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나오미'에 대한 총 4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최병락 목사 - 은혜 베푸는 사람의 특징
[설교] 작성자 by 최병락 작성일 2023-08-11

보아스가 이렇게 은혜를 베푼 이유는 단 한 가지입니다. 은혜를 받았기 때문에 은혜를 받아 자기가 이 세상에 태어날 수 있었기 때문에 누군가가 끌어안아 줬기 때문에 자기 아버지 살몬이 라합을 아내로 맞아 극진히 대해 주는 것을 보았기 때문에 나도 커서 이와 같은 사람이 있으면 아내로 맞아 이방 여인이라고 차별하지 말고 과거가 있다고 차별하지 말고 내 모든 것을 다해 사랑해 줘야 되겠다는 그러한 생각이 어찌 들지 않았겠습니까? 은혜는 누가 베푸는 줄 아세요? 은혜 받은 것을 기억하는 사람만, 은혜 받은 걸 잊어버리지 않는 사람만 기회가…

이인호 목사-기적은 우연처럼 찾아온다
[설교] 작성자 by 이인호 작성일 2023-08-27

우리는 어떻게 우연처럼 찾아오는 기적을 경험할 수 있을까? 첫째로는 하나님의 은혜를 기대하라고 하는 것입니다. 여기서 정말 주목하고 싶은 말이 뭐냐면 누구에게 은혜를 입었는데 그가 모압 여인이라고 계속 반복하고 있어요. 차별받고 무시받는 신분이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게다가 망한 집안의 며느리입니다. 그런데 이런 상황 속에서 그가 은혜를 기대하고 있더라고 말합니다. 그것은 바로 룻 하나님의 말씀을 붙들고 있다고 하는 것입니다. 여러분 하나님께서 아무리 우리를 위해서 은혜를 주시려고 해도 우리 스스로 마음을 닫고 있으면 소용이 없어요.…

룻의 이야기를 통해서 예수님을 붙좇는 신앙을 가진다는 게 무엇인가 하는 것을 생각해 볼 수 있어요. 첫째로는 붙좇는 길은 사랑의 길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진정한 사랑, 그걸 언제 알 수 있는 거냐면 상대방의 아픔을 얼마나 내 아픔으로 느끼는가 하는 데 있습니다. 그래서 상대방의 아픔을 내 아픔보다 더 크게 느껴서 그 아픔에 내 삶을 던지는 것, 이게 바로 진짜 사랑이죠. 오늘 이 시어머니와 자부들에게서 그걸 보는 것이에요. 서로의 아픔을 생각하다 보니까, 시어머니는 자기가 힘들지만 “돌아가라. 나 따라오면 힘들다” 또 며느리들은 어…

이인호 목사_나오미의 구원, 나의 구원
[설교] 작성자 by 이인호 작성일 2022-04-19

타 종교에서 가르치는 구원은 우리의 노력과 선행과 도덕과 철학과 깨달음으로 신에게 올라가는 것입니다. 그런데 기독교의 구원은 하나님이 우리에게 내려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기독교의 구원, 이런 하나님의 구원을 받으려면 우리가 완전한 덕의 경지에 올라가는 사람으로 변화되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얼마나 죄인이고 연약한 존재인가를 깨닫는 데 있는 것입니다. 우리 대신 예수님이 죄가 되셔야만 했던 처절한 우리의 죄를 인정하는 것, 우리가 얼마나 무서운 죄인인가, 우리가 얼마나 처절히 실패했는가 이걸 인정하고 우리의 힘으로는 일어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