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에 대한 총 23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성복중앙교회_[새벽 만나]
[목양토크] 작성자 by 길성운 작성일 2023-12-13

2012년 가을에 고대를 다니고 있는 한 지방 유학생과 대화를 하던 중 콩자반을 집을까? 말까 고민했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학교 식당은 반찬 가짓수대로 돈을 받았는데 콩자반을 집는 순간 자기가 생각했던 금액 3000원을 넘게 되고 그래서 콩자반을 집는 데 고민을 하게 됐던 거예요. 그래서 다음날 새벽부터 어떻게 하면 아이들이 자유롭게 식사를 할 수 있을까? 고민하던 것이 결국 저희 교회에 ‘새벽 만나’라는 프로그램이 만들어지게 됐습니다. 교회 권사님들의 도움으로 아침 7시부터 8시 10분까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지방 유학생들을 …

● 사랑을 나누고 복음을 더하다 #6– 신길교회 [재래시장에 머문 예수님의 시선]팬데믹 약 3년 동안 우리 한국교회 교우들, 더 나아가서는 우리 대한민국의 모든 국민들이 참 어려운 시간들을 보내온 것 같아요. 너무 힘들게 이 시기 상황을 받아들이기가 참 쉽지 않은 그런 상황에서 하나님께서 저에게 제가 너무나 힘들어하고 안타까워하는 그런 저의 모습을 긍휼히 여기셔서 감동하시기를 ‘다시 시작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때를 생각하니까 또 이제 감동이 되는데요. “다시 시작하라. 그리고 지역사회에 교회를 세우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때 …

창세기 후반에는 두 명의 가나안 교인이 있다고 소개를 하고 있습니다. 창세기 38장에는 유다라고 하는 야곱의 네 번째 아들이 동생 요셉을 팔아먹은 다음에 아마 죄책감에 시달렸는지 야곱의 품을 떠나게 됩니다. 야곱의 품은 당시 유일하게 있었던 구약 교회였죠 그런 교회를 떠나게 되었다가 나중에 돌아옵니다. 근데 또 한 명의 가난안 교인이 있는데, 그는 요셉입니다. 요셉은 형들에게 팔려서 구약교회를 참 좋아했지만은 억지로 교회를 떠나야만 했습니다. 그런데 떠난 이후에 나중에 요셉이 성공을 했죠. 국무총리가 되었습니다. 요셉이 알고 있었던…

하나님은 계속해서 한국 사회, 특히 한국 교회를 흔들어대고 계십니다. 성경에도 보면은 하나님이 자기 백성을 심하게 흔드실 때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왜 흔드셨냐면 빨리 고치라는 것입니다. 새롭게 되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덜 맞는 길은 빨리 고치는 길입니다. 오래전 야곱의 가정이 심하게 흔들린 적이 있습니다. 결국 어쩔 수 없이 그들은 애굽으로 어쩔 수 없는 방법으로 갈 수밖에 없어서 가게 되었고 거기서 놀랍게 요셉을 만나게 됩니다. 요셉이 살아있다는 소식을 듣게 됩니다. 그리고 모든 것이 치유됩니다.

길성운 목사 - 관계의 기적
[설교] 작성자 by 길성운 작성일 2023-04-30

오늘 관계의 기적은 어떻게 올까요? 그것은 진실하게 회개해야 돼요. 회개의 기회를 만들어야 되고 그런 기회가 왔을 때 진실하게 회개하라. 그때 하나님은 기적을 주신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예수 믿는 사람이기 때문에 무조건 용서해야 돼. 네가 먼저 용서해 그래야만 될까요? 일흔 번씩 7번이라도 용서하라 그랬으니까. 너 용서해! 그럼 우리는 계속 당하고 맨날 용서만 해야 될까요? 성경은 그것을 말해 말하지 않습니다. 용서는 아무 때나 하는 게 아니라, 가해자의 진심 어린 사과가 있을 때 용서하는 것입니다. 마태복음 5장에 그러므로, 예물…

“한 여자가 매우 귀한 향유 한 옥합을 가지고 나아와서 식사하시는 예수의 머리에 부으니”(마 26:7)십자가의 날을 기다리는 주님죽음을 위한 기다림죄인을 위한 기다림사랑하기에 가르치며 기다리셨습니다보여주시고말씀하시며고쳐주셨습니다한 곳을 가리키시나우리는두 길로 향합니다주가 가리키신 주를 따르는 길과내가 생각하는 주를 따르는 길로아낌없이향유를 드리는 헌신으로미련없이예수를 내주는 배신으로장례를준비하는 믿음으로장례를만들려는 계략으로영원히 함께하는생명의 집으로영원히 단절되는죽음의 곳으로주여!나는 지금 누구를 보고 있습니까?나는 지금 어디를 …

사실 지나간 이 년간 대한민국의 일상은 멈추었습니다. 이 년간 일상이 무너진 채로 지금까지 계속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어려운 시기에 개인적으로 특별히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있습니다. 갑자기 찾아온 육신의 질병, 암하고 전쟁을 벌이고 계신 분이 계십니다. 이와 유사한 농도의 질병 때문에 싸움을 하고 계신 분들이 있습니다. 카드 돌려막기로 경제 전쟁을 치르고 계신 분도 계시고, 자녀 문제로 이렇게 고통스러운 하루하루를 보내시는 전쟁터와 같은 가정 생활을 하시는 분도 계실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 이 말씀은 이렇게 전쟁터와 같은 삶을…

‘오만하다’고 하는 것은 ‘비웃다’, ‘조롱하다’ 그런 의미입니다. 그가 누굴 비웃겠어요. 자기보다 못한 사람을 1차적으로 비웃을 것이에요. 이건요 이 사람이 악인의 꾀와 죄인의 길을 따라갔더니, 어느 정도 성공한 위치에 올라갔다는 겁니다. 그래서 지금 오만해진 거요 이런 사람은 왜 이런 태도를 가지냐면 자기의 인생의 즐거움과 가치를 소유해 두고 외적인 성취해 두기 때문에 그게 전부인 줄 아는 거예요. 이게 바로 악인들의 즐거움이라는 것이에요. 그런데 복 있는 사람은 즐거워하는 게 달라요. 여호와의 율법에서 주님의 아름다움을 발견하…

길성운 목사_하나님의 시간표
[설교] 작성자 by 길성운 작성일 2022-12-18

하나님의 시간 하나님의 때는 하나님이 판단하시고 하나님이 결정하시는 것입니다. 그런데 하나님의 시간은 언제나 정확하십니다. 하나님의 때는 언제나 옳습니다. 오늘 왜 이런 말씀을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셨겠습니까? 그것은 성도의 인생은 요셉이 겪은 인생과 같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 요셉의 인생을 또한 인도하실 때, 하나님의 시간 하나님의 시간표대로 인도했을 때 요셉에게 가장 아름다운 결과가 나온 것처럼 우리의 인생도 그렇게 아름다운 인생이 되도록 하시기 위한 하나님의 뜻이 여기 숨겨져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 하나님의 때에 하나님…

돈 카슨_로마서가 고발하는 인간의 문제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2-10-11

로마서 1장 18절 “하나님의 진노가 불의로 진리를 막는 사람들의 모든 경건하지 않음과 불의에 대하여 하늘로부터 나타나나니 이는 하나님을 알 만한 것이 그들 속에 보임이라 하나님이 이를 그들에게 보이셨느니라” 그리고 이어지는 두 장 반은 이런 내용을 보여줍니다. 즉 아브라함의 혈통으로서 모세 언약에 속하여 하나님의 계시를 알고 있든지 혹 그러한 혈통이 아니라 다른 전통에 속했든지 상관없이 유대인이든 이방인이든 예외없이 결국에는 하나님 앞에서 죄인이라는 겁니다. 그분이 뭘 원하시는지 더 안다고 하더라도 깨닫게 되는 게 뭐냐면 그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