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수치심'에 대한 총 7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예수님은 오늘날 우리를 대신하여 매일 완벽하게 사셨습니다. 정말 대단한 약속입니다. 정말 격려가 됩니다. 우리가 쉼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이 얼마나 영광스러운지요. 그리스도 밖에서 다른 피조물 안에서 우리의 정체성을 추구하는 것은 우리에게 결핍이 있다는 것을 인식하게 하는 것뿐입니다. 그것은 우리를 불안하고 두렵게 하고 궁극적으로 두려움으로 고립되게 할 겁니다. 그것은 하나님과 다른 사람과의 친밀한 교제를 훼방하고 방해하는데 그 이유는 우리가 자신에게 지나치게 집중하고 있기 때문입니다.그래서 우리는 수치심을 느끼는 경향이 있습니다. …

샨다 앤더슨_섭식 장애는 죄인가?
[Q&A] 작성자 by Shanda Anderson 작성일 2024-02-25

섭식 장애를 정체성의 측면에서 보면 다시 말씀드리지만 죄가 우리가 사랑하는 것의 우선 순위를 뒤바꾸고 우리의 소망을 잘못된 곳에 두게 하는 겁니다. 우리가 추구하는 기능적 구세주들은 우리가 선포하는 ‘구세주’와는 다릅니다. 믿는 자로서 예수님이 나의 가치라고 믿고 알고 있는 것과는 다릅니다. 나는 종종 다른 ‘구세주’에 의지하고 있습니다. 나 자신의 능력에 만족하거나 나 자신의 노력에 의지하고 있죠.섭식 장애 요소 중 일부는 이 영향을 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모든 요소는 아니지만요. 섭식 장애를 완화시키는 요소도 많이 있고 여러 …

중독과 싸우는 사람들에게 큰 문제는 수치심입니다. 자신이 행한 일에 대한 죄책감과 수치심에 압도당하는 느낌이 들 때는 때로 용서받았다는 것을 알지만 그런 감정들이 찾아 듭니다. 그것은 원망하는 마음으로 뭔가를 다시 느끼는 겁니다. 그래서 원망하거나 그런 느낌이 다시 들면 그것은 마치 팔에 있는 흉터 딱지를 뜯어 내는 것 같습니다. 상처가 치유되고 있는데 이제 다시 상처를 입어 고통을 느끼고 이제 다시 치유되어야 하는 겁니다.우리는 우리가 행한 것들을 생각하면 수치심과 죄책감을 느끼는데요. 그것은 때로 우리를 괴롭힙니다. 그래서 저는…

속박에서 벗어나면 놀라운 변화가 온다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11-18

속박에서 벗어난다는 게 얼마나 강력한지 아십니까? 바울을 봅시다. 사람을 죽인 적도 있고요. 로마서 7장에선 이렇게 말하는데, 어떤 식이었는지는 모르지만 언젠가 하나님의 율법이 그가 가진 의를 깨뜨렸다고 말합니다. 이렇게 밝히죠. 계명이 이르매 자기가 죽었다고요. 우리도 확실히는 모릅니다. 이렇게 자신을 소개하는 고백이 무슨 내용인지 모릅니다. 그래도 이런 게 아닐까 싶은데 바울이 막 깨달았던 거죠. 그동안 뭘 했나 말이에요.케이트 블란쳇이 2002년인데 ‘헤븐’이라는 영화에 출연했습니다. 그리 알려진 영화는 아니지만 케이트 블란쳇…

폴 트립_포르노를 극복하는 방법은?
[Q&A]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2-08-21

우선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죄책감에 빠지지 말라는 겁니다. 수치심에 숨지도 말고요. 예수님의 은혜를 향해 달려가라는 겁니다. 예수님께서 당신이 받을 모든 형벌을 지셨습니다. 그분이 당신의 죄와 수치를 담당하셔서 당신이 숨지 않고 나올 수 있고 필요할 때 은혜와 자비를 찾을 수 있게 하셨습니다. 두 번째로 드릴 말씀은 당신이 누구보다 자신을 잘 안다는 착각을 하지 말라는 겁니다. 죄는 그 특성이 기만적입니다. 죄가 누구를 먼저 기만하는지 추측해 보세요. 아내나 자녀의 죄를 보는 건 별 문제가 아닙니다만 내 죄가 지적되는 것에는 …

수치심이 들 때 기도하는 방법
[클리닉] 작성자 by Heather Nelson 작성일 2021-10-10

헤더 넬슨은 이 영상에서 수치심이 들 때는 세 가지를 기도해야 한다고 말한다. 첫째, 누군가에게 그것을 말할 수 있는 용기를 위해, 둘째, 하나님의 깊은 사랑을 알고 믿을 수 있도록, 셋째, 하나님이 이를 치유하고 주신 자유를 실천할 수 있도록 기도해야 한다고 한다.***1. Refresh_Introduction 여성을 위한 영성 회복 클리닉_인트로 2. Refresh - 5 Tips for Being a Faithful (And Not Just Busy) Mom 성실한 엄마가 되기 위한 5가지 비결 3. Refresh - Go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