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가치관'에 대한 총 5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요한일서: 하나님과의 진정한 교제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4-04-19

요한의 생각에는 하나님과 교제를 한다고 하는 사람들이 하나님의 계명을 고의적이며 지속적으로 어긴다는 것은 불가능한 일입니다. 요한은 이것을 모순이라고 말합니다.저는 요한일서의 부제목을 “하나님과의 진정한 교제”라고 하겠습니다. 이 놀라운 서신서의 주제는 하나님과의 교제입니다. 요한이 매우 의도적으로 수신자들이 진리에 뿌리내리기를 바라고 있는 바는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인격과 사역에 기초를 두지 않으면 하나님과의 교제라는 건 있을 수 없다는 점입니다. 우리가 하나님과 교제를 할 수 있는 것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

우리의 직장생활에 세계관이 필요하다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04-08

기독교 신앙은 세계관을 제공하여 직장생활의 특징을 구체화합니다. 그게 없이는 직업이 여러분의 주인이 되어 여러분을 부릴 수 있어요. 무슨 말이냐면 앞에서 이런 내용을 다룰 거라고 거대한 분이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전통적인 개신교인으로 이런 집회에 자주 참석하신 분이면요. 맞습니다. 크리스천으로서 훌륭한 비행기 조종사가 되는 일은 착륙을 잘하는 데 달렸다고 했죠. 크리스천 하수구 청소부도 하수구 청소를 잘하는 데 달렸고요. 크리스천 초등학교 선생님도 크리스천 극작가도 그런데요. 다 어디에 달렸냐면 무엇을 생각하느냐죠. 크리스천 초등…

우리의 직장생활에 방부제가 필요하다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04-01

신앙은 도덕적 기준을 제공하여 직업이 여러분을 변질시키지 않도록 막아줍니다. 압박이 심하죠. 말할 필요도 없어요. 세계 경제 때문에 이윤 창출이 힘든 상황입니다. 오랫동안 수많은 회사가 겨우 얻은 수익을 가지고 사업을 연명하거나 그러다 보니 어떻게든 수익을 내야 해서 일을 정식으로 하기보다 쉽게 하려는 압박을 받게 되죠. 수익이 되는 일이라면 뭐든 하면서요. 여기서 끔찍한 게 뭐냐면 대학에 가면 도덕이 상대적이라는 말을 듣는다는 겁니다. 상대적이라고요. 사람에 따라 다르고 문화에 따라 달라서 무엇이 옳고 그른지 말해서는 안 되다고요…

팀 켈러_신앙도 직업도 그분의 영역이다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02-25

여러분이 하는 일이 의미가 없을 겁니다. 어떤 이야기 속에서 해석되지 않으면요. 수많은 기독교인이 이런 이야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교회에서는 하나님의 일을 하지만 밖에 나와서는 먹고 살기 위해 일한다고요. 그래야 교회에서 그분의 일도 할 수 있고 또 그런 일을 하는 선교사에게 돈도 보낼 수 있다는 거죠. 이게 하나의 이야기고요. 그 결과로 어떻게 되냐면 그게 이야기라면 일단 노력하지 않게 됩니다. 신앙에 따라 일을 하지 않죠. 신앙과 직업을 분리하거든요. 말하자면 타협하는 길이죠. 남들이 하는 대로 일할 뿐이거든요. 이게 기독교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