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으로

강의

돈 카슨_스스로 지혜 있다 하나 어리석게 되다

The God Who Declares the Guilty Just

페이지 정보

작성자 by Don Carson /  작성일 2022-10-18

본문

기독교인이 사유할 수 있는 내용은 너무나 많습니다. 하나님과 그분의 진리를 배제하는 이들은 사유할 수 있는 내용이 줄어듭니다. 어리석어지는 거죠. "사유할 수 있는 게 점점 줄어들었기 때문에 점점 더 집중된 생각을 하고 있는 줄 알았다. 그저 나에게 두려움을 주는 대상만 믿고 있었기에 그런 믿음이 없는 사람들에 비해 더 똑똑하고 용감한 줄 알았다. 나는 우주의 중심에서 공허함을 보았다고 생각했는데 이를 저 어리석은 사람들은 볼 수 없다고 여겼다. 그러나 어리석은 쪽은 나였다" 이 모든 내용이 바울이 전제하는 배경입니다. 의미심장한 본문인 로마서 3장 21-26절에 들어가기 전에요. 마틴 루터가 말한 성경 전체의 핵심이 되는 본문이죠.  


* TGC 강의 시리즈 영상입니다. 여기서 돈 카슨은 한 철학자의 고백을 인용하여 하나님을 마음에 두기 싫어하는 인간이 어떻게 어리석은 상태에 이르게 되는지 설명합니다. 

스피커 Don Carson

돈 카슨은 캐나다 토론토 Central Baptist Seminary에서 석사학위(MDiv)와 영국 Cambridge University에서 박사학위(PhD)를 취득하고, 일이노이주 디어필드에 위치한 Trinity Evangelical Divinity School의 신약학 명예교수로 섬겼다. 팀 켈러와 함께 TGC를 설립하고 2019년까지 대표로 섬겼다. The Enduring Authority of the Christian Scriptur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