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일과영성'에 대한 총 5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우리의 직장생활에 도착지가 필요하다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04-15

마지막으로 '일과 영성'이라는 책을 보면 중요한 이야기가 나오는데요. J. R. R 톨킨이 지은 이야기를 저희가 나눈 겁니다. 어떤 화가에 관한 짧은 이야기인데요. 한 나무가 있는 환상을 보고 그 나무를 그리고자 합니다. 그런데 평생토록 별로 그리지 못하죠. 죽기 전까지 그린 그림은 이파리 하나였어요. 죽고 나서 열차를 타고 사후 세계로 가는데요. 그래서 하늘나라로 갔는데 나무가 있었죠. 그는 화가로서 그 나무임을 알아보았습니다. 그리고 날이 이르면 모든 이가 그 나무를 보리라는 걸 알게 되었죠. 끝으로 기독교 신앙이 여러분에게 제…

우리의 직장생활에 세계관이 필요하다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04-08

기독교 신앙은 세계관을 제공하여 직장생활의 특징을 구체화합니다. 그게 없이는 직업이 여러분의 주인이 되어 여러분을 부릴 수 있어요. 무슨 말이냐면 앞에서 이런 내용을 다룰 거라고 거대한 분이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전통적인 개신교인으로 이런 집회에 자주 참석하신 분이면요. 맞습니다. 크리스천으로서 훌륭한 비행기 조종사가 되는 일은 착륙을 잘하는 데 달렸다고 했죠. 크리스천 하수구 청소부도 하수구 청소를 잘하는 데 달렸고요. 크리스천 초등학교 선생님도 크리스천 극작가도 그런데요. 다 어디에 달렸냐면 무엇을 생각하느냐죠. 크리스천 초등…

직장에서 기독교인으로 사는 길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03-25

모든 직업은 하나님의 일입니다. 창조 세계를 돌보시는 그분의 방법이에요. 이 사실을 보게 만드는 신학이 없다면 특히 우리가 살아가는 문화 속에서 말이죠. 우리 문화에서 중시하는 게 뭐냐면 대학에 가면 사람들의 생명을 구하는 일을 중시하거나 테크놀로지 분야에서 일하고 싶어하거나 삶의 질을 향상시키니까요. 아프리카 기근을 위해 많은 돈을 기부한다거나 내가 원하는 분야에서 최고의 자리에 오르려 하는데 막상 경비원이나 안내인을 보면 그만큼 존중하지 않습니다. 만일 여러분이 아는 성경신학이 모든 직업은 선하다는 사실을 보여준다면 올바로 수행…

신앙을 통해 직업의 의미를 다시 보다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03-18

신앙은 모든 직업이 얼마나 소중하고 가치있는지 알게 합니다. 단순한 직업이라도요. 그게 없이는 직업이 여러분을 지루하게 만듭니다. 처음 말했던 요점을 기억하십니까? 신앙은 여러분의 내면에 무게 중심을 실어주고 그게 없이는 직업이 여러분을 무너뜨린다고 했죠. 다음으로 신앙은 모든 직업이 얼마나 소중하고 가치 있는지 알게 합니다. 단순한 직업이라도요. 그게 없이는 직업이 여러분을 지루하게 만듭니다. 잘 들어보세요. 이 점에 관해서는 마틴 루터가 가장 도움을 줍니다. 정말 도움이 되어요. 마틴 루터가 보니까 성경은 여러 본문을 통해 하나…

팀 켈러_당신의 정체성이 직업에 뿌리내리면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03-04

우리가 하는 일을 바르게 해석할 수 있는 이야기는 바로 창조와 타락과 구속과 회복입니다. 이 자리에 올라오겠지만 캐서린 알스도프와 제가 쓴 책을 보면 '일과 영성'으로 출간되었는데요. 거기서 뭐를 보여주고자 했냐면 이 사실입니다. 하나님이 만물의 창조자이심을 알아야 한다는 거죠. 그분이 창조하신 만물이 선하다는 걸 알아야 한다는 거예요. 그리고 우리가 타락했음을 알아야 하는데 단순히 극도로 악한 정도를 넘어 신학교에서 배운 '전적 타락'에 따르면 단순히 극도로 악한 정도를 넘어 존재 전체가 죄로 물들어 있음을 알아야 한다는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