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길성운'에 대한 총 20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성복중앙교회_[이웃 사랑 나눔]
[목양토크] 작성자 by 길성운 작성일 2023-12-27

인구조사를 해 보니까, 교회 근처에는 대학들이 많아서 젊은이들이 꽤 많이 있는 편입니다. 동시에 오래된 동네라서 독거노인들이 많이 있습니다. 저희 동네에 한때 독거노인만 1천 명 정도가 살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분들을 위해서 교회가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일까 고민하다가 성도 100명 정도를 선정하여 매주 수요일마다 네 가지 정성스러운 반찬을 만들어서 적어도 4, 5일 먹을 수 있는 양의 도시락 반찬을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그것을 하는 동안에 많은 어른들이 저희를 기다리게 되었고 그리고 많은 노인들이 그의 자녀들조차도 1년에 한 차…

성복중앙교회_[새벽 만나]
[목양토크] 작성자 by 길성운 작성일 2023-12-13

2012년 가을에 고대를 다니고 있는 한 지방 유학생과 대화를 하던 중 콩자반을 집을까? 말까 고민했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학교 식당은 반찬 가짓수대로 돈을 받았는데 콩자반을 집는 순간 자기가 생각했던 금액 3000원을 넘게 되고 그래서 콩자반을 집는 데 고민을 하게 됐던 거예요. 그래서 다음날 새벽부터 어떻게 하면 아이들이 자유롭게 식사를 할 수 있을까? 고민하던 것이 결국 저희 교회에 ‘새벽 만나’라는 프로그램이 만들어지게 됐습니다. 교회 권사님들의 도움으로 아침 7시부터 8시 10분까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지방 유학생들을 …

길성운 목사 - 받은 복을 알면 성도는 달라진다
[설교] 작성자 by 길성운 작성일 2023-12-08

우리가 기도를 많이 했기 때문에 하나님께서 우리를 구원해 주신 것도 아니고 우리가 착한 일을 무엇을 했기 때문에 우리가 구원받은 것도 아니고 하나님이 일방적으로 하나님의 주권으로 우리를 선택하셔서 구원해 주셨기 때문에 우리의 공로가 영 프로라는 것입니다. 그런데 우리가 구원을 받게 된 것입니다. 그런데 여기서 우리가 한 가지 알아야 되는 것은 그렇기 때문에 우리의 구원은 결코 흔들릴 수 없는 구원입니다. 또 이 선택이 감동적인 이유는 우연히 순간적인 열정으로 구원된 것이 아니라 오랫동안 준비된 사랑이었기 때문입니다. 창세전에 우리를…

오늘 성경은 말씀과 성령의 역사하심을 신뢰하라고 말씀합니다. 교회는 건물이 아니라 성도들과 신실한 자들의 모임입니다. 그런데 에베소라고 하는 도시는 이런 사람들이 나올 수 있는 도시가 아닙니다. 우상의 도시이고 음란한 도시였습니다. 그런데 어떻게 이곳에 이렇게 성도며 신실한 자들이 생기게 되었는가? 바울이 특별한 일을 한 일이 없어요. 그냥 말씀을 전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말씀을 특별히 사모하는 사람들에게 말씀을 가르쳤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점점 이상한 일들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이런 사람들을 만나는 주변 사람들이 달라지고 관심…

길성운 목사 - 독수리 날개 쳐 올라가듯
[설교] 작성자 by 길성운 작성일 2023-09-30

하나님은 독수리처럼 다시 새힘으로 올라감 같은 일이 생길 거라고 말합니다. 어떻게 가능할까요? 오늘 성경 본문은 내 이름을 알고 나를 기억하고 계신 하나님의 사랑 그 하나님을 다시 만날 때 새힘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하늘의 별들이 셀 수 없이 많아요. 그런데 오늘 무슨 얘기가 나옵니까? 하나님께서 이름을 부르신다는 거예요. 별들 하나하나를 알고 있다는 거예요. 그런데 왜 갑자기 별 얘기가 나오냐면 저렇게 하늘에 셀 수 없는 별들의 이름을 알고 있다면 내가 너희들의 이름을 알지 못하겠느냐? 너희들의 상황을 알지 못하겠느냐? 나는…

창세기 후반에는 두 명의 가나안 교인이 있다고 소개를 하고 있습니다. 창세기 38장에는 유다라고 하는 야곱의 네 번째 아들이 동생 요셉을 팔아먹은 다음에 아마 죄책감에 시달렸는지 야곱의 품을 떠나게 됩니다. 야곱의 품은 당시 유일하게 있었던 구약 교회였죠 그런 교회를 떠나게 되었다가 나중에 돌아옵니다. 근데 또 한 명의 가난안 교인이 있는데, 그는 요셉입니다. 요셉은 형들에게 팔려서 구약교회를 참 좋아했지만은 억지로 교회를 떠나야만 했습니다. 그런데 떠난 이후에 나중에 요셉이 성공을 했죠. 국무총리가 되었습니다. 요셉이 알고 있었던…

하나님은 계속해서 한국 사회, 특히 한국 교회를 흔들어대고 계십니다. 성경에도 보면은 하나님이 자기 백성을 심하게 흔드실 때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왜 흔드셨냐면 빨리 고치라는 것입니다. 새롭게 되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덜 맞는 길은 빨리 고치는 길입니다. 오래전 야곱의 가정이 심하게 흔들린 적이 있습니다. 결국 어쩔 수 없이 그들은 애굽으로 어쩔 수 없는 방법으로 갈 수밖에 없어서 가게 되었고 거기서 놀랍게 요셉을 만나게 됩니다. 요셉이 살아있다는 소식을 듣게 됩니다. 그리고 모든 것이 치유됩니다.

2023년 복음과도시 전국목회자콘퍼런스 등록 안내● 주제:복음과 한국 교회의 미래● 기간: 2023년 6월 5일(월) - 7일(수)● 장소: 강릉교회(담임목사 이상천, 강원도 강릉시 해안로 333) 세인트존스 호텔(강원 강릉시 창해로 307)● 강사: 이인호 목사(더사랑의교회), 이재훈 목사(온누리교회), 길성운 목사(성복중앙교회), 정갑신 목사(예수향남교회), 박은조 목사(은혜샘물교회), 최성은 목사(지구촌교회), 최병락 목사(강남중앙침례교회), 이규현 목사(은혜의동산교회), 이기용 목사(신길교회), 이웅조 목사(갈보리교회)…

길성운 목사 - 관계의 기적
[설교] 작성자 by 길성운 작성일 2023-04-30

오늘 관계의 기적은 어떻게 올까요? 그것은 진실하게 회개해야 돼요. 회개의 기회를 만들어야 되고 그런 기회가 왔을 때 진실하게 회개하라. 그때 하나님은 기적을 주신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예수 믿는 사람이기 때문에 무조건 용서해야 돼. 네가 먼저 용서해 그래야만 될까요? 일흔 번씩 7번이라도 용서하라 그랬으니까. 너 용서해! 그럼 우리는 계속 당하고 맨날 용서만 해야 될까요? 성경은 그것을 말해 말하지 않습니다. 용서는 아무 때나 하는 게 아니라, 가해자의 진심 어린 사과가 있을 때 용서하는 것입니다. 마태복음 5장에 그러므로, 예물…

사실 지나간 이 년간 대한민국의 일상은 멈추었습니다. 이 년간 일상이 무너진 채로 지금까지 계속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어려운 시기에 개인적으로 특별히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있습니다. 갑자기 찾아온 육신의 질병, 암하고 전쟁을 벌이고 계신 분이 계십니다. 이와 유사한 농도의 질병 때문에 싸움을 하고 계신 분들이 있습니다. 카드 돌려막기로 경제 전쟁을 치르고 계신 분도 계시고, 자녀 문제로 이렇게 고통스러운 하루하루를 보내시는 전쟁터와 같은 가정 생활을 하시는 분도 계실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 이 말씀은 이렇게 전쟁터와 같은 삶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