입니다. 누군가 ‘…

‘성경 말씀은 두려워하지 말라고 하는데 그게 쉽지 않다’고 질문한 사람은 그것이 더 쉬워지기를 원하는 거죠. 그러므로 우선 이 질문을 한 사람은 굉장히 성숙한 사람이라 생각됩니다. 저보다도 훨씬 더 성숙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 질문의 핵심은 성경이 두려워하지 말라고 하는데 우리 대부분은 내일을 두려워할 것이고 우리가 주님께 아뢸 때도 두려워한다는 걸 알고 있고 두려움이 남은 생애 동안 우리를 계속 괴롭힐 거라는 것도 안다는 겁니다. 그럼 우리가 주님 앞에 어떻게 나아갈 수 있을까요? 두려워하지 말라는 주님의 말씀이 명령인 것 같…

팀 켈러_복음은 전혀 다른 공동체를 낳는다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2-09-03

거룩한 백성이란 말 그대로 보면 전혀 다른 공동체를 뜻합니다. '거룩하다'라는 말은 분리되거나 구별된다는 뜻이거든요. 여기서 하나님이 드러내시는 놀라운 계획이 뭐냐면 이러신다는 거죠. 너희가 순종함으로써 정말로 달라진다는 겁니다. 좀더 실제적으로 말해보죠. 복음이 여러분의 자아를 회복시킬 때가 있습니다. 복음으로 인간의 자아가 균형을 회복할 때, 그래서 자신에게 집착하거나 실망하며 끊임없이 흔들리지 않게 될 때, 곧 복음이 자아에 대한 집착을 제거하여 균형을 회복할 때가 있죠. 여러분이 죄인이라는 사실을 알려주며 겸손히 낮출 뿐 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