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영생'에 대한 총 15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존 파이퍼_하나님의 어린양을 보라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11-06

죄가 여러분에게 머물러 있는 한 하나님의 공의는 여러분을 거절해야 합니다. 진노하시고 결국 정죄로 이어져야 마땅합니다. 그런데 만약 여러분의 죄가 어떻게든 사라진다면 하나님의 노는 누그러질 것입니다. 다시 말해 하나님의 진노가 충족되고 그 원인이 제거되었다는 뜻이죠. 하나님의 어린양 예수께서 죽으실 때 정확히 이 두가지 일이 일어났습니다. 죄가 처리되었고 하나님의 진노는 떠났습니다.십자가가 없었다면 어떤 일이 일어났을지 요한복음 3장 36절 말씀을 읽어 보겠습니다. “아들을 믿는 자에게는 영생이 있고 아들에게 순종하지 아니하는 자는…

존 파이퍼_영생으로 인도하는 좁은 길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09-04

예수님은 황금률을 천국과 지옥에 연결합니다. 저는 그 연결고리를 알고 싶은 겁니다. 틀린 말을 하고 싶진 않고 균형을 잃고 싶지도 않으며 잘못된 연결을 하고 싶지도 않습니다. 목숨이 위태롭고 마음이 위태롭고 감정이 위태롭고 교회가 위태로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천국과 지옥과 사랑에 대해 이야기하는 방법에 따라서요. 저는 이 두 측면의 관계에 대해 명확히 하기를 원합니다. 사회적이고 정치적인 명분과 천국과 지옥의 관계에 대해 말입니다 .제 말은 낙태, 인신매매, 전 세계적인 에이즈 위기, 건강 관리, 동성애, 알콜 중독, 마약, 실업…

결국 그리스도인 이든가 아니든가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11-11

이렇기 때문에 우리의 신앙은 다른 종교가 내세우는 신앙과 완전히 다른 겁니다.저는 이런 내용을 30년 간 말해왔는데 혹시나 싶어 비주류 종교까지도 자주 살펴봤습니다. 누군가 “저 설교자한테 속았네”라며 “이 종교는 어떻습니까?”라고 물으면, “처음 듣는데요 알아보죠”라고 하면 안 되니까요. 그러나 확실히 말할 수 있는데, 다른 모든 종교는 다리를 세우는 작업입니다. 여기에 바다가 있으면 다리를 어떻게 세우는지 아시죠? 기둥을 박고요. 그리고 또 다른 기둥을 박고 그 위로 다리를 놓는 거죠. 그러면 다리는 거기까지 이어지고 만약에 세…

존 파이퍼_믿는 자는 누구나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03-20

우리가 하나님의 특정한 사역에 집중하여 하나님께 저항하는 이들의 마음을 만지셔서 아들이신 예수 그리스도께로 인도하시는 사역에 동참하려 할 때 우리가 절대 잊지 말아야 할 것은 하나님의 전 세계적인 목적입니다. 믿는 자들을 구원하기 위한 하나님의 보편적인 제안이죠. 예를 들어, 요한복음1장 29절에서 말씀합니다. “보라 세상 죄를 지고 가는 하나님의 어린 양이로다” 요한복음 3장 16절입니다.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그를 믿는 자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 요한복음 4장 42절입니…

존 파이퍼_우리의 몸도 귀하게 여기신다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01-30

하나님은 여러분의 몸을 중히 여기십니다. 그분이 단지 몸의 질병만을 고치러 오신 것은 아니라는 말입니다. 그분은 여러분의 영혼과 영생에 대해 천만 배나 더 중히 여기십니다. 그리고 여러분의 몸이 마지막 날에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는 것에 대해서요. 그때는 옛 몸이 일어나 새 몸이 될 겁니다. 성경 말씀이 뭐라고 하냐면 그분이 “모든 눈물을 그 눈에서 닦아 주시니 다시는 사망이 없고 애통하는 것이나 곡하는 것이나 아픈 것이 다시 있지 아니하리니 처음 것들이 다 지나갔음이러라”(계 21:4) 그분은 우는 것에 신경쓰십니다. 눈물에도 …

돈 카슨_당신이 죽어 내가 삽니다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2-05-31

* TGC 강의 시리즈 영상입니다. 여기서 돈 카슨은 한 생명이 죽어 다른 생명이 살게 되는 원리를 들어 예수님이 가져다주신 영생을 설명합니다.하나님의 뜻을 행하려고 할 때 그게 하나님 뜻인지, 아니면 하나님의 뜻을 가장한 사람의 뜻인지 어떻게 알 수 있겠어요. 저는 알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중요한 것은 하나님과의 진정한 친밀함의 정도예요. 누군가와 친밀하게 소통한다고 할 때, 그것에 대한 최대의 장애물은 의심, 일방적 친밀함입니다. 여러분 부모가 의심하면 자녀를 제대로 이해할 수 없어요. 하나님을 의심하면 소통할 수 없어…

그위대함이오시다R.S.토마스그리고하나님은그분의손에작은지구를들었다“보아라”그분이말씀하셨다아들은들여다보았다멀리떨어진바다속을응시하자바싹그을린땅이마치불타오르는듯하다그곳은불이타는듯하고골조만남은흉측한건물은그림자를드리운다영리한뱀처럼강은감긴것을풀고미끈거리는빛을내뿜는다헐벗은언덕벌거벗은나무는하늘을슬프게한다많은사람들은그나무에가느다란팔을뻗는다마치사라진4월을기다리듯이십자가형상의나무로돌아가기위해서…아들은그들을지켜보았다그리고말했다“저를보내주세요”“하나님이세상을이처럼사랑하사독생자를주셨으니이는그를믿는자마다멸망하지않고영생을얻게하려하심이라”(요3:16)

팀 켈러_Q52 영생은 우리에게 어떤 희망을 줍니까?
[Q&A]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18-11-21

Q52 영생은 우리에게 어떤 희망을 줍니까? A52 영생은 타락한 이 세상이 전부가 아니며, 곧 새로운 도성인 새 하늘과 새 땅에서하나님과 영원히 함께 살며 그분을 즐거워하게 되리라는 사실을 일깨워 줍니다.우리는 모든 죄에서 완전하고 영원히 해방되어 새롭게 회복된 창조 세계에서 새롭게 회복된 몸을 입고 살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