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권세'에 대한 총 11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존 파이퍼_그를 떠나서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4-03-04

여섯째 예수님은 우리가 그를 떠나서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고 말씀하십니다. 요한복음 15장 1절과 5절의 말씀입니다. “나는 참포도나무요 내 아버지는 농부라” 이제 5절이죠. “나는 포도나무요 너희는 가지라. 그가 내 안에 내가 그 안에 거하면 사람이 열매를 많이 맺나니 나를 떠나서는 너희가 아무것도 할 수 없음이라”정말 그런 가요? 그렇습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것보다 더 그렇습니다. 만물은 그분을 통해 만들어졌고 그분은 권세 있는 말로 온 우주를 유지하십니다. 누구든 그 가지가 나무에 붙어있지 않는 한 아무도 영적으로 지속적으로…

존 파이퍼_아침마다 전쟁을 치릅니다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07-03

기독교 희락주의는 모든 것을 바꿉니다. 믿음의 선한 싸움을 싸우라는 디모데전서 6장 12절 말씀에 대해서요. 요한복음 1장 12절에서 요한이 말합니다.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믿음은 받아들이는 것입니다. 아시겠죠? 예수님을 받아들이는 자는 그 이름을 믿는 자입니다. 따라서 예수님을 구원과 관련해서 믿다는 것은 그를 모시는 것입니다. 그럼 묻겠습니다. 그분을 어떤 분으로 모시는 것일까요? 주님이 이 세상의 그 어떤 것보다도 가장 귀한 분으로 모시는 거죠. 그것이 믿음의 선한…

창조에 관한 교리
[클리닉]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5-04

성경은 하나님께서 이 세상을 무에서 창조하셨고 말씀으로 모든 것을 존재하게 하셨다고 가르칩니다. 제가 단지 말로 무언 가를 존재하게 했거나 혹은 결코 그렇게 할 수도 없을 겁니다. 그것을 생각해보면 그저 놀랍습니다. 그리고 우리에게 자신을 알게 하신 하나님께서 우리가 섬기는 하나님께서 이런 위엄 있는 지혜와 영광과 권세와 능력의 하나님이시라는 것은 그저 놀라울 뿐입니다. 그러나 이 교리는 제 삶에 영향을 끼칩니다. 어떻게 그런지 제가 이야기해보겠습니다.제 직업이 화가라고 해봅시다. 그림을 설계하고 구성하고 생각하여 그립니다. 그림 …

하나님의 주권에 관한 교리
[클리닉]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4-20

여러분이 하나님의 주권을 이해하기를 원한다면 가장 좋은 장소는 성경에서 요나서인데요. 우선 요나서는 하나님께서 이 물고기에게 명하사 어떤 일을 하게 하는 걸 보여줍니다. 그것이 얼마나 구체적인지 생각해보십시오. 한 개별적인 피조물이 그분의 명령 하에 있습니다. 요나서 후반부에서는 하나님께서 한 벌레를 지정하셔서 뭔가 하도록 하십니다. 이것은 우리를 완전히 놀라게 합니다. 수많은 벌레들이 얼마나 많이 있습니까? 그런데 하나님께서 말씀하십니다. "너, 네가 가서 내가 네게 하라고 한 것을 하라" 삶을 과학적으로 설명하…

존 맥아더_영원한 우리의 소망 그리스도_Sing! 22 강연
[특집] 작성자 by John Macarthur 작성일 2022-11-04

*Christ Our Hope in Death (singing about eternity) (John Macarthur)로마서 3장에서 죄의 삯은 사망이라고 합니다. 그것이 그리스도의 죽으심으로 만족되었습니다. 그 값이 지불되었습니다. 그리스도의 부활은 사망의 권세를 깨뜨리고 우리에게 승리를 제공해 줍니다. 그래서 모든 면에서 그리스도께서 하나님의 능력을 가지신 중보자시고 신자는 결과적으로 죽음을 두려워할 것이 없습니다. 율법과 죄와 죽음 자체를 두려워할 것이 전혀 없습니다. 신자의 죽음은 단지 하나님 앞에 나아가는 입구가 됩니다.…

마이카 에드먼슨ㆍ러셀 무어_선거 기간 동안 어떻게 기도해야 하나?
[Q&A] 작성자 by Mika Edmonson and Russell Moore 작성일 2022-02-13

[러셀 무어]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지며 사람들이 지혜와 분별력을 가지고 후보를 선택할 수 있도록 기도해야죠. 권세자들이 지혜롭고 분별력 있으며 정의로울 수 있도록요. 그리고 선거 후에도 그들을 위해 계속 기도해야 합니다. 때로 좋아하는 지도자를 위해서는 기도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좋아하지 않는 지도자를 위해 기도하는 건 쉽지 않습니다. 특히 내가 좋아하지 않는 지도자가 잘 하기를 기도하는 건 쉽지 않지만 그 기도도 해야 합니다. 그 다음엔 우리 자신을 위해 기도해야 합니다. 우리의 연약함을 알아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만일 자신이 정…

팀 켈러_거기서 우리의 우상과 싸우셨다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2-02-26

2009 TGC 컨퍼런스에서 발췌한 영상입니다. 여기서 팀 켈러는 우상을 건드릴 때 찾아올 수 있는 위험을 언급하면서 예수님이 바로 그 우상과 어떻게 싸우셨는지 설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