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과학'에 대한 총 4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성경적 창조의 관점‘들’ (1)
[이슈] 작성자 by 이윤석 작성일 2023-05-06

기독교 세계관 운동 2.0 위하여서울기독교세계관연구원(SIEW)과 함께 기독교 세계관 운동의 새로운 길을 찾아 나섭니다.창조에 대한 팀 켈러의 관점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자료 중 하나가 미국장로교회(PCA) 교단의 창조연구위원회 보고서이다. 팀 켈러가 사역했던 리디머교회도 이 PCA 교단 소속이다.PCA 교단은 점증하는 다윈주의 진화론에 대한 입장을 정리하고자 창조연구위원회(Creation Study Committee)란 명칭을 부여한 특별 위원회를 1998년에 구성했다. 이 위원회는 2년간 연구를 진행했고 2000년 제28차 …

팀 켈러에 대한 ‘허수아비 공격’을 우려한다
[이슈] 작성자 by 이윤석 작성일 2023-04-12

기독교 세계관 운동 2.0 위하여서울기독교세계관연구원(SIEW)과 함께 기독교 세계관 운동의 새로운 길을 찾아 나섭니다.팀 켈러 목사는 교회 안에서의 삶뿐만 아니라 교회가 속해 있는 세상 안에서의 삶을 어떻게 그리스도인으로 살아가야 하는가에 대해 많은 통찰을 우리에게 주고 있다. 다양한 영역의 세상 사조를 심도 있게 분석하여 그에 대해 기독교는 어떻게 접근해야 할 것인지를, 팀 켈러는 탁월한 방식으로 설명해 준다.팀 켈러 목사의 사역과 저작들을 좋아하는 여러 동료 목회자들과 ‘팀 켈러 천천히 읽기 모임’을 수년간 해 오면서 필자는 …

흔들리지 않는 나라
[성경과 신학] 작성자 by 이재훈 작성일 2023-02-24

지구촌이 흔들리고 있다. 코로나 팬데믹이 여전히 진행 중인데 강진마저 도처에서 일어나고 있어 그 엄청난 피해로 안타까운 희생이 이어지고 있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은 제3차 세계대전의 도화선이 될지 모르는 위기로 세계를 몰아넣고 있다. 지구의 자연 생태계는 더 위험한 상황이다. 지구는 이전부터 뒤흔들려 왔다. 북극 얼음이 녹고, 아프리카 사막은 갈수록 넓어지고 있다. 먹이와 삶의 터전을 찾아 나선 동물들은 북극, 적도, 남극을 오가며 생태계의 위기를 겪고 있으며 갈수록 심해지는 지구 온난화와 이미 힘겨운 사투를 벌이고 있다.사람…

기독교를 뒷받침하는 세 가지 이정표
[성경과 신학] 작성자 by Rebecca McLaughlin 작성일 2019-07-20

겉보기에 신앙의 방해물처럼 보이는 것들을 가까이에서 살펴보았을 때, 사실은 그것들이 우리를 그리스도로 향하게 하는 이정표인 것으로 드러나는 경우가 종종 있다. 다음의 세 가지 경우가 바로 그 대표적인 예이다.다양성기독교는 인종, 장소, 그리고 문화와 상관 없이 오직 예수님만을 주님이라고 주장하는 배타적인 신앙이다. 하지만 기독교는 다양성을 거스르는 것이 아니라, 그 반대로 모든 역사 속에서 다양성을 보여주기 위한 가장 큰 운동을 전개해 왔다. 예수님은 그 시대의 종교 및 문화적 장벽을 허물었고(요 4:5-29), 그분을 따르는 자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