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으로

설교

존 파이퍼_속량하고 새롭게 하시는 여호와

Bless the Lord O My Soul!

페이지 정보

작성자 by John Piper /  작성일 2024-02-05

본문

3절은 그분이 우리의 모든 병을 고치신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마지막 질병은 어떻습니까? 그것 역시 포함되겠죠? 그렇죠? 그리스도로 인해서죠. 그분은 무덤에 들어가셨다가 그것을 극복하시고 무덤에서 나오셨기 때문에 그리스도에 속한 모든 사람들은 무덤으로부터 나옵니다. 이 마지막 질병도 치유될 것입니다. 

이 시편의 내용은 모든 것이 사실이지만 그것은 결국 그리스도로 인해 사실인 것입니다. 4절 말씀입니다. 그는 우리 생명을 파멸에서 속량하십니다. 신약 성경(행 13장)은 이를 중요시하며 다윗이 조상들과 함께 묻혀 썩음을 당하였으되 부활할 때까지 그곳에 머문다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예수님은 그곳으로 들어가셔서 모든 포로 된 자들을 이끌어 나오셨습니다. Ozzie와 다윗과 그리스도 안에 있는 여러분을 포함해서요. 


4절은 그분께서 인자와 긍휼로 여러분에게 관을 씌우신다고 합니다. 거듭해서 Ozzie의 삶 가운데 하늘 높이 있는 것처럼 긍휼로 관을 씌워 주셨습니다. Ozzie를 향한 변함없는 사랑이 크십니다. 아버지로서 자녀들을 불쌍히 여기듯이 Ozzie에 대한 연민을 보여 주셨습니다. 여기서 관을 씌우다는 단어는 왕족을 함축적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그것이 왕족이 누리는 것인가요? 그렇습니다. 

바울은 에베소서 2장에서 우리가 그리스도와 함께 죽었으며 그와 함께 들어올려져 하나님의 오른편에 그분과 함께 앉아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Ozzie는 믿음으로 이미 하나님의 오른편에 앉아 있습니다. 왕족으로서 말입니다. 지금 그의 영혼은 거기에서 보고 있지만 언젠가 그의 몸은 무덤에서 나와 새롭게 되며 강하고 멋진 모습으로 아름다우며 모든 운동을 다시 할 수 있게 될 겁니다. 그와 여러분은 왕족으로서 누리게 될 겁니다. 그분 안에 거한다면 우리가 그분과 함께 왕좌에 앉아 있는 왕자와 공주가 될 것입니다. 형언할 수 없는 광경입니다.


[* 이 설교는 존 파이퍼 목사님이 Ozzie Nelson의 장례식에서 하신 설교입니다.] 

스피커 John Piper

존 파이퍼는 desiringGod.org의 창립자이며, Bethlehem College & Seminary의 총장으로 33년 동안 미네소타에 위치한 Bethlehem Baptist Church의 담임목사로 섬겼다. 대표작으로 ‘하나님을 기뻐하라’가 있으며, 최근 저술한 ‘내가 바울을 사랑하는 30가지 이유’​ 외에 50여 권의 책을 저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