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Lloyd Kim'에 대한 총 19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복음 중심적 설교의 설계와 전달
[특집] 작성자 by Julius Kim 작성일 2023-04-26

Q11. 목사님의 책 <설교학: 복음 중심적 설교의 설계와 전달>을 간단히 소개해 주시고, 오늘날 바람직한 설교의 기준이 무엇이라 생각하시는지 말씀해 주십시오.우선, 제 책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저는 20년 동안 설교를 가르치면서 수업을 위해 다양한 교재를 사용했습니다만, 20년 동안 제가 가르쳤던 방식을 책에 담아낼 수 있기를 원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 책이 학생들의 설교 5,000편을 경청한 결과라고 하겠습니다. 수많은 평범한 설교를 듣고 배운 결과 좋은 설교의 구성 요소가 무엇인지 …

한국 교계 지도자에 바람
[특집] 작성자 by Julius Kim 작성일 2023-04-19

Q10. 한국 사회에서 교회와 목회자에 대한 평판이 그리 긍정적이지는 않은 지금, 한국 교계 지도자들에게 하시고 싶은 말씀이 있으면 부탁드립니다.성경의 역사와 교회의 역사에서 보다시피, 목자들이 길을 잃었을 때 교회는 많은 도전에 직면했습니다. 에스겔 34장과 같은 곳에서 보면, 이스라엘의 목자들은 양을 돌보기보다 자기 자신을 더 신경 썼습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에스겔 선지자를 통해 그가 친히 오셔서 그의 백성을 돌보실 것이라고 말씀하십니다. 그가 친히 오셔서 자기 백성을 먹이고 양 떼를 먹이신다고요. 그가 친히 오셔서 궁극적으…

연합을 위한 TGC코리아의 사명
[특집] 작성자 by Julius Kim 작성일 2023-04-12

Q9. 다양한 갈등을 경험하고 있는 한국 사회에서 복음 연합을 실천하기 위해 TGC코리아가 해야할 일과 나아갈 방향은 무엇일까요?우선 이 질문은 좀 큰 질문이고 좀 어려운 질문이라는 걸 말씀드리겠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말함으로써 핵심을 집어보겠습니다. 알다시피, 갈등은 그것이 세대간 갈등이든 정치적인 갈등이든 역사적인 갈등이든 모든 갈등은 궁극적으로 그 해결책은 사실 우리 외부에 계신 분을 보는 것이라는 걸 압니다. 그분은 실제로 연합을 제공하시고 적대감의 벽을 무너뜨리시고 하나님을 향한 적대감과 갈등, 우리 서로를 향한 적대감과 …

TGC US와 TGC코리아의 관계
[특집] 작성자 by Julius Kim 작성일 2023-04-05

Q8. TGC Korea와 TGC US가 협력할 수 있다면 어떤 영역이 있을까요?TGC코리아를 보는 건 매우 기쁩니다. 아직 그리 오래되진 않았지만 엄청난 잠재력이 있다고 봅니다. 특별히 한국 상황에서 복음을 위해 같은 생각을 가진 더 많은 교회와 목회자를 연합하려는 비전은 솔직히 이보다 더 아름다운 비전이 어디 있을까요? 그런데 불행하게도 제가 아는 것 중 하나는 교회들 사이에, 목회자들 사이에 많은 경쟁이 존재한다는 사실입니다. 특히 독특한 목회자들과 교회들 사이에서요. 미국에도 그런 경쟁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하나님께서 …

TGC코리아에 대한 제언과 격려
[특집] 작성자 by Julius Kim 작성일 2023-03-29

Q7. TGC코리아의 현주소를 아시는 대로 진단해 주시고,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대해 제안을 해 주신다면 무엇이 있을까요?먼저 제가 한국의 현재 상황에 대한 전문가는 아니라는 걸 말씀드립니다. 하지만 제가 조금 읽어 알고 있는 내용에 의하면, 여기 한국 교회가 직면한 몇 가지 어려움은 미국 교회도 공통적으로 당면하고 있는 부분이지만 한국 교회가 직면한 고유의 어려움도 있습니다. 그런 몇 가지 씨름하는 문제들은 미국에서도 씨름하고 있는 여러 다른 세대를 훈련시키는 문제이고요. 부모의 교회를 떠나는 젊은 세대를 복음화 하는 문제도 있습…

팀 켈러와 돈카슨이 남긴 TGC DNA
[특집] 작성자 by Julius Kim 작성일 2023-03-22

Q6. TGC와 TGC 글로벌 네트워크의 관계와 그 발전 방향에 대해 말씀해 주시고, TGC의 중점 추진 사역과 비전에 대해 말씀해 주세요.제가 매우 감사하는 것 중 하나는 돈 카슨과 팀 켈러가 이 단체에 남긴 훌륭한 유산입니다. 이 단체가 세워진 맨 처음부터 그들은 진정으로 이 단체가 그들 자신이나 미국 교회에 국한되지 않기를 원했습니다. 그들은 이것이 하나의 운동이 되기를 진정으로 원했습니다. 전통적으로 계승된 복음을 현대 교회에 전하고자 하는 같은 생각을 가진 복음 중심 목회자들의 운동이요. 그러기 위해서는 미국의 몇몇 개인이…

두 문화적 배경과 TGC 대표직
[특집] 작성자 by Julius Kim 작성일 2023-03-15

Q5. 미국과 한국 문화 유산을 모두 가진 분으로서 TGC를 이끌어 가시는 데 어떤 이점과 어려움이 있으신지요?TGC 이사회에서 처음에 제게 대표직을 제안했을 때, 저는 즉시 ‘절대 아니다’라고 혼잣말을 했습니다. 저는 하나님께서 저를 신학교에서 가르치도록 부르셨음을 느꼈고 신학교에서 20년 동안 가르쳐왔고 아마도 20년을 더 섬길 수 있었을 겁니다. 세계 교회를 위해 목회자와 지도자들을 섬기고 훈련하면서 말입니다. 그래도 기도했습니다. 아내와 함께, 담임 목사님과 함께, 아버지와 함께 기도했습니다. 그러자 주님이 나를 이곳으로 부…

팬데믹 상황 TGC 대표가 되다
[특집] 작성자 by Julius Kim 작성일 2023-03-08

Q4. TGC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해 주시고, 팬데믹 상황 가운데 대표가 되셔서 TGC를 이끄신 소감을 말씀해 주세요.TGC는 같은 생각을 가진 목회자들의 연합으로 구성된 조직입니다. 전통적으로 계승된 복음을 현대 교회에 전하려는 뜻을 가진 분들이죠. 우리는 다양한 방법으로 사역하고 있습니다. 본질적으로 복음 중심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신뢰할 수 있고 시의적절하며 매력적이고 현명한 콘텐츠입니다. TGC는 주로 콘텐트와 콘퍼런스를 통해서 전 세계 교회가 사용할 수 있도록 자료를 제공합니다. 하나님의 섭리로 돈 카슨과 팀 켈러가…

한국계 미국인의 정체성과 신앙
[특집] 작성자 by Julius Kim 작성일 2023-03-01

Q3. 한국계 미국인 그리스도인이라는 정체성이 삶과 신앙에 어떤 영향을 끼쳤는지 말씀해 주세요.제 기억으로는 어린 시절 한국계 미국인으로서 저는 정말 한국인이 되기 싫었습니다. 젊은이로서 미국에서 한국인으로 살면서 저는 많은 차별과 편견과 노골적인 인종 차별을 경험했습니다. 매일 아침 거울을 보며 나를 한국인으로 만드신 것에 대해 하나님께 화를 내곤 했습니다. ‘왜 나는 한국에 머물 수 없었을까? 우리 부모님은 왜 미국으로 이민을 가야만 했을까?’ 여기 사람들은 나와 같지 않았고 나처럼 행동하지 않았기 때문에 한국계 미국인 젊은이로…

팬데믹 경험과 전망
[특집] 작성자 by Julius Kim 작성일 2023-02-22

Q2. 팬데믹 때 어떤 경험을 하셨으며, 팬데믹 이후의 삶에 대한 전망과 대비를 어떻게 하고 계신지에 대해 말씀해 주세요.코로나 팬데믹은 모두에게 정말 힘든 상황이었습니다. 어떤 식으로든지 모두 힘든 상황이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는 매우 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저는 사실 2021년 1월에 일찍 코로나에 걸렸습니다. 코로나 진단을 받았을 때, 처음에는 한 주 정도 후에 괜찮을 줄 알았습니다. 왜냐하면 온 가족이 동시에 코로나에 걸렸는데, 딸들은 2-3일 정도 앓고 입맛과 후각을 약간 잃었을 뿐이고 그냥 심한 감기에 걸린 것 같았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