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으로

강의

창세기: 예수님 이야기의 시작

폴 트립과 함께 떠나는 성경 트립 05

Episode 05 Genesis Summary

페이지 정보

작성자 by Paul Tripp /  작성일 2023-03-03

본문

창세기가 보여주는 것은 창세기 안에 내포되어 있는 3막으로 구성된 구속의 드라마입니다. 연극을 생각해 보세요. 

1막: 창조

2막: 죄에 빠진 인간의 타락

3막: 구속의 은혜

이 세 막 모두가 전체 성경 이야기의 나머지 부분의 구성 요소로 발견됩니다. 창세기는 예수님과 함께 처음 이것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 구속의 드라마의 중심이 되는 주인공은 단 한 분 바로 예수님입니다. 예수님은 창조주이시고 예수님은 구속주이시며 예수님은 모든 인류의 소망이십니다. 창세기는 우리에게 예수님을 소개합니다. 이렇게 말할 수 있습니다. 우리 모두의 깊은 내면에 있는 궁핍함과 필요는 오직 예수님 만이 채워 주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생각해 보십시오. 나의 구원자이신 그분이 또한 나의 창조주이십니다. 그분은 나에 대한 모든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분은 나의 존재 목적을 알고 계시며 내가 어떻게 기능하고 움직이는지 이해하고 계십니다. 그분은 내가 얼마나 부족한지 아십니다. 그분은 설계자의 지혜로 다가오십니다. 구세주이신 예수님은 그분의 권능을 기꺼이 쓰셔서 내가 필요한 모든 것을 채워 주십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이렇게 시작되다니 얼마나 놀라운가요? 우리 모두를 영광스러운 결말에 이르게 하실 바로 그분이 모든 것을 시작하신 분입니다. 얼마나 놀라운 예수님이십니까? 예수님은 하나님 말씀의 처음과 끝이십니다. 이 드라마를 계속 이끌어 나가시는 분입니다. 성경은 맨 처음부터 그분의 영광을 소개합니다. 그 영광만이 우리의 마음을 만족시킬 것입니다. 우리 삶의 목적인 영광은 예수님이십니다.

스피커 Paul Tripp

폴 트립은 미국 텍사스주에 있는 The Center for Pastoral Life and Care와 Paul Tripp Ministries의 대표로 목사, 작가, 국제 컨퍼런스 강사로 활동 중이다.  ‘치유와 회복의 동반자’(Instruments in the Redeemer’s Hands)와 ‘눈보다 더 희게’(Whiter Than Snow) 등 다수의 저서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