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슬픔'에 대한 총 7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데살로니가후서: 기다림 2부_위로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4-02-16

우리는 이 약속을 이해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우리는 항상 죄인으로 살아왔고 이 세상은 온전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 모든 부족함이 완전히 사라진다면 어떨까요? 제가 말씀드렸지만 데살로니가(전후)서는 둘 다 영원을 바라보며 사는 모습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데요. 이것은 데살로니가후서에서 더 많이 나타납니다.제가 만든 매우 창의적인 부제목은 “기다림 2부”이며 이번에는 행동이 아니라 위로입니다. 바울이 전하는 이 궁극적인 위로는 이미 회심했지만 천국에는 아직 이르지 않은 현실 사이에서 어려운 삶을 살아가고 있는 사람들을 위한 것입니다. …

존 파이퍼_그 빛이 세상에 가득할 때까지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10-09

예수님은 여러분이 하나님을 보게 하는 빛이 되실 겁니다. 예수님은 여러분이 구속을 보게 하는 빛이 되실 겁니다. 여러분의 구원을 보게 하는 빛이 되실 것입니다. 산과 계곡과 바다와 강과 나무와 동물과 사람들을 보게 하는 빛이 되실 겁니다. 예수님을 여러분의 빛으로 삼으면 여러분의 삶은 완전히 바뀔 겁니다. 모든 것이 다르게 보일 겁니다. 고린도후서 5장에서 바울이 말했습니다.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 것이 되었도다”(17절) 예전엔 사람들을 육신을 따라 알았으나 이제 모든 사람을 새로운 빛으로 보게 됩니다. 모든 것을 새로운…

에드 웰치_두려움, 어떻게 해야 할까?
[Q&A] 작성자 by Ed Welch 작성일 2023-01-01

우리 삶이 끝없는 위협을 경험할 것이라는 겁니다. 시편을 살펴보면 이것이 주된 주제입니다. 다윗은 특정한 원수에 대해서 끊임없이 이야기합니다. 때로 평판이 문제인 것 같지만 생명을 보존하는 문제가 더 자주 등장합니다. 시편 56편은 이렇게 말합니다. “하나님이여 내게 은혜를 베푸소서 사람이 나를 삼키려고 종일 치며 압제하나이다” 시편 56편은 우리가 나아가기 원하는 방향을 약간 생각할 여지를 줍니다. 시편 기자는 현존하는 두려움에 대해 말하고는 잘 알려진 구절인 “내가 두려워하는 날에는 내가 주를 의지하리이다”라고 합니다. “내가 …

존 파이퍼_시편은 놀라운 선물입니다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2-04-11

그리스도인들이 시편을 좋아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제 아내도 가장 좋아하는 성경책이 시편이라고 합니다. 사람들이 그리 말하는 이유 중 하나는 시편이 많은 감정을 건드리기 때문입니다. 시편 속에서 언제나 우리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어떤 일을 겪고 있든 간에 여러분의 모습을 거기서 찾을 수 있습니다. …시편은 성경의 어떤 책보다도 더 의도적으로 디자인된 책입니다. 감정을 더 잘 전달하고 표현하고 형상화할 수 있도록요. 감정을 쏟아 내세요. 전부다요. 감정을 형상화하고 받아들이고 해소시키세요. 감정을 폭발시키세요. 감정을…

켈러ㆍ파이퍼ㆍ카슨_고난이 설교를 빛나게 한다
[Q&A] 작성자 by Tim KellerㆍJohn PiperㆍDon Carson 작성일 2020-1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