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으로

설교

이재정 목사_사랑이라는 병

페이지 정보

작성자 by 이재정 /  교회이름 제주드림교회 /  작성일 2022-11-09

본문

사랑해서 생기는 병이 있지요. '상사병' 사랑을 지키지 못해서 생기는 문제들도 병이 되어집니다. 사랑을 잘 돌보거나 잘 지키지 못하면 아프고 힘들고 병들어 사랑도 죽게 된다는 의미입니다. 사랑이 병으로 느껴지는 결핍이 아니라 내 온 삶을 덮고, 내 온 삶을 새롭게 하는 생명으로 능력으로 확인되어지는 은혜가 있을 줄 믿습니다. "여러분은 누구에게 속해 계십니까" 여호와의 사랑이 나의 깃발이자 내 삶의 정체성입니다 라고 고백하는 고백이 있어야 합니다. 함께하고 있어도 갈망하는 게 사랑입니다. 갈망하는 사랑의 병은 사랑의 품에 안길 때 평안으로 바뀌어 집니다. 인생의 결핍은 하나님의 사랑을 누리지 못해서 찾아오는 병입니다. 수많은 인생의 문제들은 하나님을 온전히 사랑할 때 그분의 품을 온전히 누리고 느낄 때 해결되어집니다. 사랑은 그분 안에 머무르는 것이고 그분을 바라봄이고, 그 안에서의 누림입니다. 그때, 사랑이 온전해 지는 것입니다. 

스피커 이재정

이재정 목사는 한국외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직장생활을 하다 장신대 신학대학원(M.Div.)에서 수학하고 온누리교회를 거쳐 2016년부터 제주드림교회의 담임목사로 섬기며 사단법인 복음과도시 이사로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