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으로

특집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이란 무엇입니까?

뉴시티교리문답 Question 30

페이지 정보

작성자 by John Yates /  작성일 2023-02-02

본문

Question 30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이란 무엇입니까?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이란 하나님이 말씀으로 계시하신 모든 것이 진리임을 인정하고, 예수 그리스도를 신뢰하며, 복음이 말하는 대로 그분만이 구원을 주시는 분임을 받아들이고 의지하는 것입니다. 


존 예이츠 


구원받는다는 것은 안전하다는 뜻이다. 또한 치유된다는 뜻이다. 용서받는다는 것이며, 양자가 된다는 것이다. 이것은 완전하게 된다는 의미다. 구 원은 위대한 단어다. 이것은 우리가 하나님과의 관계에서 회복된다는 의미 다. 우리는 하나님과 함께하는 삶을 부여받았고, 천국에서 하나님과 영원히 누리는 삶(영생)을 선물 받았다. 그렇기에 구원은 위대하다. 구원은 하나님의 선물이다. 우리가 노력해서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비록 많은 사람이 그렇게 느끼지만 말이다. 구원이란 우리가 이룰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받아야만 한다. 우리는 처음부터 이 사실을 분명히 해야 한다.


구원은 즉시 임할 수도 있다. 예수께서 삭개오의 집에 들어가셨을 때 삭개오에게 그랬듯이 말이다. 예수는 이렇게 말씀하셨다. “오늘 구원이 이 집에 이르렀으니”(눅 19:9), 구원은 깨닫고 믿는 순간 임할 수도 있다. 하지만 평생동안 살아 내야 하는 것이기도 하다. 어느 나이 많은 영국의 주교가 런던 거 리를 걷다가 겪은 일화가 있다. 길에 서 있던 한 전도자가 그에게 다가오더니 이렇게 물었다. “선생님은 구원받으셨습니까?” 이 질문에 주교가 한 대답이 참 의미심장하다. 이야기에 따르면, 그는 걸음을 멈추고 생각하더니 아주 점잖게 말했다. “저는 구원받았으며, 구원받고 있고, 구원받을 것입니다.” 무슨 뜻인가? 그는 자신이 그리스도를 신뢰하기로 결정하고, 믿음과 희망 가운데 그분을 의지한 순간을 떠올릴 수 있다. 그렇게 그는 구원을 받았다. 또한 구원이란 날마다 더 경험하며 살아가는 것이라는 뜻에서 그는 구원받고 있다. 마지막으로 구원은 그가 다음 삶에서 주님과 함께하게 될 때 더 완전해질 것이기 때문에 그는 구원받을 것이라고 말한 것이다.

스피커 John Yates

존 예이츠는 프린스턴 신학교(M.DIV.), 풀러 신학교(D.MIN)에서 공부했으며, 버지니아주 북부 폴스 성공회 교회 담임목사를 거쳐 복음 연합(TGC)의 이사로 섬기고 있다. 아내 수잔과 함께 저술한 " Raising Kids with Character Traits That Last"를 비롯해 다수의 책을 저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