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마음'에 대한 총 53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내가 받는 고통에도 목적이 있을까?
[클리닉] 작성자 by David Powlison 작성일 2024-04-04

이 질문이 내포하고 있는 의미는 우리가 다루고 있는 것이 도자기 같이 가장 섬세하고 깨지기 쉬운 인간의 마음이라는 겁니다. 그것은 꿈의 상실일 수도 있고 사랑하는 사람을 잃는 것일 수도 있고 왜 일어났는지 명확히 알 수 없는 재정적 파탄일 수도 있습니다. 인생의 전성기가 치명적인 질병으로 쓰러진 것일 수도 있습니다. 인간의 마음은 소중한 도자기 같습니다. 그것은 연약하고 부서지기 쉽습니다. 그렇기에 분명히 근본적으로 부드러운 마음과 누군가의 옆에서 동행하는 헌신 그리고 그것을 ‘문제 해결 방안을 생각해 내겠다’는 식으로 보지 않는 …

조니 에릭슨 타다의 고통의 노래
[클리닉] 작성자 by Joni Eareckson Tada 작성일 2024-03-28

고통은 좋은 게 별로 없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우리가 누구인지 가르쳐 줄 겁니다. 그것은 우리를 구성하고 있는 것들을 보여주는 교과서입니다. 때로 그다지 예쁘지 않을 때도 있습니다. 고통은 우리를 쥐어짜낼 겁니다. 우리가 그리스도를 안다고 말하지만 힘든 고통이 올 때 입에서 나오는 것이 우리가 예수님을 얼마나 아는지 보여줄 겁니다. 그런 의미에서 고통은 좋은 겁니다. 낯선 방식이지만요.고통의 노래, 조니 에릭슨 타다!저는 네 자매 중 막내였습니다. 저의 아버지는 사내 아이를 원했기 때문에 저는 조니라는 남자 이름을 얻었습니다. 저희…

마음 가는 대로 따르지 말아야 하는 이유
[클리닉] 작성자 by Lindsey Carlson 작성일 2024-02-29

십대들은 자신의 감정을 믿지 말아야 합니다. 여러분은 디즈니 작품 속의 공주가 아닙니다. 마음 가는 대로 따라서는 안 됩니다. 우리는 어릴 때부터 듣고 자란 메시지가 ‘네 마음이 가는 대로 따르고 네 꿈을 쫓으라’는 거죠. 하지만 성경은 명백히 하고 있습니다. “아이의 마음에는 미련한 것이 얽혀 있다”(잠 22:15) “만물보다 거짓되고 심히 부패한 것이 마음이라 누가 능히 이를 알리요”(렘 17:9) 그래서 우리가 생각해 보면 ‘난 그냥 이런 느낌이야. 그리고 그 느낌을 따르고 싶어’라면 우리는 자신에게 큰 해를 끼치고 있는 겁니…

누가복음: 위대한 복음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12-01

마음을 지배하는 것이 필연적으로 영향을 미쳐 우리의 삶과 행동을 좌우합니다. 따라서 우리의 마음이 복음에 사로잡혀 있지 않다면 하나님의 은혜로 마음이 새로워지지 않았다면 우리는 복음에 의해 움직이지 않습니다.드릴 말씀이 있는데요. 저는 마가복음과 누가복음이 서로 대조를 이루고 있는 것을 좋아합니다. 누가는 의사이며 역사가로서 복음서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누가복음에 있는 많은 내용들이 마가복음에는 나오지 않습니다. 이것은 누가복음이 마태복음과 다르고 마가복음과 다르며 요한복음과도 다르게 독특하다는 것을 말해줍니다. 누가복음의 부제목은…

존 파이퍼_거듭나야 볼 수 있는 것
[설교] 작성자 by John Piper 작성일 2023-10-23

여러분에게 생명이 있지 않는 한 예수님의 생명이 여러분에게 영향을 미치기 전까지는 여러분은 죽은 사람입니다. 죽은 사람은 아무것도 보지 못합니다. 예수님의 생명이 여러분에게 영향을 미치면, 여러분이 하늘로부터 태어나면 거듭나면 볼 수 있습니다. ‘니고데모야, 네가 거듭나지 않으면 하나님의 나라를 볼 수 없다. 네가 거듭나지 않으면 말이다. 그러므로 니고데모야, 네가 거듭나야 한다’ 이 바리새인들은 거듭나야 합니다. 그들은 생명이 있어야 예수님을 빛으로 볼 수 있는 능력을 갖게 됩니다. 그들이 예수님을 빛으로 보지 못하는 것은 그들이…

하박국: 하나님은 어디 계신가?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10-13

변하지 않는 소망을 주고 삶을 변화시키는 신학은 여러분이 상황을 어떻게 이해하느냐에 달려있지 않습니다. 하박국은 이 질문을 다루고 있습니다. 우리가 처한 어려운 상황을 어떻게 이해해야 하는가입니다. 우리는 하박국이 다루는 질문에 놀랍도록 정직한 대답이 필요합니다. 여러분의 마음은 어디로 향하고 있습니까? 이해할 수 없는 상황에 처했을 때, 하나님이 멀리 계신 듯할 때, 하나님이 우리의 처지를 돌보시지 않는 것 같을 때, 여러분이 볼 때 하나님이 움직이시는 것 같지 않을 때, 여러분의 기도가 막힌 것 같이 느껴질 때 어떤 마음을 갖게…

폴 트립_성적 책임감과 돈 관리
[클리닉]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9-14

대부분의 사람들이 섹스에 관한 책을 집을 때는 이 책을 읽으면 자신들의 성적 삶에 어떤 문제가 있는지 알려 주고 책임 그룹에 가입해서 도움을 받아야 할지 알려 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사람들이 돈에 관한 책을 집을 때는 그 책이 자신들의 돈 관리에 어떤 문제가 있는지를 알려 주고 돈을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 알려 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이제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성적 책임감과 돈 관리 자체에 문제가 있다는 것은 아닙니다. 저는 이 두 가지가 잠재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그 자체로는 해결책이 되지 않습니다. …

폴 트립_내 안에 있는 악함
[클리닉]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9-07

아마도 우리는 모두 간혹 이런 착각에 빠질 수 있습니다. 삶의 여정 가운데 때로 어디서든 어떻게든지요. 그런데 돈과 섹스의 영역에서는 실제로 그런 착각에 빠질 수 있습니다. 그 착각은 이렇습니다. 돈과 섹스와의 싸움이 내 안에 있는 게 아니라 내 외부에 있다고 믿는 착각입니다. 섹스와 관련된 나의 문제는 내가 이 과도하게 성적인 세상에 살고 있기 때문이고 돈과 관련된 나의 문제는 내가 지극히 물질주의적인 세상에서 살고 있기 때문이라는 겁니다. 그것은 옳은 것 같지만 옳지 않은 이야기입니다. 생각해 보세요. 우리가 지금 중세 수도원에…

마크 쇼_중독에 대한 성경적 접근 방법은?
[Q&A] 작성자 by Mark Shaw 작성일 2023-09-03

중독에 대한 성경적 접근 방법은 단지 행동 수정만을 하는 게 아닙니다. 성경적 방법은 행동 수정을 포함하지만 마음 수정으로 시작합니다. 그래서 그들이 원하고 정말로 갈망하며 믿고 있는 것이 그들을 미혹하여 잘못된 선택을 하게 한다는 걸 알도록 돕는 겁니다. 그리고 하나님이 원하시는 걸 그들이 갈망하도록 돕는 겁니다. 그때 행동 수정이 따르는 거죠. 그래서 저는 성경적 상담에서 우리가 상담하는 방법을 좋아하는데요. 그것은 마음의 문제를 다루어 사람들을 이해시키는 겁니다. 물론 이 방식은 그리 유쾌한 건 아닙니다.자신의 마음을 들여야 …

요엘: 나쁜 소식과 좋은 소식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3-09-01

여러분은 복음이 최악의 소식이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 이유는 복음이 우리 앞에 죄의 가혹한 현실을 펼쳐 놓기 때문입니다. 요엘서는 매우 분명한 방식으로 논리적, 신학적 구조의 구속사를 전하고 있습니다. 아주 명확한 구조로 나쁜 소식과 좋은 소식을 보여줍니다.여러분은 복음이 최악의 소식이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 이유는 복음이 우리 앞에 죄의 가혹한 현실을 펼쳐 놓기 때문입니다. 죄는 우리 주변의 문제일 뿐만 아니라 현저하게 우리 마음의 문제이기 때문이죠. 그래서 이 소식은 우리를 비탄에 빠지게 합니다. 우리가 주변 상황에서 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