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의지'에 대한 총 12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결혼 생활은 복음 변증의 도구다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4-03-16

[팀 켈러] 이제 캐시가 나와서 다른 부분에 대해 말할 겁니다. 제 아내와 저는 고든 콘웰에 함께 다녔는데요. 우리 둘 다 신학적 훈련을 매우 중요하게 여겼으며 그것은 실제로 우리가 여러 해 동안 상당한 신학적 유대감을 갖도록 도움을 주었습니다. 그리고 사실 캐시는 저와 함께 많은 책을 저술했습니다만 모두 제 이름으로만 출간되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캐시가 나와서 자신의 목소리를 낼 것입니다. 발판 있다면 그 위에 서서 말씀드릴 겁니다.[캐시 켈러] 우리는 그의 큰 키를 함께 공유하지는 않습니다. 캄캄해서 여러분이 보이지 않군요. 제…

죄성의 속박에서 벗어나게 하는 일
[설교]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23-10-07

속박의 또 다른 겹을 설명하죠. 죄성에 묶여 있는 속박입니다. 바울이 이 문제를 이야기하죠. 로마서 6장 14-15절에서 분명히 말합니다. 너희가 더 이상 율법 아래 있지 않다고 하면서도 죄를 짓지 말라고 하죠. 얼마든지 가능하다는 말입니다. 율법 아래 있지 않으면서, 다시 말해 객관적으로 죄책이 제거되어 객관적으로 율법의 형벌로부터 자유해져도 죄에게 종노릇하는 일이 여전히 일어날 수 있다고 말하는 거죠. 그렇기 때문에 죄에 종노릇하지 말라고 합니다. 왜요? WGT 쉐드(Shedd)가 있는데 이름에 D가 두 개입니다. 그리 알려지진…

하나님의 주권에 관한 교리
[클리닉]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4-20

여러분이 하나님의 주권을 이해하기를 원한다면 가장 좋은 장소는 성경에서 요나서인데요. 우선 요나서는 하나님께서 이 물고기에게 명하사 어떤 일을 하게 하는 걸 보여줍니다. 그것이 얼마나 구체적인지 생각해보십시오. 한 개별적인 피조물이 그분의 명령 하에 있습니다. 요나서 후반부에서는 하나님께서 한 벌레를 지정하셔서 뭔가 하도록 하십니다. 이것은 우리를 완전히 놀라게 합니다. 수많은 벌레들이 얼마나 많이 있습니까? 그런데 하나님께서 말씀하십니다. "너, 네가 가서 내가 네게 하라고 한 것을 하라" 삶을 과학적으로 설명하…

존 파이퍼_구원에 대한 섭리 (7강)
[강의]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01-06

‘하나님께서 사람에게 궁극적으로 스스로 결단하는 자유의지를 주시기로 다짐하셨다. 회심의 순간에 궁극적으로 스스로 결단해서 그 순간에 그가 할 수 있도록 모든 것을 하나님께서 해 놓으셨기 때문에 회심의 그 순간에 한 사람이 믿음으로 가느냐, 지옥으로 가느냐를 결정하는 능력이 그 사람에게 있다. 하나님께 있는 것이 아니다. 그 이유로 하나님께서 모두를 구원하지 않으시는데 하나님께서 사람에게 그런 종류의 스스로 결단하는 자유를 주는 것에 모두의 구원보다 더 가치를 두시기를 뜻하시기 때문이다’. 그것이 자유 의지 종류의 해답입니다.

조너선 리먼_교회에 등록해야 하는 이유
[특집] 작성자 by Jonathan Leeman 작성일 2022-07-11

교회에 등록해야 하는 이유로는 세 가지가 있습니다.첫째, 그것은 성경에 나와 있기에 이에 순종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마태복음 18장에서 예수님이 말씀하십니다. ‘내쫓으라, 교회에서 내쫓으라’고요. 죄에 대해 교회의 말을 듣지 않는 사람을 말입니다. 바울도 고린도전서 5장에서 같은 말을 합니다. ‘이 악한 사람은 너희 중에서 내쫓으라’(13절)고 합니다. 동참하지 않았는데 어떻게 내쫓을 수 있습니까? 혹은 사도행전 2장 41절을 보면 회개하고 믿는 사람들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세례를 받으매 이 날에 신도의 수가 삼천이나 더하더라”고…

팀 켈러_Q01 사나 죽으나 우리의 유일한 소망은?
[Q&A] 작성자 by Tim Keller 작성일 2018-10-01

Q01 사나 죽으나 우리의 유일한 희망은 무엇입니까?A01 우리는 우리 자신에게 속한 것이 아니며, 육체와 영혼, 삶과 죽음 모두 하나님과 우리 구주 예수 그리스도께 속한 것이라는 사실입니다.뉴시티교리문답 Q1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