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미래'에 대한 총 9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미래 방향을 위한 제안 03 TGC-CTC Korea의 역할
[특집] 작성자 by 정민영 작성일 2023-08-02

우스갯소리로 이 시대의 예수님이 오셨다면 아마 복음과도시 수련회에도 강사로 초청을 못 받았을 거예요. 뭐 해 놓은 게 있어야지 부르지요. 그분이 유명한 분이 아니잖아요. 그 본질을 생각해보자는 거예요. 그러니까, 팀 켈러와 그의 동역자들이 얼마나 가시적인 일을 이루었냐는 것은 이슈가 아닙니다. 사실 그들이 본질을 추구했습니다. 그러면 똑같은 본질 추구를 우리 정황에서 우리 몫으로 해내야 된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래서 복음과도시의 과제는 팀 켈러를 복사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 몫에 변치 않는 상수라고 할 수 있는 성경을 변하는 상황 변수…

존 파이퍼_그날을 소망하며 현재를 질문하다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07-10

그럼 네 가지 질문을 드리면서 마무리하겠습니다. 한 문장으로 된 질문들입니다. 첫 번째, 하나님의 영광이 여러분의 삶에서 가장 귀중한 것인가요? 여러분의 미래를 생각해 볼 때 말입니다. 여러분의 미래를 볼 때 하나님의 영광이 온전히 알려지고 온전히 경험되고 온전히 드러나고 있습니까? 여러분의 삶에서 말입니다. 그것이 여러분의 삶에서 가장 큰 보물인 게 맞습니까? 제가 그렇게 말한 근거는 로마서 5장 2절에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여기서 바울은 그리스도인의 마음을 이렇게 표현한다고 봅니다. “하나님의 영광을 바라고 즐거워 하느니라…

팀 켈러_당신은 아무것도 잃지 않았습니다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02-11

에드거 앨런 포가 지은 가장 유명한 문학 작품이 아닌가 싶은데요. '까마귀'라는 시가 있습니다. 매우 이상하고 어두운 느낌을 줘요. 에드거 앨런 포가 그렇잖아요. 아무튼 한 남자에 관해 묘사하는데 사랑하는 여인을 떠나보낸 상태입니다. 그녀의 이름은 '레노어'일 거예요. 그는 다시 그녀를 만날 수 있을지, 이제 잊고 살아야 할지 다시 행복할 수 있을지 고민합니다. 그런데 까마귀가 날아와서 아테나 조각상 위에 앉아요. 그리고 한 단어를 반복해서 소리냅니다. 그 단어가 뭔지 아십니까? '두 번 다시'(nevermore)입니다. 무슨 말일…

팀 켈러_영수증이 있으면 안심해도 된다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02-04

누가 감옥에 갔다고 합시다. 범죄에 대한 형벌이 10년 징역으로 내려졌기 때문이죠. 그 감옥에서 나오는 날은 형벌의 시간이 다 채워진 날입니다. 법적으로 책임질 게 없는 상태예요. 감옥에 10년 있어서 이제는 나가는 날이 된 겁니다. 예수 그리스도가 죽으셨어요. 죄의 값이 죽음이죠. 근데 무덤에서 나오셨다는 말은 그 값이 치러졌다는 의미입니다. 그걸 보면 값이 치러진 걸 알죠. 아니면 부활을 영수증으로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백화점에 가서 물건을 살 때 영수증을 달라고 하는 게 좋죠. 백화점에서 쇼핑을 더 하다 보면 누군가 와서 여…

팀 켈러_미래를 어떻게 확신하냐고 묻는다면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01-28

우리는 미래를 확실히 경험하는데 그게 무슨 말인지 설명하죠. 이런 말을 듣게 될 때 좋은 점이 뭘까요? 우리가 미래를 인격적으로 경험하고 사랑하는 이들과 헤어지지 않으며 그들도 거기에 함께 있다는 말을 들을 때요. 이렇게 말하면 어떤가요?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경험하게 될 미래에는 사랑을 상실하지 않는데 하나님 아버지의 사랑과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과 다른 이들의 사랑을 상실하지 않는다고요. 여러분이 확신하지 않는 한 이런 말은 위로가 되지 않습니다. 그런 미래가 확실히 있다고요. 마틴 루터가 이를 잘 설명합니다. "구원을 …

한국교회의 미래는 어둡지 않습니다!
[목양토크] 작성자 by 손광수 작성일 2022-10-21

저는 한국교회의 미래를 밝게 봅니다. 그 이유는 제가 참석한 세미나에서 이런 저런 젊은 목회자들을 많이 만났는데 그 젊은 목사님들, 저도 벌써 40대 중후반을 지나고 있는데 30대 젊은 목사님들이 건강한 교회에 대한 비전을 가지고 우리 복음과도시 세미나에 찾아와서 배우려고 하고 몸부림치는 모습을 보면서 “한국교회의 미래가 밝구나!” 하고 생각했습니다. 교회를 개척하면서 젊은 시절에 개척해서 힘들지만 자생을 하고 또 살아남고 또 교회를 세워가는 그런 모습을 보면서 한번 더 한국교회의 미래가 어둡지 않겠구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Conrad Mbewe(콘라드 음베웨)는 [주 오실 날 기다리며 주 능력 안에서 살리라(Till He Returns or Calls Me Home)]라는 제목으로 강연하면서, 디모데전서 3장 16절을 중심으로 '주 오실 날 기다리며 주 능력 안에서 살리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합니다. 지금 현재 우리가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고 미래가 어떨지에 대해서도 불확실하며 근심과 염려가 있을 지라도 하나님의 섭리와 은혜 가운데 소망을 가지고 주님이 주시는 능력 안에서 살아가도록 격려와 권면합니다. 특히 '예수 안에 소망 있네'(In Chr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