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유대인'에 대한 총 10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존 파이퍼_오직 성령과 진리로 예배해야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4-04-08

다원론적이고 다문화적이고 상대적이고 위축되는 우리가 사는 세상과 같은 곳에서 믿는 다는 것은 점점 더 어렵고 힘든 일이 될 겁니다. 그 이유는 불신자들이 저 먼 아프리카나 아시아에 있지 않고 바로 우리 옆에 있기 때문입니다. 불교도, 힌두교도, 무슬림, 유대인들이 우리 주변에 있기 때문입니다.여러분은 직장에서 그들과 알고 지냅니다. 그들은 좋은 의미에서 여러분의 친구이고 여러분도 그들과 친구가 되길 원합니다. 그들이 질문하기를 ‘당신이 믿는 예수님을 내가 받아들이지 않는다면 내가 지옥에 간다고 생각하십니까?’ 하면 여러분은 무엇이라…

베드로전서: 고난과 참된 영성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4-04-05

고난 가운데 맛보는 하나님의 능력에 대해 말합니다. 그것은 고난에 초점을 맞추지 말고 우리가 누구이며 무엇을 받았는지에 초점을 맞추고 일어나 예수님을 따르라는 것입니다.저는 베드로전서를 얼마나 사모하는지 생각하고 있었지만 이 시리즈를 진행하면서 이 말을 열 번은 더 한 것 같습니다. 다음 책을 시작할 때마다요. 하지만 베드로전서에는 특히 도움이 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저는 베드로전서의 부제목을 “고난과 참된 영성”이라고 하겠습니다. 베드로는 지금 여러 배경의 신자들에게 편지하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세상의 즐거움을 누리며 살았던 이방…

TV나 대중 문화에서는 듣지는 못하는 말이 ‘우리 모두는 하나님의 자녀입니다’, ‘모두가 하나님의 자녀입니다’와 같은 말일 겁니다. 그런데 그것은 예수님께서 가르치신 것이 아닙니다. 예수님의 가르침은 다릅니다. 예수님이 하신 충격적인 말씀을 읽어 드리겠습니다. 당대 가장 종교적이라 불리는 사람들에게 하신 말씀입니다.요한복음 8장 41-47절입니다. 유대 지도자들이 분개하여 예수님께 말합니다. “아버지는 한 분뿐이시니 곧 하나님이시로다” 그러면서 자신들이 하나님의 자녀라 주장하죠. “아버지는 한 분뿐이시니 곧 하나님이시로다” 이어서 …

존 파이퍼_그건 어떤 부르심인가?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05-18

우리는 하나님의 부르심에 대해 생각하고 있습니다. 고린도전서 1장 26절에 나오는 그 부르심입니다. 부르심을 받지 못한 유대인이 있고 부르심을 받지 못한 이방인도 있으며 유대인이나 이방인 중 어떤 이들은 부르심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바울은 십자가에 대한 각 사람들의 반응을 묘사합니다. 유대인들은 그것을 ‘걸림돌이야’라 한다는 겁니다. ‘십자가 지신 메시아를 전혀 들어 본 적 없어’라 한다는 거죠. 이방인들은 그것을 ‘어리석은 거야’라 한다는 겁니다. ‘죽는 신? 말도 안 되 그건 신화 같은 거야’라 생각한다는 거죠. 하지만 부름 받…

놓치면 안 되는 핵심 포인트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2-17

우리가 알아야 하는 중요한 것은 우리가 하나님의 말씀을 알고자 할 때 빈 마음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항상 우리 마음의 태도와 생각들, 관점과 삶의 경험들과 우리 자신과 하나님과 삶의 의미와 목적을 생각하는 방식 등 이 모든 것들을 가지고 성경에 접근하게 됩니다. 그래서 우리가 중요하게 생각해 봐야 할 것이 있습니다. 성경 전체를 공부하는 과정에서 큰 위험이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그 위험은 우리가 하나님 말씀을 공부하면서 핵심을 완전히 놓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스도가 이 땅에 계실 때 이런 일이 있었습니다. 유대인 지도자…

돈 카슨_새로운 인류가 출현하다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3-02-14

에베소서 2장입니다. 바울은 우리가 법적으로 사면되는 데만 관심을 두는 게 아닙니다. 물론 죄책이 반드시 다뤄져야 하고 하나님이 진노하실 수밖에 없는 문제도 해결되어 그 진노가 가라앉고 속죄도 이뤄져야 하지만 그런다 해도 우리 자신은 실제로 보면 죄인으로 남아있죠. 우리에게 필요한 게 몇 가지가 있는데 일단 하나님과 화목해야 하고요. 우리 자신도 변화되어야 합니다. 거듭남을 통해 변화의 기미를 조금은 확인하지 않았습니까? 그 똑같은 요점을 바울이 좀 달리 표현하는 거죠. 반드시 변화가 나타나야 한다고요. 이러한 변화 곧 새로운 피…

팀 켈러_당신의 미래가 없다고 하지 마라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01-14

부활은 그야말로 유일해서 누구도 들어본 적 없는 사건이었다는 거죠. 누구도 들어본 적이 없는 메시지였던 거예요. 그리스 로마 세계 가운데 그 메시지가 전파 되었을 때 누구도 알지 못했던 소식으로 들린 겁니다. 이유는 미래에 대한 소망을 주는 메시지였기 때문이죠. 이런 소망인데요. 미래에 대한 소망으로 반드시 미래가 있는데 이는 인격적으로 분명히 경험하되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경이롭게 일어난다는 겁니다. 이 부활은 오늘날도 그런 메시지가 될 수 있어요. 무슨 뜻인지 설명하죠. 우선 반드시 미래가 있습니다. 에피쿠로스 학파는 잘 알려…

돈 카슨_누가 누구를 용서한다는 말인가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2-10-04

전쟁이 끝나고 그는 '해바라기'라는 작은 책에 아우슈비츠에서 경험한 일을 담았죠. 그리고 전 세계의 윤리학자에게 보냅니다. 기독교인과 유대인을 포함해 여러 배경을 가진 이들에게요. 책의 원고를 읽고 이 질문에 간단히 답변하길 요청하죠. "저의 행동이 옳았습니까?" 그리하여 전 세계 윤리학자로부터 격렬한 반응을 불러일으킵니다. 여기서 비젠탈은 거의 제대로 이해했습니다. 분명히 이런 주장은 옳거든요. 누군가의 잘못으로 피해를 입은 자만 용서할 수 있다는 주장이요. 옳습니다. 그런데 가장 피해를 입은 쪽은 언제나 하나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