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중독'에 대한 총 14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마크 쇼_중독과 싸우는 이들에게 있는 희망은?
[Q&A] 작성자 by Mark Shaw 작성일 2023-10-01

중독과 싸우고 있는 사람들에게 큰 희망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모든 것은 솔직함, 투명하게 개방하는 것에서 시작합니다. 그것을 숨기고 결코 그런 일이 없는 것처럼 하지 않고 다른 사람과 그것을 나누어야 합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세 명의 친밀한 사람들을 당신의 삶 속에 두십시오. 저는 늘 3명, 12명, 70명의 사람들을 두라고 가르칩니다. 대규모 예배로 모이는 70명의 그룹이 필요하고 함께 나누고 솔직하게 개방할 수 있는 12명의 소그룹도 필요하지만 당신의 삶에서 이 3명이 꼭 필요합니다. 3명은 숫자 일뿐 5명이거나 1명일 수도…

폴 트립_지배의 원리
[클리닉]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9-21

잠깐만 살펴보아도 우리의 문화가 성적으로 문란하게 돌아가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신나간 상황이 되어 버렸습니다. 섹스가 광고와 모든 형태의 미디어와 패션을 점령하여 포르노가 인터넷의 경제를 이끌어갈 정도가 되었습니다. 우리는 곤경에 처해 있습니다. 우리가 정신 차리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것은 오직 주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 안에서만 찾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성경 한 구절이 그것을 아름답고 실제적으로 보여줍니다. 그것은 고린도전서 6장 12-20절 말씀인데요. 저는 그 원리를 좀 설명해 드리고 싶습니다. 그 …

마크 쇼_음행은 왜 피해야만 하는가?
[Q&A] 작성자 by Mark Shaw 작성일 2023-09-24

고린도전서 6장 18-20절 말씀을 보면 “음행을 피하라”고 합니다. 여기서 “피하라”는 말은 도망치라는 겁니다. 음행을 즐기지도 말고 그것을 절제할 수 있는 척하거나 홀로 해결할 수 있는 것처럼 하지 말고 도망해야 한다는 겁니다. 그것을 다루려면 마치 집에 불이 난 것처럼 달아나야 한다는 말입니다. 그 정도로 심각하다는 겁니다.그 이유를 바로 다음 구절에서 말씀합니다. “사람이 범하는 죄마다 몸 밖에 있거니와” 즉, 술과 마약 등과 같은 물질은 몸 밖에 있는 것이지만 그것을 몸 안에 집어넣는다는 말이죠. 하지만 고린도전서 6장 1…

마크 쇼_포르노 중독자를 돕는 방법은?
[Q&A] 작성자 by Mark Shaw 작성일 2023-09-17

포르노 중독자를 어떻게 도울 수 있을까요? 이것은 현대 사회와 교회에서 아주 흔히 있는 문제입니다. 그 이유는 우리가 성적 호기심이 많은 사회에 살고 있으며 그것이 우리 마음을 배불리고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그런 사회를 탓할 수 없습니다. 외적인 것을 탓할 수 없습니다. 그것은 우리 마음이고 우리가 갈망하는 것에 대한 책임은 우리에게 있습니다. 우리가 주의를 해야 하는 겁니다. 제가 상담한 많은 남성과 여성들이 지나치게 자신만만하여 스스로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포르노와 싸우고 있는 사람들을 돕기 …

중독과 싸우는 사람들에게 큰 문제는 수치심입니다. 자신이 행한 일에 대한 죄책감과 수치심에 압도당하는 느낌이 들 때는 때로 용서받았다는 것을 알지만 그런 감정들이 찾아 듭니다. 그것은 원망하는 마음으로 뭔가를 다시 느끼는 겁니다. 그래서 원망하거나 그런 느낌이 다시 들면 그것은 마치 팔에 있는 흉터 딱지를 뜯어 내는 것 같습니다. 상처가 치유되고 있는데 이제 다시 상처를 입어 고통을 느끼고 이제 다시 치유되어야 하는 겁니다.우리는 우리가 행한 것들을 생각하면 수치심과 죄책감을 느끼는데요. 그것은 때로 우리를 괴롭힙니다. 그래서 저는…

존 파이퍼_영생으로 인도하는 좁은 길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09-04

예수님은 황금률을 천국과 지옥에 연결합니다. 저는 그 연결고리를 알고 싶은 겁니다. 틀린 말을 하고 싶진 않고 균형을 잃고 싶지도 않으며 잘못된 연결을 하고 싶지도 않습니다. 목숨이 위태롭고 마음이 위태롭고 감정이 위태롭고 교회가 위태로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천국과 지옥과 사랑에 대해 이야기하는 방법에 따라서요. 저는 이 두 측면의 관계에 대해 명확히 하기를 원합니다. 사회적이고 정치적인 명분과 천국과 지옥의 관계에 대해 말입니다 .제 말은 낙태, 인신매매, 전 세계적인 에이즈 위기, 건강 관리, 동성애, 알콜 중독, 마약, 실업…

마크 쇼_중독에 대한 성경적 접근 방법은?
[Q&A] 작성자 by Mark Shaw 작성일 2023-09-03

중독에 대한 성경적 접근 방법은 단지 행동 수정만을 하는 게 아닙니다. 성경적 방법은 행동 수정을 포함하지만 마음 수정으로 시작합니다. 그래서 그들이 원하고 정말로 갈망하며 믿고 있는 것이 그들을 미혹하여 잘못된 선택을 하게 한다는 걸 알도록 돕는 겁니다. 그리고 하나님이 원하시는 걸 그들이 갈망하도록 돕는 겁니다. 그때 행동 수정이 따르는 거죠. 그래서 저는 성경적 상담에서 우리가 상담하는 방법을 좋아하는데요. 그것은 마음의 문제를 다루어 사람들을 이해시키는 겁니다. 물론 이 방식은 그리 유쾌한 건 아닙니다.자신의 마음을 들여야 …

아주 훌륭한 질문입니다. 교인으로서 도움을 베풀고자 하는 이들에게 데살로니가전서 2장 8절을 말씀드리고 합니다. “우리가 이같이 너희를 사모하여 하나님의 복음뿐 아니라 우리의 목숨까지도 너희에게 주기를 기뻐함은 너희가 우리의 사랑하는 자 됨이라”(살전 2:8) 따라서 누군가가 도움을 청하면 여러분은 제공할 것이 많이 있습니다.복음의 관점에서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해 하신 일에 대한 소망의 관점에 말입니다. 중독을 질병이라고 보기 보다는 마음의 죄 문제로 본다면 그들에게 성경 말씀으로 중독자의 마음에 복음의 희망을 줄 수 있습니다. …

돈과 섹스에 대해 저술한 이유
[클리닉]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8-24

많은 사람들이 제게 돈과 섹스에 대해 책을 저술한 이유가 무엇인지 물었습니다. 왜 그런 주제를 다루었는지 말입니다. 그에 대한 몇 가지 답변을 드리자면 그 중 하나는 제가 전 세계를 돌아다니며 강연을 하는 동안 많은 사람들이 이 문제들에 대해 반복적으로 질문했기 때문입니다. 어쩌면 그것은 이런 유혹을 받는 목사 자신의 고백일 수 있고 어쩌면 부모가 가슴 아파하며 자기 자녀가 인터넷 음란물에 빠졌다고 시인하는 것이며 어쩌면 불륜으로 깨진 결혼 생활에 대해 말하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 어쩌면 그리스도인 개인이 엄청난 빚을 지고 분수에 …

저는 여러분이 상담을 홀로 진행하지 않기를 권합니다. 저는 저는 두 명이 한 팀으로 상담하는 것을 선호하며 개인적으로 저희 교회에서도 그렇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중독 문제는 특별히 기만과 관련 있고 치료받아야 할 사람이 아직 정직할 준비가 되어 있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당신이 하기 힘든 질문을 하도록 도울 수 있는 누군가가 함께 하면 좋겠죠. 진실을 말하는 자와 은혜 베푸는 자가 함께 일할 필요가 있습니다. 우리는 이런 식으로 팀을 만듭니다. 강하게 진실을 말하는 자와 부드럽게 은혜를 베푸는 자로 말입니다.참된 진실은 늘 은혜롭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