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성경적'에 대한 총 28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베드로전서: 고난과 참된 영성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4-04-05

고난 가운데 맛보는 하나님의 능력에 대해 말합니다. 그것은 고난에 초점을 맞추지 말고 우리가 누구이며 무엇을 받았는지에 초점을 맞추고 일어나 예수님을 따르라는 것입니다.저는 베드로전서를 얼마나 사모하는지 생각하고 있었지만 이 시리즈를 진행하면서 이 말을 열 번은 더 한 것 같습니다. 다음 책을 시작할 때마다요. 하지만 베드로전서에는 특히 도움이 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저는 베드로전서의 부제목을 “고난과 참된 영성”이라고 하겠습니다. 베드로는 지금 여러 배경의 신자들에게 편지하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세상의 즐거움을 누리며 살았던 이방…

첫 번째 질문을 살펴봅시다. 첫 번째 질문은 ‘섭식 장애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을 위한 성경적 격려가 무엇이며, 이 섭식 장애는 죄인가요?’입니다. 섭식 장애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을 위한 성경적 격려는 무엇이며, 이 질문은 우리가 그 어려움을 어떻게 개념화하는지, 그것이 죄인지, 어떻게 하나님과 함께 동행하며 그것을 이겨 나갈 수 있을지에 관한 질문입니다.우선은 문제 해결의 초점이 부당한 행동 수정이나 외적 활동과 행동에 있지 않다는 점을 말씀드립니다. 다시 말씀드리면, 정체성의 개념과 우리가 누구인지가 이 모든 질문에 대…

제 이름은 샨다 앤더슨이고 오스틴스톤 상담 센터의 임상 진료 책임자입니다. 저는 2014년도부터 오스틴 센터에서 성경적 제자도에 관심을 가지고 그리스도께 회복되도록 돕기 위하여 교회 성도들을 상담하고 있습니다. 이는 우리가 서로 돌보며 그리스도의 풍성함과 그가 우리를 위하여 사신 자유를 누리게 하려 함입니다. 하나님께서 저에게 가르쳐 주신 것들을 여러분도 누리시기를 바랍니다. 오늘 답변드릴 몇 가지 중요한 질문은 신체 이미지와 정체성에 관해 여러분이 보내준 질문입니다. 여러분이 보내준 질문들을 세 가지 질문으로 압축하여 정리해서 답…

저의 이름은 레베카 한나이고 저는 아내이며 엄마이면서 성경적 상담사입니다. 저 자신도 유산을 경험했고 유산을 경험한 많은 여성을 상담해 주었습니다. 오늘 저는 유산과 출산 전후의 상실에 대해 받은 질문들에 답변을 드리고자 합니다.이 질문을 다루기 위해서 우리가 알아야 하는 것은 이것은 무거운 주제이며 많은 고통이 관련되어 있다는 겁니다. 영상을 보시는 많은 분들 중 이것은 특히 어려운 영상이 될 수 있을 겁니다. 우리가 이 점을 확인하며 이번 주에 이 주제를 다루기 원하는 이유는 우리가 여러분을 사랑하고 예수님이 여러분을 사랑하기 …

복음은 성경에 근거한다
[강의] 작성자 by Don Carson 작성일 2024-02-13

세 번째로 복음은 성경적입니다. “성경대로 그리스도께서 우리 죄를 위하여 죽으시고 장사 지낸 바 되셨다가 성경대로 사흘 만에 다시 살아나사” (고전 15:3-4) 바울이 언급하고 있는 성경 본문이 어디인지는 나와 있지 않습니다. 부활 후에 예수님께서 직접 가르치신 것을 가리킬 수도 있습니다. 누가복음 24장에 “모든 성경에 쓴 바 자기에 관한 것을 자세히 설명하시니라”는 내용에 따라서요. 어쩌면 베드로가 오순절에 인용했던 시편 16편과 이사야 53장의 말씀이었거나 비시디아 안디옥에서 바울이 인용했던 시편 2편의 말씀일 수도 있습니다…

제임스 뉴하이저_성경적으로 학대는 이혼 사유인가?
[Q&A] 작성자 by James Newheiser 작성일 2023-12-24

저는 가장 논란이 큰 영역에 대해 다루고자 합니다. 최근에 우리 대부분은 저도 마찬가지로 학대를 유기의 한 형태라고 봅니다. 최근에 웨인 그루뎀이 쓴 논문이 많은 주목을 받았는데요. 그는 이혼의 세 번째 근거로 학대를 들 수 있다고 했습니다. 저는 학대가 이혼의 사유가 될 수도 있다고 동의합니다. 학대는 사실 간통과 유사하게 학대가 처음 일어났을 때 결혼 생활을 포기하는 게 아니라 보통은 그 결혼 생활을 지키려고 노력합니다. 하지만 지속적인 억압의 형태를 이혼의 세 번째 근거라고 보기에는 주석적으로 뒷받침하는 근거가 좀 빈약하다고 …

성경이 말하는 이혼의 근거는 넓은 의미로 첫 번째는 성적인 부정(不貞)이고 그 다음 넓은 의미로 두 번째는 불신 배우자의 유기입니다. 고린도전서 7장에서 바울은 이를 자세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내가 말하노니 (이는 주의 명령이 아니라)”(12절) 그는 예수님이 하신 말씀에 반대하는 것은 아니지만 예수님이 언급하지 않은 상황을 구체적으로 다루고 있습니다. 그는 성령의 감화로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는 12절 이하에서 말합니다. “(이는 주의 명령이 아니라) 만일 어떤 형제에게 믿지 아니하는 아내가 있어 남편과 함께 살기를 좋아하거든 …

저의 이름은 짐 뉴하이저입니다. 저는 샬롯에 있는 RTS의 기독교 상담 프로그램 담당자이며 성경적 상담과 제자도 연구소의 소장입니다. 오늘은 이혼과 재혼에 관하여 여러분이 보내주신 중요한 질문에 답변 드리고자 합니다. 첫 번째 질문은 매우 광범위한 질문인데요. ‘이혼에 대한 성경적 근거는 무엇인가?’입니다. 사실 이에 관하여 제가 저술한 책이 몇 년 전에 출간되었습니다. 300페이지에 달하는 분량으로 그 질문에 대한 답변을 하고 있습니다.그래서 5분 동안 제가 그것을 요약하여 드리고자 합니다. 그러면 여러분이 책값을 절약하게 되겠죠…

마크 쇼_중독에 대한 성경적 접근 방법은?
[Q&A] 작성자 by Mark Shaw 작성일 2023-09-03

중독에 대한 성경적 접근 방법은 단지 행동 수정만을 하는 게 아닙니다. 성경적 방법은 행동 수정을 포함하지만 마음 수정으로 시작합니다. 그래서 그들이 원하고 정말로 갈망하며 믿고 있는 것이 그들을 미혹하여 잘못된 선택을 하게 한다는 걸 알도록 돕는 겁니다. 그리고 하나님이 원하시는 걸 그들이 갈망하도록 돕는 겁니다. 그때 행동 수정이 따르는 거죠. 그래서 저는 성경적 상담에서 우리가 상담하는 방법을 좋아하는데요. 그것은 마음의 문제를 다루어 사람들을 이해시키는 겁니다. 물론 이 방식은 그리 유쾌한 건 아닙니다.자신의 마음을 들여야 …

저는 여러분이 상담을 홀로 진행하지 않기를 권합니다. 저는 저는 두 명이 한 팀으로 상담하는 것을 선호하며 개인적으로 저희 교회에서도 그렇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중독 문제는 특별히 기만과 관련 있고 치료받아야 할 사람이 아직 정직할 준비가 되어 있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당신이 하기 힘든 질문을 하도록 도울 수 있는 누군가가 함께 하면 좋겠죠. 진실을 말하는 자와 은혜 베푸는 자가 함께 일할 필요가 있습니다. 우리는 이런 식으로 팀을 만듭니다. 강하게 진실을 말하는 자와 부드럽게 은혜를 베푸는 자로 말입니다.참된 진실은 늘 은혜롭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