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박준호'에 대한 총 11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하나님께서 홍수로 이 세상을 죄악을 심판하셨는데, 그때 심판의 날이 이를 때까지 사람들은 깨닫지 못했어요. 근데 예수님 재림할 때도 그와 같다는 거예요. 사람들은 일상에 매몰되어 살면서 전혀 주님이 재림하시고 최후 심판이 일어날 것을 모른다고 하는 거예요. 영적 잠을 자기 때문에 모르는 거예요. 잠을 잔다는 것이 무엇입니까? 신앙의 게으름, 나태함에 빠져서 하나님과 관계는 한 없이 멀어진 채로 살아가는 것이 영적인 잠을 자는 상태입니다. 영적인 잠을 자는 상태에 있는 사람은 깨어있지 못하여서 주님 오실 날에 어떤 일을 당할지 알 수…

왜 처음 온 사람들이 나중 온 사람보다 더 받지 못했느냐 왜 나중 온 사람들이 처음 온 사람보다 똑같이 받았느냐 여기에 띵 하고 부딪칩니다. 가만히 생각해 보면 여러분은 누구하고 비슷한 거 같애요. 오전 6시에 일한 사람과 비슷합니까? 열두 시에 일한 사람과 비슷합니까? 5시에 일한 사람과 비슷합니까? 사실은 우리 모두가 오후 5시에 고용된 일꾼과 같다는 것을 목상을 할수록 깨닫게 돼요. 여러분 우리가 무슨 자격이 있어서 이 자리에 있습니까? 우리가 무슨 자격이 있어서 감히 주님을 섬길 수 있습니까? 그런데 이런 영적으로 보면 믿음…

박준호_예수님이 칭찬하시는 믿음
[설교] 작성자 by 박준호 작성일 2022-10-31

성경에 나오는 인물들 중 예수님이 칭찬하시는 믿음은 어떤 믿음인가?

제자훈련은 예수님의 사역을 이어가는 것
[목양토크] 작성자 by 박준호 작성일 2022-09-30

교회는 자기의 뜻을 펼쳐가는 실험의 장이 아닙니다. 우리는 예수님의 세움을 받고 예수님의 머리 된 교회의 부름받은 종들인데 주님이 하신 사역을 이어가야 하잖아요. 주님이 하신 사역이 십자가 대속 사역과 제자훈련 사역이라고요. 예수님보다 설교를 잘하신 분이 없잖아요. 예수님의 말씀에는 권세가 있어서 사람들을 깜짝 놀라게 했잖아요. 그리고 예수님은 기적까지 베풀 수 있었지 않습니까? 그래서 우리가 아주 효율적인 생각을 한다면 예수님이 많은 회중을 모으는 예배, 부흥집회 같은 것을 세계 곳곳에 마련하고 진행하면 세계 복음화가 금방 이루어…

한국교회가 그동안 1,200만, 전국민의 25%가 크리스천이라고 이야기 했고 학생들이 그렇게 많았어요. 청년들 중에서 교회를 다니는 학생들이 많았어요. 청년들 중에도 그다음에 청소년 중에도 많았어요. 그런데 왜 지금 그들이 믿음이 없는가? 그 이유는 주일학교 사역에 뭔가 한계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주일학교 사역의 한계가 뭐냐면 좀더 회심 중심의 사역을 했어야 되지 않았나 생각해요. 주일학교 아이들이 오면 사랑해주고 하는 것도 필요하고 다 좋은데 정말 각 영혼들이 예수 그리스도를 회개하고 믿고 거듭날 수 있도록 하는데 좀더 집중력이 …

개척 교회를 돕고 다음 세대를 섬겨라
[목양토크] 작성자 by 박준호 작성일 2022-09-02

한국교회를 위해 우리 교회가 기도로 좀 더 쓰임받기를 원합니다. 복음서에서 예수님의 제자들을 보면 역시 불완전하고 말씀대로 살지 못하는 모습이었는데 사도행전에 와서 기도하면서 성령충만을 받고 나서는 온전해졌거든요. 그러니까 제자됨의 완성은 기도와 성령 충만에 있습니다. 지금 한국교회 상황이 말씀 사역도 위기가 있지만 기도하는 부분에 있어서도 성도와 교회가 어려움을 많이 겪고 있다고 봅니다. 그래서 저나 우리 교회가 성도들의 기도를 더 활성화 시키고 교회들의 기도를 더 불붙게 하고 한국교회 기도의 활성화를 일으키는 일에 쓰임 받기를 …

박준호 목사_은혜를 자꾸 잊어버리는 사람에게
[설교] 작성자 by 박준호 작성일 2022-09-09

하나님의 은혜와 도우심을 경험하고도 믿음이 흔들리고 약해지는 원인이 바리새인과 사두개인의 누룩에 있다고 말씀하십니다. 바리새인의 누룩은 신앙의 형식주의를 말합니다. 사두개인의 누룩은 세속주의의 신앙을 말합니다. 너희는 아직도 깨닫지 못하느냐 내가 너희와 함께하고 있는데 너희에게 어떠한 문제, 심지어 경제적인 문제가 있을 때, 그 문제들을 내가 해결해 주는 것을 보지 않았느냐? 나는 너희들의 문제를 잘 알고 긍휼히 여기며 그 문제를 해결하는 자다. 예수님이 말씀하고 계십니다. 마치 예배당에서 나가면 마치 예수님이 안계신 것처럼 우리가…

박준호_안심하라 두려워하지 말라
[설교] 작성자 by 박준호 작성일 2022-07-27

[안심하라 두려워하지 말라 - 마태복음 14장 22-33절] 우리 모두가 사방이 막힌 듯한 느낌을 종종 겪게 됩니다. 이게 우리 인생인거 같아요. 뜻대로 안되고 이런저런 이유로 앞뒤 사방이 막힌 것 같은 일들이 모두에게 일어나요. 그런데 오늘 고난의 말씀이 복음을 알려줍니다. 복음은 무엇인가? 너희가 앞뒤 사방이 막혔느냐? 그럼 위가 열릴 것이다. 여러분 베드로가 모든 상황이 막혀있을 때, 이제 한없이 밑으로 추락할 때, 예수님께서 위로부터 손을 내밀어 베드로를 건져 올려 주셨습니다. 베드로에게만 그런 것이 아니라 우리 모두에게 모…

어떻게 해야 기도를 잘할 수 있을까요?
[목양토크] 작성자 by 박준호 작성일 2022-06-22

먼저는 기도 시간을 습관화 하십시오. 습관적으로 예수님도 기도하셨습니다. 마가복음 1장 35절에 보면 새벽 미명에 해가 뜨기 전에 예수님은 늘 그 시간에 한적한 곳에 가셔서 기도하셨습니다. 늘 기도하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늘 기도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기도의 습관을 형성하십시오. 그 다음에 필요한 것을 소리를 내서 기도하는 것입니다. 예레미야 33장 3절에 너는 내게 부르짖으라! 그렇게 성경이 말씀했습니다. 소리를 내서 기도할 때 사실 우리 마음이 실리고요, 집중이 되고요, 기도가 뻗어나가게 됩니다. 소리를 내서 통성으로 …

박준호 목사_당신의 보화는 무엇입니까?
[설교] 작성자 by 박준호 작성일 2022-06-17

모든 인간은 태어나서 자기가 생각하는 보화를 쫓아가요. 자기가 가치있다고 생각하는 걸 위해 자기 삶을 다 던져요. 여러분은 무엇이 보화입니까? 근데 오늘 밭에 감추인 보화, 진주 비유에서 놀라운 반전이 있는데 밭에 감추인 보화를 모든 걸 다 팔아 산 사람, 극히 값진 진주를 모든 걸 다 팔아 산 사람이 누굴까요? 반전은 그분이 예수 그리스도라는 점입니다. 예수님은 우리를 극히 값진 보화로 여기고 우리를 얻기 위해 모든 걸 다 버리셨어요. 하나님이라고 하는 지위를 버렸어요. 왕위를 버렸어요. 신의 능력, 권세를 버렸어요. 그리고 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