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에 대한 총 194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골로새서 1장에서 바울은 예수님이 십자가를 지기까지 하신 일에 대해 이렇게 말합니다. “아버지께서는 모든 충만으로 예수 안에 거하게 하시고 그의 십자가의 피로 화평을 이루사 만물 곧 땅에 있는 것들이나 하늘에 있는 것들이 그로 말미암아 자기와 화목하게 되기를 기뻐하심이라”(골 1:19-20) 바울은 예수님이 구세주이시며 우리 죄로 분열된 하늘과 땅을 화목하게 하신다고 말하는 겁니다. 한편 우리는 하나님께서 하늘과 땅을 회복하시는 임무를 수행하고 있다고 말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줄거리를 이해하고 있으면 지옥이라는 더 작은 하위 주…

존 파이퍼_궁극의 신랑을 맞이하는 유일한 방법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4-04-22

모든 것을 공급하시는 신랑 되시는 주님은 우리의 필요를 반드시 충족시켜 주십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모든 필요를 채워 주실 겁니다. 모든 것을 공급하시는 신랑 되신 주님은 교회를 사랑하시고 교회를 위해 자신을 내어 주시며 교회가 필요로 하는 모든 것을 결코 보류하지 않으십니다. 우리를 대신하여 죽으신 그분의 생명의 포도주는 결코 떨어지지 않습니다. 그분은 교회를 위해 모든 것을 완벽하게 공급하시는 남편이십니다. 그래서 저는 요한계시록 19장 7절 말씀으로 마무리 하려합니다. “우리가 즐거워하고 크게 기뻐하며 그에게 영광을 돌리세. 어…

존 파이퍼_나도 너를 정죄하지 아니하노니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4-04-15

“나도 너를 정죄하지 아니하노니, 가서 다시는 죄를 범하지 말라” [요 8:11b]“나도 너를 정죄하지 아니하노니” 예수님의 의미는 간음죄가 가볍기 때문에 정죄하지 않는다고 하신 게 아닙니다. “나도 너를 정죄하지 않는다”는 예수님의 말씀이 ‘정죄함이 없으니 앞으로 네가 어떤 짓을 하든 상관없다’는 게 아닙니다. 그런 의미로 말씀하신 게 아닙니다. 예수님은 “가서 다시는 죄를 범하지 말라”고 하셨습니다. 이 말씀은 5장 14절에도 나옵니다. 38년된 병을 치유받은 자가 예수님께 찾아온 것 기억하시죠.그때도 예수님은 이 말씀을 하십니…

베드로전서: 고난과 참된 영성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4-04-05

고난 가운데 맛보는 하나님의 능력에 대해 말합니다. 그것은 고난에 초점을 맞추지 말고 우리가 누구이며 무엇을 받았는지에 초점을 맞추고 일어나 예수님을 따르라는 것입니다.저는 베드로전서를 얼마나 사모하는지 생각하고 있었지만 이 시리즈를 진행하면서 이 말을 열 번은 더 한 것 같습니다. 다음 책을 시작할 때마다요. 하지만 베드로전서에는 특히 도움이 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저는 베드로전서의 부제목을 “고난과 참된 영성”이라고 하겠습니다. 베드로는 지금 여러 배경의 신자들에게 편지하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세상의 즐거움을 누리며 살았던 이방…

조니 에릭슨 타다의 고통의 노래
[클리닉] 작성자 by Joni Eareckson Tada 작성일 2024-03-28

고통은 좋은 게 별로 없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우리가 누구인지 가르쳐 줄 겁니다. 그것은 우리를 구성하고 있는 것들을 보여주는 교과서입니다. 때로 그다지 예쁘지 않을 때도 있습니다. 고통은 우리를 쥐어짜낼 겁니다. 우리가 그리스도를 안다고 말하지만 힘든 고통이 올 때 입에서 나오는 것이 우리가 예수님을 얼마나 아는지 보여줄 겁니다. 그런 의미에서 고통은 좋은 겁니다. 낯선 방식이지만요.고통의 노래, 조니 에릭슨 타다!저는 네 자매 중 막내였습니다. 저의 아버지는 사내 아이를 원했기 때문에 저는 조니라는 남자 이름을 얻었습니다. 저희…

1974년에 스위스 로잔에서 시작된 로잔대회
[특집] 작성자 by 한국로잔위원회 작성일 2024-03-25

빌리 그레이엄과 존 스토트의 연합으로 시작된 로잔운동은 1974년 스위스 로잔에서 전세계 복음주의 리더들 약 2500명이 모여 함께 시대적 과제를 복음적으로 고민하고 기도하는 시간을 갖었습니다. 그렇게 시작된 로잔운동은 50년 동안 많은 시대에 맞는 복음적으로 사는 방법을 제안하고, 선교전략도 만들었습니다. 복음주의 교회들의 연합과 연대로 전세계를 예수님께로 안내하는 운동입니다[2024 제4차 서울-인천 로잔대회를 위해 기도해주세요]2024 제4차 로잔대회와 한국교회의 영적각성을 위해 기도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2024년 9월 인천…

놀라운 하나님의 구원 사역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4-03-25

“내 아버지께서 이제까지 일하시니 나도 일한다”(요5:17) 유대인들은 예수님이 안식일에 일한 문제로 그분을 죽이고자 했습니다. 안식일에는 일을 하면 안 되는데 일을 하고 있다는 거였죠. 그러나 주님의 반응은 ‘아버지께서 일하시니 나는 늘 아버지가 하는 대로 한다. 그러니 내가 일을 하고 있는 것이다’ 이게 다였지요. 이 의미가 무엇인지 말씀드리겠습니다. 정말 놀랍습니다.그 말씀은 이런 의미라고 생각합니다. ‘아버지와 나는 이 세상을 창조했다. 정말 아름다웠다. 낙원이었고 완벽했다. 그리고 우리는 일곱째 날 쉬었다. 피곤해서 쉰 게…

디도서: 소망을 찾는 곳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4-03-08

우리 인생의 가장 큰 문제가 우리 안에 있다는 것입니다. 밖에 있는 것이 아닙니다. 따라서 우리 스스로 벗어날 수가 없습니다.저에게 가장 큰 위험은 바로 제 자신입니다.디도서는 소망에 관한 말씀입니다. 그래서 제가 붙인 디도서의 제목은 “소망을 찾는 곳”입니다. 이 서신서의 흐름은 대조입니다. 다음 둘이 대조되고 있습니다. 인간의 성취에서 오는 소망과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하나님 은혜의 소망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사실은 모든 인간은 소망을 갖는다는 것입니다. 우리 인생에서 하는 모든 일은 어떤 소망에서 나옵니다. 모두가 무언 가…

갈라디아서: 복음의 강적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4-01-12

복음은 오직 은혜로, 오직 믿음으로, 오직 그리스도로 구원받는다는 것입니다. 여기에 무언가를 더하는 순간 복음은 파괴됩니다.우리는 지금 성경을 한 권 한 권 요약하고 있습니다. 정말 인상적인 것은 말씀을 주시는 하나님의 열심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말씀의 하나님을 알게 되고 하나님의 아들 주 예수님을 알게 됩니다. 성경은 단순한 종교 서적도 신학 저서도 아닙니다. 성경은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인격과 사역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지금까지 우리는 성경의 각 권에서 그 이야기를 보았습니다.이제 갈라디아서에 왔는데요. 갈라디아서의 부제목은 “복…

결혼은 복음의 신비를 실천하는 장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4-03-30

제가 말씀드리고자 하는 요점은 이것이고 저는 저희 교회의 집사인 제니퍼 차나에게 고맙게 생각합니다. 우리는 만나서 이런저런 얘기하다가 마지막으로 내가 말하고 싶은 내용은 이런 거라고 그녀에게 말하자 그녀가 말하기를 ‘그것이 사모님 책의 주된 요점이네요 왜 그것을 좀 일찍 넣지 않았어요? 왜 그것에 관해 더 얘기하지 않았어요? 그것이 사모님 책에서 가장 좋은 부분이예요’ 책을 다시 쓰기에는 너무 늦었죠. 아무튼 그래서 그것을 제가 말씀드리고자 하는 주된 요점으로 삼기로 했습니다. 다른 건 몰라도 이것 하나만이라도 기억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