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에 대한 총 33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내가 받는 고통에도 목적이 있을까?
[클리닉] 작성자 by David Powlison 작성일 2024-04-04

이 질문이 내포하고 있는 의미는 우리가 다루고 있는 것이 도자기 같이 가장 섬세하고 깨지기 쉬운 인간의 마음이라는 겁니다. 그것은 꿈의 상실일 수도 있고 사랑하는 사람을 잃는 것일 수도 있고 왜 일어났는지 명확히 알 수 없는 재정적 파탄일 수도 있습니다. 인생의 전성기가 치명적인 질병으로 쓰러진 것일 수도 있습니다. 인간의 마음은 소중한 도자기 같습니다. 그것은 연약하고 부서지기 쉽습니다. 그렇기에 분명히 근본적으로 부드러운 마음과 누군가의 옆에서 동행하는 헌신 그리고 그것을 ‘문제 해결 방안을 생각해 내겠다’는 식으로 보지 않는 …

예수님은 오늘날 우리를 대신하여 매일 완벽하게 사셨습니다. 정말 대단한 약속입니다. 정말 격려가 됩니다. 우리가 쉼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이 얼마나 영광스러운지요. 그리스도 밖에서 다른 피조물 안에서 우리의 정체성을 추구하는 것은 우리에게 결핍이 있다는 것을 인식하게 하는 것뿐입니다. 그것은 우리를 불안하고 두렵게 하고 궁극적으로 두려움으로 고립되게 할 겁니다. 그것은 하나님과 다른 사람과의 친밀한 교제를 훼방하고 방해하는데 그 이유는 우리가 자신에게 지나치게 집중하고 있기 때문입니다.그래서 우리는 수치심을 느끼는 경향이 있습니다. …

참 자기를 찾는 올바른 방법
[클리닉] 작성자 by Kevin DeYoung 작성일 2024-03-14

분명히, 분명하기를 바라는데요. 참 자기를 찾는 잘못된 방법이 있다는 겁니다. 친숙하게 반복하거나 주문처럼 되뇌는 그런 말은 종종 그것이 당연한 것이라고 간주합니다. 그것은 단지 멋지게 표현하는 방법일 뿐입니다. 여러분이 원하는 것, 여러분이 누구인지에 대한 감각, 여러분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한 느낌이 당연한 것이라고 말하는 겁니다. 그래서 그것을 실행해야 하고 그것을 받아들여야 하며 그것에 따라 살아가야 한다고 하는 거죠. 문제는 거기엔 타락에 대한 가르침이 없다는 겁니다. 우리가 죄 많은 피조물이라는 것에 대한 이해가 없…

돈 카슨_ 그곳에선 회개할 기회가 절대 없다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3-09-05

성경엔 지옥에 대한 암시가 더 많이 있습니다. 제가 이것을 완전히 증명할 수는 없지만 저는 그것이 사실임을 뒷받침할 충분한 암시가 성경에 있다고 봅니다. 지옥은 이렇게 말하는 사람들로 채워지지는 않을 겁니다. ‘맞습니다, 알겠어요 승복합니다. 죄송합니다. 회개합니다. 제게 다시 기회를 주시면 이제 정말로 예수님을 믿고 싶습니다. 이제 정말로 천국에 가고 싶어요’ 지옥은 이런 사람들로 가득 채워지지 않을 겁니다. 성경의 마지막 장은 말합니다. “불의를 행하는 자는 그대로 불의를 행하고 더러운 자는 그대로 더럽고 의로운 자는 그대로 …

욥기: 창조주와 피조물의 관계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6-16

모두 욥에 대해 알고 계실 겁니다. 이 사람의 고난을 알고 계실 거고 그 이야기를 잘 알고 계실 것입니다. 욥기는 구약에서 가장 오래된 책이라고 합니다. 어쩌면 이 책은 우리가 미처 생각하지 못한 근본적인 내용을 다루고 있을 수 있습니다. 이 이야기에서 묻고 있는 욥기의 가장 심오한 질문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욥기는 가장 중요한 질문을 하고 있습니다. 이 질문은 너무 심오해서 인간의 지혜로는 올바른 답을 찾을 수 없습니다. 현명한 사람들도 이 질문의 답을 모릅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욥기의 주요 질문은 ‘왜 악인은 형통하고 의인…

돈 카슨_ 피할 수 없는 추수, 단번에 끝난다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3-08-08

이제 추수 상징이 나옵니다. 14-20절입니다. 여기에 하나님 심판의 도래가 농업 관련 두 가지 모습으로 그려집니다. 첫째, 곡식 추수입니다. 14-16절입니다. 이 세 구절의 요점은 간단합니다. 정해진 추수할 때가 오면 피할 수 없을 것이라는 말씀입니다. “인자”는 “손에 예리한 낫을 가진” 그리스도입니다. 천사가 성전으로부터 나와 하늘 아버지의 말씀을 전하듯이 외칩니다. “당신의 낫을 휘둘러 거두소서 땅의 곡식이 다 익어 거둘 때가 이르렀습니다 하니 구름 위에 앉으신 이가 낫을 땅에 휘두르니 땅의 곡식이 거두어지니라” 다시 말하…

하나님의 형상에 관한 교리
[클리닉]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5-11

우리는 하나님의 모양으로 창조되었습니다. 그 의미는 우리는 다른 피조물보다 하나님을 더 닮았다는 겁니다. 성경 이야기의 초반부에 창조 이야기가 있는데요. 하나님께서 땅의 흙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생기를 불어넣어 사람이 되게 하시고 아담은 그렇게 살아있는 존재가 됩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 이 존재의 성격을 한 문장으로 정의하십니다.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우리가 사람을 만들자" 사람의 정체성에 관하여 이보다 더 세상이 놀랄 만하고 더 중요한 정의는 없을 겁니다.하나님 말씀의 의미는 이렇습니다. ‘내가 이…

‘영적 침체’는 여러 가지를 의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그냥 피곤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특히 목회자들은 설교 준비와 목양으로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는데 때로 그 일이 힘들기만 하고 보상은 없을 수도 있습니다. 비판은 많이 받지만 그 비판이 얼마나 내적으로 고통스러운지 아무도 모르거나 아주 소수만 알기 때문이죠. 때로 목회자들은 그냥 피곤할 거고 그러면 쉼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무엇보다도 영적 침체를 경험하고 있다면 삶에 대한 약간의 목록을 만들어 충분한 쉼을 얻고 있는지, 건강하게 음식을 섭취하고 있는지, 운동할 시간을 갖…

하나님의 주권에 관한 교리
[클리닉]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4-20

여러분이 하나님의 주권을 이해하기를 원한다면 가장 좋은 장소는 성경에서 요나서인데요. 우선 요나서는 하나님께서 이 물고기에게 명하사 어떤 일을 하게 하는 걸 보여줍니다. 그것이 얼마나 구체적인지 생각해보십시오. 한 개별적인 피조물이 그분의 명령 하에 있습니다. 요나서 후반부에서는 하나님께서 한 벌레를 지정하셔서 뭔가 하도록 하십니다. 이것은 우리를 완전히 놀라게 합니다. 수많은 벌레들이 얼마나 많이 있습니까? 그런데 하나님께서 말씀하십니다. "너, 네가 가서 내가 네게 하라고 한 것을 하라" 삶을 과학적으로 설명하…

돈 카슨_마음이 변화되면 이런 소원을 품게 된다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3-04-04

"누구든지 헛된 말로 너희를 속이지 못하게 하라 이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진노가 불순종의 아들들에게 임하나니 그러므로 그들과 함께 하는 자가 되지 말라 너희가 전에는 어둠이더니 이제는 주 안에서 빛이라 빛의 자녀들처럼 행하라 빛의 열매는 모든 착함과 의로움과 진실함에 있느니라 주를 기쁘시게 할 것이 무엇인가 시험하여 보라"(엡 5:6-10) 알겠습니까? 이게 마음의 변화입니다. 마음이 변화되면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고 싶어져요. 무엇이 그분을 기쁘시게 하는지 알고 싶어져요. 이러한 성경적인 변화를 통해 기독교는 형제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