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으로

설교

팀 켈러_세상은 정의를 볼 때 칭의에 눈뜬다

Generous Justice

페이지 정보

작성자 by Tim keller /  작성일 2022-07-09

본문

교회가 정의를 행하는 모습을 세상이 볼 때, 교회가 가난한 자들을 위해 헌신하는 모습을 세상이 볼 때, 세상이 교회의 그런 모습을 볼 때, 비로소 세상은 칭의에 관심을 갖게 됩니다. 여기서 문제가 해결되는 거죠. 칭의가 정의를 가져오지만 정의를 보며 칭의에 관심을 갖습니다. 세상이 우리에게 귀를 기울이며 다가와 이렇게 말하기 때문이죠. 무엇이 당신을 변화시켜 이런 일을 할 수 있는 사람이 되었냐고요. 사도행전 4장을 보면 다른 본문도 그런데요. 교회가 재물을 나누며 가난한 자들이 사라지는 일과 복음전도가 힘있게 이뤄지는 일이 같이 가죠. 이 이야기로 마치겠습니다. 실화인지 확인하지는 못했습니다.



* 2011 TGC 컨퍼런스에서 발췌한 영상입니다. 여기서 팀 켈러는 정의가 칭의를 어떻게 드러내는지 한 예화를 들어 설명합니다. 

스피커 Tim keller

팀 켈러(1950-2023)는 Gordon-Conwell Theological Seminary(MDiv)와 Westminster Theological Seminary(DMin)에서 수학했으며, 뉴욕 맨하탄 Redeemer Presbyterian Church의 초대 목사로 섬겼다. City to City와 Faith & Work, The Gospel Coalition을 설립하여 교회 개척, 복음 갱신, 복음 연합에 큰 역할을 했으며, ‘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