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제사'에 대한 총 13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역대(상하): 이스라엘의 패망과 하나님의 주권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5-12

역대상을 펴자마자 보게 되는 것은 길고 긴 족보입니다. 이스라엘 열두 지파의 족보지요. 이 족보가 왜 거기 있는지 궁금하실 것입니다. 사실 이것은 두 지파의 족보를 강조하기 위한 것입니다. 레위 지파와 유다 지파입니다. 레위 지파는 제사장이며 유다 지파는 왕족입니다. 왜 이 두 지파가 강조되었을까요? 하나님은 다시금 우리에게 성경의 이야기를 상기시켜 주시는 것입니다.성경은 한 제사장의 전기이며 한 왕의 전기인데 이 둘은 같은 사람입니다. 바로 제사장이요 왕이신 예수님입니다. 우리의 궁극적인 중재자이시죠. 이분은 제사를 드릴 뿐만 아…

정현구 목사_하나님의 복으로 이루어지는 변화
[설교] 작성자 by 정현구 작성일 2023-04-25

변화는 어떻게 오는가? 변화돼야 될 사람이 바로 난데 성경은 어떻게 보는가? 성경은, 인간이란 하늘과 땅 사이에 서서 하늘과 땅을 이어주는 존재다. 구약 성경에도 보면 선택된 백성을 제사장 백성이라고 부릅니다. 제사장은 하늘과 땅 사이에 서서 하늘과 땅을 이어주는 백성이라는 뜻입니다. 한번 생각해 보십시오. 인간은 태어나면서부터 일어나 걸으려고 애를 씁니다. 그러도 한 일 년쯤 되면 아장아장 걷기 시작하고 그러다가 제대로 걸으면서 비로소 인간다운 삶이 시작이 되죠. 일어나서 걷는 모습은 곧 하늘과 땅을 이어주는 수직, 실제 이런 존…

레위기: 거룩한 것과 거룩하지 못한 것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3-17

성경 전체에서 레위기보다 더 희망적인 책은 거의 없습니다. 레위기가 말하는 것은 저에게 희망이 있다는 것입니다. 저는 레위기를 정말 좋아합니다. 아마도 레위기는 그리 인기 있는 성경은 아닐 것입니다. 이해하기가 쉽지 않죠. 특히 제사 제도의 모든 세부 사항과 반복되는 모든 규정과 절기에 대해 읽어 나갈 때면 헤매게 됩니다.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도록 레위기의 부제목을 붙이고 그 다음 그것을 설명하겠습니다. 저는 레위기의 부제목을 “거룩한 것과 거룩하지 못한 것”이라고 붙이겠습니다. 레위기가 성경에 있는 것은 아마도 가장 중요한 질문에…

이장호 목사 - 해야할 일이 있다면
[설교] 작성자 by 이장호 작성일 2023-03-28

오늘 우리들은 혹시 손에 돌 거머쥔 무리들이 아닌가 살필 일입니다. 신앙을 이유로 누군가를 죽일 기세 등등한 것은 아닌가 말입니다. 저건 틀렸어. 저건 진리 아니야. 저건 큰일 났어. 신앙을 이유로 내세우지만 사실은 경제적인 이해관계나 정치적인 신념 때문에 살기가 등등한 것은 살필 일입니다. 제가 요즘 기도하는 가운데 대한민국을 보니까, 이쪽저쪽이 다 그러고 있어요. 하나님 경외하고 하나님 목숨 바쳐 사랑한다는 그리스도인들도 이쪽저쪽에 다 있습디다. 그런데 서로 손에 돌을 쳐들고 있어요. 나와 다른 입장 갖고 있는 상대는 하나님의 …

이규현 목사_영혼없이 껍데기만 가진 사람들
[설교] 작성자 by 이규현 작성일 2022-11-17

하나님이 그들을 구출해서 가나안 땅까지 가는 도중에 시내산에서 그들과 언약을 맺었습니다. 내가 영원히 너희들을 지켜주고 책임져 주겠다. 대신 너희들은 내가 준 계명을 잘 지키면서 살아라 그러면서 십계명을 주셨습니다. 십계명을 요약하면 하나님 사랑, 이웃 사랑입니다. 그리고 십계명을 구체적으로 지키게 하기 위해서 주신 여러가지 율법이 구약성경에 많이 담겨 있습니다. 그러니까 이 수많은 율법을 요약하면 십계명, 십계명을 요약하면 하나님 사랑, 이웃사랑, 다시 그 안에 제일 깊은 속을 열어보면 거기에 말할 수 없는 하나님의 은혜가 들어있…

돈 카슨_그 사랑의 깊이를 알고 싶다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2-05-10

TGC 강의 시리즈 영상입니다. 여기서 돈 카슨은 하나님 사랑의 깊이는 예수님을 통해서만 알 수 있다는 사실을 설명합니다.

돈 카슨_예수 그리스도는 만남의 장소다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1-12-07

TGC 강의 시리즈 영상입니다. 여기서 돈 카슨은 요한복음 1장 14절에 함축된 성막 배경을 소개하며 그 구약의 이미지가 어떻게 예수님을 나타내는지 설명합니다.

돈 카슨_일 년에 한 번씩 일어난 일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1-04-20

The God Who Is There: Part 4 The God Who Legislates 중 이스라엘 백성이 속죄일에 행한 일을 설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