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Paul Tripp'에 대한 총 151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요한이삼서: 복음을 위한 싸움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4-04-26

많은 것들이 우리를 방해하고 있습니다. 많은 것들에 우리의 시간을 빼앗기고 우리의 마음을 빼앗기고 있습니다. 그리 중요하지 않은 너무 많은 것들이 우리에게 가치 있는 것이 되어 버렸습니다. 복음이 우리에게 소중합니까?제가 요한이서와 삼서에 붙일 부제목은 “복음을 위한 싸움”입니다. 제가 이 두 서신서를 묶어서 설명하기로 결심한 이유는 먼저 내용이 많지 않기 때문입니다. 두 서신서를 합쳐도 28구절입니다. 그래서 함께 다루는 것이 현명할 듯합니다. 이 서신서들에서도 동전의 양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요한이서의 내용은 진리의 수호입니다.…

요한일서: 하나님과의 진정한 교제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4-04-19

요한의 생각에는 하나님과 교제를 한다고 하는 사람들이 하나님의 계명을 고의적이며 지속적으로 어긴다는 것은 불가능한 일입니다. 요한은 이것을 모순이라고 말합니다.저는 요한일서의 부제목을 “하나님과의 진정한 교제”라고 하겠습니다. 이 놀라운 서신서의 주제는 하나님과의 교제입니다. 요한이 매우 의도적으로 수신자들이 진리에 뿌리내리기를 바라고 있는 바는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인격과 사역에 기초를 두지 않으면 하나님과의 교제라는 건 있을 수 없다는 점입니다. 우리가 하나님과 교제를 할 수 있는 것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

베드로후서: 신앙과 거짓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4-04-12

베드로후서의 부제목은 “신앙과 거짓”이라 하겠습니다. 베드로후서에 더해진 특별한 내용, 성경에 있는 이 특별한 서신서는 복음에 대한 이해입니다. 복음을 아는 방법, 복음을 보존하는 방법, 복음으로 살아가는 방법을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잘 들어 보십시오. 교회에 가장 큰 위험, 교회가 복음에 충성하지 못하는 위험은 교회 밖에 있지 않다는 겁니다. 이것은 언제나 교회 안에서 발견됩니다. 하나님의 백성에게 가장 큰 위험은 하나님의 백성 안에서 발견됩니다. 복음에 대한 가장 큰 위험은 복음으로 모였다고 하는 사람들 가운데서 발견됩니다. 따…

베드로전서: 고난과 참된 영성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4-04-05

고난 가운데 맛보는 하나님의 능력에 대해 말합니다. 그것은 고난에 초점을 맞추지 말고 우리가 누구이며 무엇을 받았는지에 초점을 맞추고 일어나 예수님을 따르라는 것입니다.저는 베드로전서를 얼마나 사모하는지 생각하고 있었지만 이 시리즈를 진행하면서 이 말을 열 번은 더 한 것 같습니다. 다음 책을 시작할 때마다요. 하지만 베드로전서에는 특히 도움이 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저는 베드로전서의 부제목을 “고난과 참된 영성”이라고 하겠습니다. 베드로는 지금 여러 배경의 신자들에게 편지하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세상의 즐거움을 누리며 살았던 이방…

야고보서: 신앙생활의 모습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4-03-29

야고보서는 십자가를 언급하지도 부활을 언급하지도 않습니다. 예수님의 이름은 단 두 차례만 나옵니다. 제가 야고보서에 붙일 부제목은 “신앙생활의 모습”입니다. 야고보가 의도하는 것은 참 신앙은 우리의 삶에 나타난다는 것입니다. 야고보서의 108절 가운데 대부분 구절에 약 60개의 명령이 있습니다. 이것은 야고보서 전체의 거의 4분의 3에 해당합니다. 정말 대단하죠. 따라서 이것은 아주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복음을 위협하고 있는 부분이, 복음에 대한 믿음이 단지 뇌로 이해하는 것만이 아니라 실제 마음의 움직임이라는 것입니다. 이것은 우…

히브리서: 옛 언약과 새 언약의 대조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4-03-22

히브리서는 예수님을 하나님의 최후의 말씀으로 우리에게 제시합니다. 히브리서 기자는 이렇게 말하는 것입니다. ‘이 보다 더 나을 수가 없습니다. 이것이 정점이고 가장 중요한 것입니다. 예수님은 모든 것 위에 뛰어나신 분입니다’히브리서는 아주 철저하게 복음과 성경을 다루고 있습니다. 그런 점에서 로마서와 비슷합니다. 로마서의 중심 대조는 율법과 은혜였습니다. 율법이 해낼 수 없는 일을 은혜가 해낸다는 것이었죠. 히브리서에도 중심 대조가 있습니다. 그것은 옛 언약과 새 언약입니다. 옛 언약의 부족함과 주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성취된 새 …

빌레몬서: 용서와 회복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4-03-15

같은 민족이기 때문도 아닙니다. 같은 경제적 지위에 있기 때문도 같은 사회적 지위에 있기 때문도 아닙니다. 그들은 은혜로 연합되어 한 가족, 바로 하나님의 가족이 된 것입니다.이 바울의 서신서들이 정렬된 순서는 아주 뛰어납니다. 빌레몬서의 위치는 실제 사례 연구로서 배치되어 있는 듯합니다. 지금까지 모든 서신서에서 언급된 것들에 관해서 말이죠. 이 위치는 아주 뛰어납니다. 이것은 두 사람의 사례 연구입니다. 사실 세 사람이죠.저는 빌레몬서의 부제목을 “용서와 회복”이라 하겠습니다. 빌레몬서는 개인적인 편지로 감옥에 있던 바울이 빌레…

디도서: 소망을 찾는 곳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4-03-08

우리 인생의 가장 큰 문제가 우리 안에 있다는 것입니다. 밖에 있는 것이 아닙니다. 따라서 우리 스스로 벗어날 수가 없습니다.저에게 가장 큰 위험은 바로 제 자신입니다.디도서는 소망에 관한 말씀입니다. 그래서 제가 붙인 디도서의 제목은 “소망을 찾는 곳”입니다. 이 서신서의 흐름은 대조입니다. 다음 둘이 대조되고 있습니다. 인간의 성취에서 오는 소망과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하나님 은혜의 소망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사실은 모든 인간은 소망을 갖는다는 것입니다. 우리 인생에서 하는 모든 일은 어떤 소망에서 나옵니다. 모두가 무언 가…

디모데후서: 교회의 인내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4-03-01

트위터에는 쓸데없는 논쟁이 너무 많습니다. 불필요한 논쟁들과 분노에 찬 글들이 올라옵니다. 이런 것들은 인내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여러분이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예수님을 더 사랑하도록 돕지 않습니다. 이런 것들은 피해야 합니다.디모데후서는 디모데전서보다도 더 개인적인 서신입니다. 제가 잠시 후에 이 서신서의 정점이 되는 부분을 읽어드릴 것입니다. 디모데전서의 주제가 “교회의 질서”였다면 디모데후서의 주제는 “교회의 인내”입니다. 교회의 질서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인내해야 합니다. 교회는 어려움을 겪을 것이기 때…

디모데전서: 교회의 질서
[강의] 작성자 by Paul Tripp 작성일 2024-02-23

이 주제들은 오래전 바울이 디모데에게 쓴 것이지만 지금도 유효합니다. 이 주제들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시기 적절합니다. 이것이 바로 하나님 말씀의 부유함입니다. 오랜 세월 변하지 않습니다!.디모데전서와 후서에는 바울 사도가 젊은 목회자 디모데에게 쓴 개인적인 지침이 담겨있습니다. 이 두 서신서는 멘토링 같습니다. 신앙의 연륜자가 신앙의 청년에게 주는 권면이며 결과적으로 많은 격려가 됩니다. 디모데를 향한 바울의 사랑을 보게 되고 디모데가 교회 사역을 잘하기 바라는 바울의 소망을 보게 됩니다. 이 서신서는 목회자에게 쓴 것이기 때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