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김경석'에 대한 총 7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2024 서울 제4차 로잔대회와 한국교회의 영적각성을 위해 기도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2024년 9월에 인천 송도에서 진행될 로잔 4차 국제대회를 위해서 기도해주시고, 더불어 이 대회를 계기로 한국교회의 영적각성의 기회로 삼기를 원합니다- 2024로잔대회 한국준비위원회

후배 목회자들에게 복음에 대한 확신과 열정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어차피 우리가 평생 전해야 할 것은 복음이죠. 그래서 다른 사람에게 복음을 전하기에 앞서서 나 자신에게 매일 끊임없이 복음 전하기를 바랍니다. 왜냐하면 그럴 때에 목회자 자신이 복음의 능력과 영광에 사로잡힐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저도 사역을 해오면서 제 자신이 복음의 능력과 영광에 사로잡혀서 사역을 할 때와 그저 어떤 의무감이나 책임감에 기초해서 사역할 때 정말 다르다는 것을 많이 경험했기 때문입니다.

주님께서 제시하신 복음 조각을 찾아라
[목양토크] 작성자 by 김경석 작성일 2022-04-08

우선 설교 본문이 정해지면 한글 또는 영어 성경 여러 번역본을 한 열 번 이상 스무 번 가까이 읽습니다. 읽으면서 깨달아지고 발견되는 것들을 메모하고요. 또 본문 연구를 통해서 확인해야 될 것들을 메모하죠. 그리고 나서는 원문 성경으로 본문 연구에 들어갑니다. 그래서 이때 번역본 성경과 원문 성경에 어떤 차이점이 있는 지도 확인하고요. 또 본문에 근접 문맥이나 전체 문맥을 확인합니다. 그리고 단어나 문법 배경에 대한 연구를 당연히 하고요. 이렇게 해서 본문의 중심 메시지를 찾습니다. 그렇게 해서 그 본문이 말하고자 하는 중심 메시지…

성경은 역사적 시공간 속에 하나님이 실제로 행하신 구원의 역사를 기록하고 있다는 면에서 타 종교의 경전과 차별화 된다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성경은 예언의 성취라는 중요한 특징을 가지지요. 메시아에 대한 예언이 기록되어 있고 그 예언이 역사 속에서 어떻게 성취되었는지를 기록하고 있다는 면에서 큰 차이점을 가진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성경은 유대인들이나 기독교인들이 가장 존경하는 사람들의 실패와 허물도 아주 정직하게 다 기록하고 있지요. 가령 다윗 왕의 범죄와 허물이라든지, 베드로의 실수라든지 이런 것들을 성경…

온전한 복음이 이끄는 선교적 공동체
[목양토크] 작성자 by 김경석 작성일 2022-03-25

‘복음, 공동체, 선교’ 이렇게 세 단어로 정리될 수 있을 거 같아요. 여기서 복음이라고 하면 온전한 복음을 의미합니다. 온전하다는 말은 왜곡되거나 변질되지 않은 본래 그대로의 모습을 가지고 있다는 뜻을 가지고 있죠. 그리고 단편적이거나 일면적이지 않고 부분이 조화를 이루어 전체를 이루는 것, 말하자면 통전적인 복음을 말하겠죠. 그래서 성경이 말하는 바 그대로, 왜곡되거나 변질 되지 않은 그대로의 복음, 그리고 단편적이거나 일면적이지 않고 파편적이지 않고 총체적이고 온전한 복음, 그 복음을 전하는 사역, 그리고 그 복음이 올바르게 …

하나님은 죄인들을 멸망시켜 버려도 아무 책임이 없으신데 인간을 구원하기 위해 자기 아들까지 십자가에 내어 주신 분입니다. 그리고 이제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죽으심과 부활의 소식, 복음을 듣고 예수님을 구주와 주님으로 영접하기만 하면 은혜로 구원해 주시는 분이 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께서 이렇게 자비와 긍휼, 은혜를 베풀어 주셨음에도 불구하고 끝까지 그 하나님의 은혜를 거부하고 거절하는 사람, 복음을 거부하는 사람들이 결국 지옥에 가지요. 이렇게 보면 지옥의 존재가 하나님의 사랑을 반대하는 것이라고 볼 수 없는 것이지요. 하나님께 끝…

사실 옛 언약의 특징은 하나님의 법을 돌판에 새긴 것이지요. 그러나 예레미야 31장에서 말하고 있는 것처럼 새 언약의 특징은 하나님의 법을 사람들의 마음에 새기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법을 지킬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씀하셨지요. 에스겔 선지자는 하나님의 법이 사람의 마음에 새겨지는 것이 바로 하나님의 영이 부어짐으로 가능하다. 예언을 했지요. 결국 성령이 내주하고 계시는 그리스도인들은 성령님의 인도를 따라 살고, 성령님의 도우심을 받으며 살 때, 죄를 짓지 않고 승리할 수 있습니다. 물론 범죄하고 넘어질 때도 있지요. 그러나 또 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