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으로

설교

이장호 목사_'삶이 그대를 속일지라도'

페이지 정보

작성자 by 이장호 /  교회이름 높은뜻광성교회 /  작성일 2022-12-25

본문

우리 가운데 누가 매 순간 인생 매 순간의 정답을 알고 있다고 장담할 수 있겠습니까? 굽어진 길 다음에 무엇이 기다리고 있는지, 아니 사실 한 치 앞도 내다보지 못하는 알량한 우리 아니겠습니까? 기독교 윤리학자 스탠리 하우어워즈가 다음과 같이 말했겠습니까? 내가 볼 때 그리스도인으로 사는 것은 답 없이 사는 법을 배우는 과정이다. 이렇게 사는 법을 배울 때 그리스도인으로 사는 것은 너무나 멋진 일이 된다. 신앙은 답을 모른 채 계속 나아가는 법을 배우는 일이다. 답을 모른다는 거예요. 믿음으로 걷는 것 밖에는 해줄 말이 없다는 거예요. 머리로 이해할 수 있는 명쾌한 답 없지만 전능하신 하나님께서 우리를 지금 사랑하고 계시고 지금도 우리와 함께 하고 계시다는 믿음, 그 한 가지 갖고 힘들지만 뚜벅뚜벅 걸어가라고 하는 그 답 외에는 없다는 거예요. 

스피커 이장호

이장호 목사는 서울대학교와 장신대 신학대학원(M.Div), 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Th.M), 미국 트리니티 복음주의 신학대학교(Ph.D)를 졸업했으며 아신대학교 선교학 교수를 거쳐, 학교법인 아세아연학신학대학원대학교 이사장과 TGC코리아 이사, 높은뜻광성교회 담임목사로 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