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요셉'에 대한 총 7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여러분은 하나님을 아시나요? 정말 아시나요? 요한복음 8장 19절로 여러분을 시험해 보세요. 예수님은 하나님을 안다고 자처하는 대적자들에게 말씀하십니다. 그들이 먼저 예수님께 물었겠죠. 네 아버지가 어디 있느냐고요? 그들이 그를 사생아라고 부르는 거죠. 마리아가 요셉과 결혼하기 전에 임신한 것을 알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아버지가 어디 있냐고 묻는 겁니다. 그러자 예수님께서는 너희는 나를 알지 못하고 내 아버지도 알지 못하는도다. 나를 알았더라면 내 아버지도 알았으리라고 대답하시며 그들 질문에 대한 본말을 바꾸십니다. 나를 알았더라…

길성운 목사_요셉의 중간 리더십
[설교] 작성자 by 길성운 작성일 2023-01-10

요셉은 결혼한 지 얼마 후에 온 애굽을 순찰하니라 기록이 되어 있습니다. 왜 그렇게 했습니까? 그것은 나에게 이 국무총리의 자리를 주신 것은 이렇게 즐기라고 주신 것이 아니라 애굽 백성을 섬기라고 주신 일이라 하나님이 나한테 그 일을 맡기셨다는 그런 소명의식이 분명했기 때문에 순찰의 결과 47절에 정말 요셉의 꿈 해몽대로 소출이 7년 동안 어마어마하게 생겼고 그리고 48절 요셉이 애굽 땅에 있는 그 7년 곡물을 거두어 각 성에 저장하되 각 성읍 주위에 밭의 곡물을 그 성읍 중에 쌓아두었다고 나와 있습니다. 그 결과 애굽에서는 7년의…

길성운 목사_하나님의 시간표
[설교] 작성자 by 길성운 작성일 2022-12-18

하나님의 시간 하나님의 때는 하나님이 판단하시고 하나님이 결정하시는 것입니다. 그런데 하나님의 시간은 언제나 정확하십니다. 하나님의 때는 언제나 옳습니다. 오늘 왜 이런 말씀을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셨겠습니까? 그것은 성도의 인생은 요셉이 겪은 인생과 같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 요셉의 인생을 또한 인도하실 때, 하나님의 시간 하나님의 시간표대로 인도했을 때 요셉에게 가장 아름다운 결과가 나온 것처럼 우리의 인생도 그렇게 아름다운 인생이 되도록 하시기 위한 하나님의 뜻이 여기 숨겨져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 하나님의 때에 하나님…

길성운 목사_요셉의 슬기로운 깜빵생활
[설교] 작성자 by 길성운 작성일 2022-10-11

요셉이 슬기롭게 감방생활을 할 수 있었던 이유는 연단된 인격으로 빚어지는 절대 소망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당신이 잘 되시거든 내게 은혜를 베풀어서 내 사정을 바로에게 알려주시고 이 집에서 나를 좀 꺼내주십시오. 이 감옥에서 날 탈출시켜 주십시오. 요셉은 그의 인생을 읽어볼 때 가장 인간적인 장면이 여기 나옵니다. 내게 제발 은혜를 베풀어주십시오. 그래서 저좀 꺼내주세요. 여기서 은혜라고 하는 단어가 히브리어로 헤세드인데 이거는 인자롭고 자비롭고 특히 끝까지 책임지는 사랑을 말합니다. 성도 여러분, 이 하나님의 헤세드가 신약…

예수님 생애 마지막 주간_토요일
[특집] 작성자 by TGC · Crossway 작성일 2021-03-31

예수님 생애 마지막 주간, 토요일 _A.D. 33년 4월 4일 -​[더글라스 무 박사] 예수님이 죽으신 후 일요일 부활하실 때까지 즉 토요일에는 어디에 계셨는지 답을 찾기 어렵습니다. 성경이 이에 대해 명백하게 말하고 있지 않기 때문이죠. 많은 사람들은 베드로전서 3장 말씀을 참고하는데요. 베드로는 거기서 그리스도가 영으로 가서 옥에 있는 영들에게 선포하신다고 말합니다(19절). 전통적으로 많은 사람들은 생각하기를 그 사이에 예수님이 죽은 자들이 있는 곳으로 갔다고 하며 거기서 그분이 승리를 선포하고 심지어 죽은 사람들에게 복음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