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에 대한 총 10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그때는 말씀을 경험으로 알게 된다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3-12-26

저는 제가 맡은 일로 세계 여기 저기를 다녀보았습니다. 저는 비행기를 아주 많이 탑니다. 하지만 가끔 한 번씩 집 근처에 있으면 차를 몰기도 합니다. 차를 운전할 때 저는 많은 음악을 가지고 갑니다. 저의 음악적 취향은 심란할 정도로 다양합니다. 얼마 전에 저는 로저 휘테이커의 노래를 듣고 있었습니다. 그는 뉴질랜드 사람으로 뉴질랜드 전통 노래를 부르는 가수이며 세계 여러 나라의 전통 노래를 부르기 시작했죠. 그래서 그는 캐나다의 전통 노래도 불렀는데 그게 바로 제 귀에 쏙 들어왔습니다. 그는 캐나다의 한 섬인 케이프브레턴에 관한 …

다니엘: 영광의 주님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8-18

만일 내가 기꺼이 목숨을 걸고 나보다 다른 것을 위한다면 여러분은 내가 받은 은혜가 크다는 걸 아실 겁니다. 다니엘서에 나타나는 복음에 대해 말하기 전에 다니엘서와 관련된 문제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그 문제는 다니엘서의 주제를 놓치고 다니엘서에 나오는 인물들에 초점을 맞추는 경향이 있다는 겁니다. 다니엘이나 사드락, 메삭, 아벳느고와 같은 인물들이죠. 하지만 사실 다니엘서의 영광의 주인공은 오직 한 분입니다. 사실 이분의 영웅적 본질이 다니엘서의 중심 주제인데 슬프게도 이 점을 놓치는 이유는 등장 인물들의 이야기에 더 초점을…

존 파이퍼_리더십은 책임과 희생이다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07-31

리더십에 대해 아마도 가장 중요하게 제가 말씀드리고자 하는 것은 에베소서 5장 25절에서 볼 수 있는데요. 리더십은 권리와 힘에 관한 것이 아닙니다. 리더십은 책임과 희생에 관한 것입니다. 결혼 관계나 다른 기독교 영역에서 장이 되고 리더가 되는 것은 권리와 힘에 관한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책임과 희생에 관한 것입니다. 25절을 다시 읽어 봅시다. “그리스도께서 교회를 사랑하시고 그 교회를 위하여 자신을 주심 같이” 예수님은 힘 자랑하러 이 땅에 오시지 않았습니다. 그분은 희생하러 오셨습니다. 그분의 신부인 교회를 위해 죽는 것이…

존 파이퍼_그리스도인이 받는 유산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2-08-15

여러분은 아브라함의 자손이며 약속대로 유업을 이을 자입니다(갈 3:29) 이 말을 논리적으로 살펴봅시다. 여러분이 예수님의 것이면 곧 아브라함의 자손입니다. 그 이유는 여러분이 그의 자손인 그리스도와 연합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은 아브라함이 받는 상속을 받게 되는 겁니다. 이 세상을 상속받는 겁니다. 제가 번영 복음을 좋아하지 않는 이유 중의 하나는 그것이 시간 설정이 적절치 않기 때문입니다. 번영 복음은 그 약속된 세계를 지금 얻는다고 합니다. 저는 그것을 나중에 얻는다는 거고요. 지금 고난을 받지만 부활의 때에 그 약…

John Piper(존 파이퍼)는씽! 컨퍼런스 '21를 마무리하면서 이사야 53장 10절의 말씀을 기초로 하여, [온 힘으로 세상을 향해 그리스도를 노래하라(Don’t Waste Your Life: Singing of Christ to the Nations)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합니다.파이퍼는 하나님을 향한 찬양의 기쁨과 지상 명령의 완수를 위한 위대한 사명과의 연관성을 다섯 가지로 설명합니다. "첫째, 하나님을 향한 찬양의 기쁨은그리스도를 사랑하는 자들을 열방으로 보냅니다.둘째, 하나님을 향한 찬양의 기쁨은만민 가운데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