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으로

설교

팀 켈러_신앙도 직업도 그분의 영역이다

Redefining Work

페이지 정보

작성자 by Tim Keller /  작성일 2023-02-25

본문

여러분이 하는 일이 의미가 없을 겁니다. 어떤 이야기 속에서 해석되지 않으면요. 수많은 기독교인이 이런 이야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교회에서는 하나님의 일을 하지만 밖에 나와서는 먹고 살기 위해 일한다고요. 그래야 교회에서 그분의 일도 할 수 있고 또 그런 일을 하는 선교사에게 돈도 보낼 수 있다는 거죠. 이게 하나의 이야기고요. 그 결과로 어떻게 되냐면 그게 이야기라면 일단 노력하지 않게 됩니다. 신앙에 따라 일을 하지 않죠. 신앙과 직업을 분리하거든요. 말하자면 타협하는 길이죠. 남들이 하는 대로 일할 뿐이거든요. 이게 기독교 가치관에 부합한지 따지지도 않고 굳이 힘든 일을 하려고 하지도 않아요. 이런 이야기는 상당히 일리가 있지만 성경이 말하는 이야기는 아닌 겁니다. 예수님이 왕이니까요. 그분이 왕이기에 삶의 어떤 영역에서도 그럴 수 없습니다.  


* 2013 TGC 컨퍼런스에서 발췌한 영상입니다. 여기서 팀 켈러는 그리스도인의 삶에서 신앙과 직업이 분리될 수 없다는 사실을 강조합니다. 

스피커 Tim Keller

팀 켈러(1950-2023)는 Gordon-Conwell Theological Seminary(MDiv)와 Westminster Theological Seminary(DMin)에서 수학했으며, 뉴욕 맨하탄 Redeemer Presbyterian Church의 초대 목사로 섬겼다. City to City와 Faith & Work, The Gospel Coalition을 설립하여 교회 개척, 복음 갱신, 복음 연합에 큰 역할을 했으며, ‘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