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열매'에 대한 총 18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요한일서: 하나님과의 진정한 교제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4-04-19

요한의 생각에는 하나님과 교제를 한다고 하는 사람들이 하나님의 계명을 고의적이며 지속적으로 어긴다는 것은 불가능한 일입니다. 요한은 이것을 모순이라고 말합니다.저는 요한일서의 부제목을 “하나님과의 진정한 교제”라고 하겠습니다. 이 놀라운 서신서의 주제는 하나님과의 교제입니다. 요한이 매우 의도적으로 수신자들이 진리에 뿌리내리기를 바라고 있는 바는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인격과 사역에 기초를 두지 않으면 하나님과의 교제라는 건 있을 수 없다는 점입니다. 우리가 하나님과 교제를 할 수 있는 것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

베드로후서: 신앙과 거짓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4-04-12

베드로후서의 부제목은 “신앙과 거짓”이라 하겠습니다. 베드로후서에 더해진 특별한 내용, 성경에 있는 이 특별한 서신서는 복음에 대한 이해입니다. 복음을 아는 방법, 복음을 보존하는 방법, 복음으로 살아가는 방법을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잘 들어 보십시오. 교회에 가장 큰 위험, 교회가 복음에 충성하지 못하는 위험은 교회 밖에 있지 않다는 겁니다. 이것은 언제나 교회 안에서 발견됩니다. 하나님의 백성에게 가장 큰 위험은 하나님의 백성 안에서 발견됩니다. 복음에 대한 가장 큰 위험은 복음으로 모였다고 하는 사람들 가운데서 발견됩니다. 따…

존 파이퍼_궁극엔 우리 몸도 온전하게 하신다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4-02-12

5절은 그분은 좋은 것으로 만족시키사 청춘을 독수리 같이 늘 새롭게 해 주시는 분이라고 합니다. 우리는 몇 번이고 새로워졌습니다. 제가 이곳을 돌아보면 얼마나 새로워졌다고 느낄까요? 우리는 더 강해지고 있나요? 아니요. 우리는 강해지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더 약해졌습니다. 내면의 우리는 나날이 새로워지겠지만 우리의 외면은 노쇠해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건 뭘 뜻할까요? 청춘이 독수리 같이 새로워진다는 것이 한 40년 동안을 그렇다는 건가요? 그 다음은 계속 내리막길일 텐데요. 저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독수리처럼 날개…

에베소서: 복음의 뿌리와 복음의 열매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4-01-19

우리는 평생을 두고 이 하나님의 사랑을 배울 것입니다. 우리는 영원하도록 하나님의 사랑의 깊이와 너비를 배우게 될 것입니다. 에베소서는 사모한다는 말로는 부족합니다. 에베소서는 복음으로 가득합니다. 제 말은 에베소서는 복음의 불로 가득해서 성경을 녹이며 태우고도 남습니다. 정말 놀라운 말씀입니다.에베소서는 두 부분으로 명확히 나뉩니다. 제가 에베소서에 붙인 부제목은 “복음의 뿌리와 복음의 열매”입니다. 에베소서의 첫 세 장은 복음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너무 영광스럽습니다. 모든 구절이 복음의 메시지를 설명하는 것으로 가득합니다. 주…

십대여! 여러분의 믿음은 진짜인가요?
[클리닉] 작성자 by Lindsey Carlson 작성일 2023-12-14

살아 있는 믿음을 소유한다는 것은 무슨 뜻일까요? 요한복음 15장 5절은 “내 안에 거하면 많은 열매를 맺을 것이라”고 합니다. 우리가 우리의 믿음에 대해 생각할 때 만일 그 믿음이 정체되어 자라지 않고 있다면 우리가 정말로 그분 안에서 살아 있는지 돌아보아야 합니다. 신약 성경은 열매가 없으면 그리스도인으로 여기지도 않았습니다. 따라서 우리 믿음을 가진 청소년들은 스스로 이렇게 질문하는 걸 배워야 합니다. 나의 믿음은 살아 있는가? 나의 믿음은 활발하게 자라고 있는가? 믿음의 나무가 점점 더 커 가는가? 열매를 맺고 있는가? 우리…

돈 카슨_무신론자가 고백한 그리스도인의 차이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3-05-16

어느 무신론자가 쓴 글을 읽어드릴게요. 놀라운 내용인데요. 매튜 패리스가 썼습니다. "크리스마스가 오기 전 45년 만에 그 나라로 갔다. 어렸을 땐 '니아살랜드'로 알려진 나라였다. 지금은 '말라위'라고 한다. '타임스'의 크리스마스 자선 활동으로 영국의 한 자선 단체가 거기서 일하게 되었는데 '펌프에이드'라는 단체였다. 시골 마을에 펌프를 설치해서 우물을 깨끗하게 관리하도록 돕는 일이었다. 나는 이 일을 살펴보기 위해 갔다. 그 여정은 나를 감동시키며 자선 활동에 대해 시들어지던 나의 믿음을 새롭게 했다. 그런데 말라위 …

돈 카슨_성경은 그리스도인의 변화를 강조한다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3-05-02

"너희가 전에는 어둠이더니 이제는 주 안에서 빛이라 빛의 자녀들처럼 행하라 빛의 열매는 모든 착함과 의로움과 진실함에 있느니라 주를 기쁘시게 할 것이 무엇인가 시험하여 보라" (엡 5:8) 또 다른 본문인데 비슷한 대조를 나타냅니다. 갈라디아서 5장이고요. 갈라디아에서 나오는 수많은 논쟁은 로마서에 나오는 논쟁과 유사합니다. 다시 말하면 칭의가 무엇인지 십자가 사건에서 무슨 일이 성취됐는지 말이에요. 그러나 이런 내용을 강조하는 만큼 무슨 내용을 다루냐면 사람들에게 필요한 변화입니다. 단지 하나님 앞에서 용서받고 …

존 파이퍼_성경은 지루할 수 없습니다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03-13

하나님께서 여러분을 오늘 이 자리에 부르신 것은 제게 그분을 대신하여 전하게 하시려는 겁니다. 그분이 여러분을 위한 초대장과 선물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말입니다. 하나님은 지금 여러분에게 말씀하십니다. ‘나는 너희가 알아야 할 모든 것을 너희에게 알려 주었다. 이는 경건하고 생명을 얻게 하며 열매를 맺고 능력 있으며 충성하게 하기 위함이다. 이것은 내가 말한 것이며 나는 너희가 이것을 즐기도록 초대한다. 너희가 이 안에서 살기를 바란다. 3일에 한 번씩 맛보기만 하라는 게 아니라 너희가 이 말씀으로 살기를 바란다. 이 말씀을 붙들고…

이장호 목사_헛수고의 열매
[설교] 작성자 by 이장호 작성일 2023-01-22

비유의 초점이 말씀 듣는 사람의 마음에 있는 게 아니라, 하나님 말씀에 씨앗을 뿌리는 데 있다는 거예요. 독일 신약학자 유아킴 예레미야스는 ‘예수님의 비유들’이라는 책을 출판했습니다만 이 비유에서 주목해야 할 것은 세 번의 실패에도 불구하고, 한 번의 큰 성공이 있었다는 사실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천국 씨앗을 뿌리는 성도들은 몇 번이고 좌절할 수 있지만 마침내 결실하게 된다는 것을 예수님께서 말씀해 주신 것이라는 거예요. 결실하지 못하는 실패에도 불구하고, 좌절하지 않고 끝까지 천국 씨앗 계속 뿌려가다 보면 언젠가는 추수한다는 소망 …

낸시 거스리_비신자와 사별한 사람을 위로하려면?
[Q&A] 작성자 by Nancy Guthrie 작성일 2022-07-03

죽은 사람의 영원성에 대해 당신이 확신하지 못하거나 확실히 알 수는 없지만 당신이 믿을 수 있는 한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옳은 일을 하실 것이라는 사실을 믿을 수 있습니다. 우리가 신뢰할 때 우리가 하고 있는 것은 신뢰를 쌓거나 위로를 찾는 일을 보이는 것에서 찾으려 하지만 그 사람의 삶에서 명백하게 볼 수 없는 것보다는 오히려 하나님의 성품에서 위로를 찾고 거기에 신뢰를 두는 겁니다. 우리는 완전히 확신하고 확실히 알 수 있습니다. 그분이 옳은 일을 행하실 것임을 말입니다. 그래서 질문은 우리가 이 사실로 안위를 얻을 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