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감사'에 대한 총 16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미가: 심판의 경고-자비와 은혜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9-29

주일 아침 가족과 함께 교회에 갈 때를 생각해보십시오. 지금 받은 은혜를 감사드리러 가는 길입니다. 그런데 아이들에게 화를 내고 소리를 지를 때가 있습니다. 전혀 은혜를 베풀고 있지 않는 것이죠. 완전히 모순된 일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우리가 은혜로 살아가고 은혜에 감사하고 있다고 하면서 말입니다.미가서가 기록된 시기는 호세아와 이사야와 같은 때입니다. 미가는 사마리아와 유다에 대한 심판을 경고하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진노하신 이유는 백성들이 생각도 할 수 없는 일을 저지르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하나님의 성전에서 우상 숭배…

#저 사람들_부족주의에 갇혀 있는 문제
[클리닉]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8-09

소셜 미디어에서 지배적인 문화 역동 중 하나로써 이미 말씀드린 대로 우리의 일상 관계 속에 스며들어 있는 것은 부족주의 문화입니다. 그것은 내가 한 집단의 사람들과 관련이 있는데 그들은 나처럼 생각하고 나처럼 반응하는 사람들이며 나는 어떤 값을 치르더라도 내 ‘부족’을 수호하지만 다른 ‘부족’에 대한 생각에는 닫혀 있는 걸 말합니다. 그것은 성경이 우리가 누구인지에 대해 생각하게 하는 방식과는 완전히 다릅니다.우리는 두 공동체에 속해 있습니다. 보다 넓게는 인간 공동체에 속해 있으며 그것에 대해 매우 감사합니다. 그리고 더 특별하게…

기도는 무엇입니까?
[특집]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04-27

Question 38기도는 무엇입니까?기도는 찬양, 간구, 죄 고백, 감사로 우리 마음을 하나님께 쏟아 내는 것입니다.존 파이퍼기도는 성령으로 걷는 걸음이다. 기도는 믿음으로 행하는 길이다. 다른 말로 하자면, 기도는 하루 종일 지속되는 그리스도인의 생명의 호흡이다. 그저 들이마시고 내쉬는 것이다. 이것이 우리가 살아가는 방식이다.이 문답이 말하는 네 가지 요소로 설명하려고 한다. 즉, 고백, 간구, 찬양, 감사다. 나는 당신이 '지금 도움이 필요해'라고 느낄 만한 상황에 닥쳤을 때에도 이 네 가지 요소를 사용해서 기도하기를 권한다…

돈 카슨_그리스도인, 고난을 특권으로 아는 사람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3-04-25

십자가를 지라고 하신 예수님의 말씀 때문에 바울은 또 다른 짧은 편지에서 이렇게 말했던 거죠. "그리스도를 위하여 너희에게 은혜를 주신 것은 다만 그를 믿을 뿐 아니라 또한 그를 위하여 고난도 받게 하려 하심이라"(빌 1:29) 알겠습니까? 여기 있는 그리스도인에게 주어졌습니다. 은혜가 주어졌어요. 단지 믿게 하려는 것만이 아니라 감사한 선물이지만 또한 고난을 받게 하려는 거예요. 여러분의 십자가를 지는 겁니다. 주님의 관점을 빌린다면 그 고난은 특권이죠. 초기 기독교인들의 관점에서 그건 특권이었어요. 그래서 사도…

사실 지나간 이 년간 대한민국의 일상은 멈추었습니다. 이 년간 일상이 무너진 채로 지금까지 계속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어려운 시기에 개인적으로 특별히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있습니다. 갑자기 찾아온 육신의 질병, 암하고 전쟁을 벌이고 계신 분이 계십니다. 이와 유사한 농도의 질병 때문에 싸움을 하고 계신 분들이 있습니다. 카드 돌려막기로 경제 전쟁을 치르고 계신 분도 계시고, 자녀 문제로 이렇게 고통스러운 하루하루를 보내시는 전쟁터와 같은 가정 생활을 하시는 분도 계실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 이 말씀은 이렇게 전쟁터와 같은 삶을…

존 파이퍼_모든 지각에 뛰어난 하나님의 평강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2-12-05

우리는 때로 폴 트립이 지적한 대로 우리 내면의 변호사가 우리를 너무 빨리 변호한다는 걸 알아야 합니다. 우리에겐 또 다른 변호사가 있습니다. 이름하여 기소하는 변호사도 있지요. 내 안에는 두 명의 변호사가 있습니다. ‘오, 난 방어를 아주 잘해, 완전’이라고 하며 그는 활동을 개시합니다. 아주 많이 합니다. 여러분은 뭘 하십니까?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 그분께 아뢰세요. 하나님께 그분이 당신의 친구라고 말하세요. 그분은 호칭을 문제 삼지 않습니다. 그분은 당신의 친구입니다. 그러니 무슨 일이…

이인호 목사_감사하는 자가 받는 축복
[설교] 작성자 by 이인호 작성일 2022-11-27

감사야말로 진정한 믿음의 최종 인증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여기 감사한 한 사람과 감사하지 않은 아홉 명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먼저 여기 아홉 명을 보지요. 잘 생각해보면 그들이 나병에서 나음을 입었다고 해서 뭐 그렇게 특별해진 것은 없어요. 그냥 그들이 이제 다른 일반인의 상태가 된 것입니다. 여러분이 그렇게 되면 모든 염려가 다 사라지나요? 건강이 회복되면 염려가 더 이상 없을까요? 실직에서 벗어나 취업을 하게 되면 이제 아무 근심 걱정거리가 없을까요? 결혼을 하면 인생의 천국이 될까요? 아닙니다. 많은 근심과 고통이 있어요. 물…

돈 카슨_어린애는 감사할 줄 모른다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2-06-07

TGC 강의 시리즈 영상입니다. 여기서 돈 카슨은 십자가 사건이 불러일으키는 감사의 의미를 두 가지 상반된 관점을 대조하며 설명합니다.

​Q39 우리는 어떤 자세로 기도해야 합니까?A39 사랑과 인내로 감사로 기도해야 합니다. 그리스도 때문에 하나님이 우리 기도를 늘 들으신다는 사실을 알고하나님 뜻에 겸손히 순종하는 자세로 기도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