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으로

Q&A

샨다 앤더슨_신체 이미지와 싸우는 실천적인 방법은?

What Does God Say to Those Who Struggle with Body Image

페이지 정보

작성자 by Shanda Anderson /  작성일 2024-03-31

본문

신체 이미지에 대한 이 엄청난 투쟁에 대해 질문을 한 분에게 성경의 모든 놀라운 진리와 함께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우리는 인간이고 망가진 세상 속에서 살아가고 있다는 겁니다. 때로는 이 엄청난 투쟁의 언어가 매우 소모적이거나 산만하게 하거나 낙담하게 하거나 무거운 짐일 겁니다. 그래서 저는 실천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을 몇 가지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첫째, 죄는 부패한다는 사실을 기억하십시오. 그리고 창조와 회복과 재활을 하게 하는 분은 오직 하나님이심을 기억하기를 바랍니다. 우리가 듣는 이야기에는 아마도 거짓이거나 거짓말로 판명될 수 있는 메시지가 있을 수 있는데 그것은 우리에게 영향을 미치고 우리의 감정을 힘들게 하고 때로 우리 생각에 도전을 합니다. 천천히 생각해 보세요. 누구보다 나 자신에게 영향을 미치는 내적 대화나 메시지가 무엇인지를요. 우리가 그런 이야기를 받아들이기 때문에 말이죠. 속도를 늦추면 직면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어떤 이야기들은 심지어 그것이 무엇인지 식별할 수도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인식은 자유를 향해 나아가게 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복음보다 세상이 더 영향을 준 부분이 어디인지 솔직하게 인정하고 그것을 하나님의 사랑의 빛에 조명해 보는 겁니다. 

그 다음엔 소셜 미디어의 사용을 줄여 보거나 심지어는 잠시 멈추세요. 그리고 그런 지속적인 메시지를 제거하세요. 우리 눈이 이상과 기준을 받아들이는 방식은 우리 내부에서 무엇이 진실인지를 조정합니다. 하나님의 말씀과 복음의 아름다움에 어긋나는 메시지라 할지라도 말입니다. 우리 내부에서는 항상 걸러내는 장치가 가동하고 있다는 걸 알아야 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의도적으로 그리스도의 영광과 하나님의 진리라는 필터를 끼워 두어야 합니다. 그러면 소셜 미디어를 통해 세상을 접하거나 혹은 영화를 보려고 TV를 켰을 때 뜻하지 않게 하나님의 지혜를 걸러내는 일이 없을 겁니다. 

우리는 이에 대해 꽤 의도적이어야 하며 하나님의 갑옷과 믿음의 방패와 의의 흉배와 성령의 검을 가지고 나아가야 합니다. 적극적으로 의도적으로 필터링하고 우리가 받아들이고 있는 거짓말에 대해 무엇이 진실인지 선언하려면 말입니다. 따라서 세상이 죄로 인해 부패했지만 창조주 하나님께서 우리를 그분의 형상대로 지으셨으므로 영원의 관점인 성경적 세계관으로 돌아가면 우리에게 무엇이 진실인지 일깨워 준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궁극적으로 그것이 우리에 대한 진실을 결정하게 하고 그런 다음 날마다 순간순간 그것을 믿고 그 진실과 이야기를 활용하여 하나님의 은혜로 전투를 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우리는 거짓말과 계략에 맞서 전쟁을 벌일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우리를 속이고 주의를 산만하게 하며 낙담시키려는 적과 맞서서 말입니다. 

스피커 Shanda Anderson

샨다 앤더슨은 전문 상담사로 텍사스 주 오스틴 스톤 상담 센터에서 임상 치료 책임자로 재직하고 있다. 성경적 상담과 제자도를 중심으로, 깨지고 타락한 세상에 살면서 고통받고 있는 교회 성도들을 돕는 데 전념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