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중심'에 대한 총 59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나 중심 결혼관의 역습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4-02-10

역설적인 것은 만일 이 시대가 그렇게 바뀌었다면 결혼의 목적은 이제 내가 희생하는 것이 아닙니다. 내가 바뀌어야 하는 것도 분명 아닙니다. 나와 완전히 잘 맞는 사람을 찾아야 하는 겁니다. 그 의미는 나를 있는 그대로 받아주고 나를 인정해주며 내가 내 목표에 이르도록 나를 도와주는 사람을 말합니다. 그런 사람이 나와 완벽하게 맞는 사람이라는 겁니다. 또한 성적 낭만적 관계를 맺을 수 있는 사람을 말하는데 그건 결혼의 전체 목적은 충족을 얻기 원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인 자기 충족이죠. 그런데 그렇지 못하다면 그런 게 보이지 …

내가 우선인가 우리가 우선인가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4-02-03

하지만 무슨 일이 생긴 건가요? 존 위티라는 사회역사학자는 이를 아주 적절하게 표현합니다. 그 변화가 이렇다는 겁니다. 그의 말을 인용하면 “결혼에 관한 고전적이고 이상적인 관점은 결혼이 영구적이고 계약적인 결합이며 상호 사랑, 출산, 보호를 위해 설계되었다고 보는 것이지만 이는 느리지만 확실하게 새로운 현실로 나아가고 있으며 그것은 결혼이 성생활의 최종 계약이며 개별 당사자의 만족을 위해 설계되었다고 보는 게 현실이다” 바로 그것입니다. 다른 말로 하면 한때는 결혼은 ‘우리’를 ‘나’보다 중요하게 여기는 거였습니다. 공공선을 나보…

복음은 그리스도 중심적이다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4-01-23

먼저 여덟 개의 핵심 단어입니다. 사도 바울은 자신이 이 구절에서 말하고자 하는 것이 복음이라고 합니다. “형제들아 내가 너희에게 전한 복음을 너희에게 알게 하노니” 고린도전서 15장 1절입니다 그리고 2절에서 다시 말합니다. “너희가 만일 내가 전한 그 말을 굳게 지키고 헛되이 믿지 아니하였으면 그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으리라” 다음 구절에 서문이 마무리되며 가장 먼저 나오는 단어가 ‘그리스도’입니다. “내가 받은 것을 먼저 너희에게 전하였노니… 그리스도께서 우리 죄를 위하여 죽으시고” 따라서 첫 번째로 복음은 기독론적입니다. 그리…

복음은 모든 것을 바꾼다
[클리닉] 작성자 by Crossway 작성일 2023-12-07

여러분께 질문 하나 드리겠어요. 복음으로 인해 여러분의 삶이 변화되었나요? 물론 여러분이 이렇게 말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존재를 믿는다거나 기독교 가정에서 자랐다거나 교회의 여러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고요. 하지만 여러분이 복음으로 인해 진정 변화되었다고 생각하나요? 왜냐하면 그것이 예수님을 구별되게 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분께서 정말로 여러분의 삶으로 들어오셨다면 이로 인해 여러분의 삶의 중심이 바뀌게 될 것입니다. 복음이 사실이라면 그것은 여러분이 믿고 생각하고 말하고 행동하는 것을 바꿀 것입니다. 그것은 여러분의 목표와 …

그때는 말씀을 경험으로 알게 된다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3-12-26

저는 제가 맡은 일로 세계 여기 저기를 다녀보았습니다. 저는 비행기를 아주 많이 탑니다. 하지만 가끔 한 번씩 집 근처에 있으면 차를 몰기도 합니다. 차를 운전할 때 저는 많은 음악을 가지고 갑니다. 저의 음악적 취향은 심란할 정도로 다양합니다. 얼마 전에 저는 로저 휘테이커의 노래를 듣고 있었습니다. 그는 뉴질랜드 사람으로 뉴질랜드 전통 노래를 부르는 가수이며 세계 여러 나라의 전통 노래를 부르기 시작했죠. 그래서 그는 캐나다의 전통 노래도 불렀는데 그게 바로 제 귀에 쏙 들어왔습니다. 그는 캐나다의 한 섬인 케이프브레턴에 관한 …

그때는 타락할 가능성 조차도 없다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3-12-05

이런 사회를 상상해 본 적이 있습니까? 사회가 흠잡을 데 없이 완벽하게 순수할 뿐만 아니라 그런 사회에 사는 것이 어떤 것인지 상상해 본 적이 있나요? 상상하기가 매우 어려울 겁니다. 누군가 혹은 어떤 것에 대해 거짓말을 한 적이 없다는 것은 어떤 걸까요? 항상, 늘, 언제나 마음과 영혼과 뜻과 힘을 다해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내 몸과 같이 사랑하는 건 어떤 모습일까요? 주변의 모든 사람이 절대적으로 진실한 사회에 산다는 것은 어떤 모습일까요? 아시겠어요? 그것이 평범하다는 겁니다. 하나님의 마음에는 그것이 평범하다는 겁니다. …

◎ 성경범위 - 요한계시록 12~22장◎ 핵심본문 - 요한계시록 21:4◎ 이정규 목사(시광교회)*이 영상은 분당우리교회가 2022년 전교회적으로 진행하는 ‘그리스도 중심 성경읽기’를 위한 성경 강의로 분당우리교회의 공식적인 허락을 받아 복음과도시에서 ‘그리스도 중심 설교 가이드’로 제공됩니다.

홍해로 그리스도의 구원 읽기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09-02

카슨 박사님! 감사합니다. 좀 과장해서 소개하셨는데요. 목요일 아침에 제가 소개할 때 갚아드리죠. 저를 소개하신 대로 저도 소개할 수 있다는 말인데요. 한번 생각해보죠. 여기 나와서 말하는 사람들은 이를테면 연극 배우와 같다고 느낍니다. 무대에서 펼쳐지는 이야기에 속했지만 동시에 청중을 바라보고 뭔가를 말해야 하죠. 이야기 속에 등장하는 인물인데 동시에 청중에게 말해야 합니다.제가 하려는 일은 구약 본문을 가지고 그리스도를 설교하는 일입니다. 그리고 또 하려는 일은 구약 본문을 가지고 그리스도를 설교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거죠. 그…

사무엘서(상하): 세상의 왕들과 만왕의 왕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4-28

이 책들에 제가 붙인 부제목은 ‘세상의 왕들과 만왕의 왕’입니다. 사무엘서를 이렇게 생각하기 쉽습니다. 사울 왕과 다윗 왕의 전기라고요. 사울 왕과 다윗 왕입니다. 사무엘이 사울 왕과 다윗 왕을 대조하며 설명하고 있다고 보아왔죠. 오랫동안 이렇게 설명해왔습니다. 사울은 불의한 왕이고 다윗은 의로운 왕이라고 말입니다. 하지만 이 해석은 사무엘서가 실제 보여주려 하는 요점을 놓치는 것입니다.사무엘서의 요점은 다윗과 사울의 대조가 아닙니다. 물론 대조되는 점이 있으며 잠시 후 그것에 대해 말씀드리겠지만 ‘두 흠 있는 왕들’과 ‘만왕의 왕…

◎ 성경범위 - 디도서, 빌레몬서◎ 핵심본문 - 디도서 2:14, 빌레몬서 1:11-12◎ 고상섭 목사 (그 사랑교회)*이 영상은 분당우리교회가 2022년 전교회적으로 진행하는 ‘그리스도 중심 성경읽기’를 위한 성경 강의로 분당우리교회의 공식적인 허락을 받아 복음과도시에서 ‘그리스도 중심 설교 가이드’로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