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에 대한 총 754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존 파이퍼_나도 너를 정죄하지 아니하노니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4-04-15

“나도 너를 정죄하지 아니하노니, 가서 다시는 죄를 범하지 말라” [요 8:11b]“나도 너를 정죄하지 아니하노니” 예수님의 의미는 간음죄가 가볍기 때문에 정죄하지 않는다고 하신 게 아닙니다. “나도 너를 정죄하지 않는다”는 예수님의 말씀이 ‘정죄함이 없으니 앞으로 네가 어떤 짓을 하든 상관없다’는 게 아닙니다. 그런 의미로 말씀하신 게 아닙니다. 예수님은 “가서 다시는 죄를 범하지 말라”고 하셨습니다. 이 말씀은 5장 14절에도 나옵니다. 38년된 병을 치유받은 자가 예수님께 찾아온 것 기억하시죠.그때도 예수님은 이 말씀을 하십니…

이제 정리를 하며 이 시간을 마무리하려고 하는데요. 우리가 인식해야 하는 것은 복음에 의해 가장 유익하게 형성되고 가장 영향을 받는 상당히 많은 부분이 핵심 영역, 마음 수준에서 이루어진다는 겁니다. 심상이나 은유와 이미지들은 우리가 정서적으로 연결하는 것들이기에 거울 이미지입니다. 그것은 아주 간단하지만 어디에나 있습니다. 하지만 고린도전서 13장에서 말하는 것처럼 우리는 거울을 통해 희미하게 봅니다. 그러나 그리스도 안에서의 이 정체성에 대해 생각해 보면 세속 심리학과 생물생리학을 통해서 보아도 우리는 유아와 어린이의 발달 과정…

베드로전서: 고난과 참된 영성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4-04-05

고난 가운데 맛보는 하나님의 능력에 대해 말합니다. 그것은 고난에 초점을 맞추지 말고 우리가 누구이며 무엇을 받았는지에 초점을 맞추고 일어나 예수님을 따르라는 것입니다.저는 베드로전서를 얼마나 사모하는지 생각하고 있었지만 이 시리즈를 진행하면서 이 말을 열 번은 더 한 것 같습니다. 다음 책을 시작할 때마다요. 하지만 베드로전서에는 특히 도움이 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저는 베드로전서의 부제목을 “고난과 참된 영성”이라고 하겠습니다. 베드로는 지금 여러 배경의 신자들에게 편지하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세상의 즐거움을 누리며 살았던 이방…

샨다 앤더슨_신체 이미지와 싸우는 실천적인 방법은?
[Q&A] 작성자 by Shanda Anderson 작성일 2024-03-31

신체 이미지에 대한 이 엄청난 투쟁에 대해 질문을 한 분에게 성경의 모든 놀라운 진리와 함께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우리는 인간이고 망가진 세상 속에서 살아가고 있다는 겁니다. 때로는 이 엄청난 투쟁의 언어가 매우 소모적이거나 산만하게 하거나 낙담하게 하거나 무거운 짐일 겁니다. 그래서 저는 실천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을 몇 가지 말씀드리고 싶습니다.첫째, 죄는 부패한다는 사실을 기억하십시오. 그리고 창조와 회복과 재활을 하게 하는 분은 오직 하나님이심을 기억하기를 바랍니다. 우리가 듣는 이야기에는 아마도 거짓이거나 거짓…

1974년에 스위스 로잔에서 시작된 로잔대회
[특집] 작성자 by 한국로잔위원회 작성일 2024-03-25

빌리 그레이엄과 존 스토트의 연합으로 시작된 로잔운동은 1974년 스위스 로잔에서 전세계 복음주의 리더들 약 2500명이 모여 함께 시대적 과제를 복음적으로 고민하고 기도하는 시간을 갖었습니다. 그렇게 시작된 로잔운동은 50년 동안 많은 시대에 맞는 복음적으로 사는 방법을 제안하고, 선교전략도 만들었습니다. 복음주의 교회들의 연합과 연대로 전세계를 예수님께로 안내하는 운동입니다[2024 제4차 서울-인천 로잔대회를 위해 기도해주세요]2024 제4차 로잔대회와 한국교회의 영적각성을 위해 기도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2024년 9월 인천…

예수님은 오늘날 우리를 대신하여 매일 완벽하게 사셨습니다. 정말 대단한 약속입니다. 정말 격려가 됩니다. 우리가 쉼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이 얼마나 영광스러운지요. 그리스도 밖에서 다른 피조물 안에서 우리의 정체성을 추구하는 것은 우리에게 결핍이 있다는 것을 인식하게 하는 것뿐입니다. 그것은 우리를 불안하고 두렵게 하고 궁극적으로 두려움으로 고립되게 할 겁니다. 그것은 하나님과 다른 사람과의 친밀한 교제를 훼방하고 방해하는데 그 이유는 우리가 자신에게 지나치게 집중하고 있기 때문입니다.그래서 우리는 수치심을 느끼는 경향이 있습니다. …

디도서: 소망을 찾는 곳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4-03-08

우리 인생의 가장 큰 문제가 우리 안에 있다는 것입니다. 밖에 있는 것이 아닙니다. 따라서 우리 스스로 벗어날 수가 없습니다.저에게 가장 큰 위험은 바로 제 자신입니다.디도서는 소망에 관한 말씀입니다. 그래서 제가 붙인 디도서의 제목은 “소망을 찾는 곳”입니다. 이 서신서의 흐름은 대조입니다. 다음 둘이 대조되고 있습니다. 인간의 성취에서 오는 소망과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하나님 은혜의 소망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사실은 모든 인간은 소망을 갖는다는 것입니다. 우리 인생에서 하는 모든 일은 어떤 소망에서 나옵니다. 모두가 무언 가…

존 파이퍼_그를 떠나서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4-03-04

여섯째 예수님은 우리가 그를 떠나서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고 말씀하십니다. 요한복음 15장 1절과 5절의 말씀입니다. “나는 참포도나무요 내 아버지는 농부라” 이제 5절이죠. “나는 포도나무요 너희는 가지라. 그가 내 안에 내가 그 안에 거하면 사람이 열매를 많이 맺나니 나를 떠나서는 너희가 아무것도 할 수 없음이라”정말 그런 가요? 그렇습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것보다 더 그렇습니다. 만물은 그분을 통해 만들어졌고 그분은 권세 있는 말로 온 우주를 유지하십니다. 누구든 그 가지가 나무에 붙어있지 않는 한 아무도 영적으로 지속적으로…

마음 가는 대로 따르지 말아야 하는 이유
[클리닉] 작성자 by Lindsey Carlson 작성일 2024-02-29

십대들은 자신의 감정을 믿지 말아야 합니다. 여러분은 디즈니 작품 속의 공주가 아닙니다. 마음 가는 대로 따라서는 안 됩니다. 우리는 어릴 때부터 듣고 자란 메시지가 ‘네 마음이 가는 대로 따르고 네 꿈을 쫓으라’는 거죠. 하지만 성경은 명백히 하고 있습니다. “아이의 마음에는 미련한 것이 얽혀 있다”(잠 22:15) “만물보다 거짓되고 심히 부패한 것이 마음이라 누가 능히 이를 알리요”(렘 17:9) 그래서 우리가 생각해 보면 ‘난 그냥 이런 느낌이야. 그리고 그 느낌을 따르고 싶어’라면 우리는 자신에게 큰 해를 끼치고 있는 겁니…

존 파이퍼_예수 그리스도를 믿는다는 의미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4-02-26

예수를 믿는다는 것은 여러분이나 저나 CS 루이스나 보노(Bono, 싱어송라이터)나 구원을 바라는 사람들은 “그 사람이 말하는 것처럼 말한 사람은 이때까지 없었다”(요 7:46)고 확신해야 합니다. 그분은 자신이 누구라고 말씀하신 바로 그분이고 그분은 진실합니다. 그리고 구원을 바라는 사람은 그분께 가서 생수를 마셔야 합니다. 우리는 우리의 모든 것을 만족시키며 최고의 보물이신 그분께 나아가야 합니다. 우리의 갈증을 생명의 물로 해소시켜 주실 그분께 나아가야 합니다. 우리의 굶주림을 하늘의 양식으로 채워 주실 그분께 나아가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