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상세검색
'고성제'에 대한 총 8개의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네 하나님은 거룩하시다 – 웃사의 복음
[설교] 작성자 by 고성제 작성일 2023-11-04

평촌새순교회 담임목사와 복음과도시의 이사로 섬기고 있는 고성제 목사가 2023년 11월 CTC Korea GCM세미나의 개회예배에서 사무엘하 6장 6-8절을 본문으로 '웃사의 복음'이라는 제목으로 설교한 영상입니다.* 고성제 목사의 아티클 보기

2024 서울 제4차 로잔대회와 한국교회의 영적각성을 위해 기도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2024년 9월에 인천 송도에서 진행될 로잔 4차 국제대회를 위해서 기도해주시고, 더불어 이 대회를 계기로 한국교회의 영적각성의 기회로 삼기를 원합니다- 2024로잔대회 한국준비위원회

복음에도 미시복음이 있고 거시복음이 있겠다고 생각합니다. 이 두 가지가 잘 균형을 이루는 일이 굉장히 중요하고 거시 복음은 미시복음에 바탕을 두고 가야 한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교회가 대사회적인 활동이라든지 관계를 가지는 것, 자연을 향해서 복음은 무엇이며, 사회를 향해서 복음은 무엇이며, 도시를 행해서 복음은 무엇인가라는 것이 굉장히 중요한 거시적인 복음의 적용이라면 미시적인 복음의 적용은 즉 복음이 내 심령 속에서 어디까지 건드려야 하고, 어디까지 변화되어야 하며, 내 심령을 향한 하나님의 인내는 무엇이며, 그분의 기다림은 어느…

사역을 시작하면서 관심을 많이 두는 분야는 공동체입니다. 신학을 하기 전에는 몰랐는데 신대원을 준비할 때 처음에 제가 참석한 세미나가 공동체 세미나였습니다. 그때 '아, 교회가 곧 공동체구나!' 하고 깨닫고 그 후 공동체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결국 교회가 공동체고, 우리 교회도 모토가 교회를 설명하는 부분에 그 내용이 들어있습니다. "교회는 하나님 나라의 분양을 위한 모델하우스다" 아파트를 살 때 모델하우스를 가보고 마음에 들면 그 아파트를 사는 것처럼 사람들이 교회를 보고 정말 하나님 나라가 나의 모…

무엇이 ‘됨’이란 것에 가치를 두고 싶어요. 무엇을 ‘함’ 보다도 ‘됨’, 그래서 신자의 ‘신자됨’, 교회의 ‘교회됨’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교회의 모토가 “가라, 가서 복이 되어라”고 되어 있습니다. 그게 굉장히 중요한 점이라 생각해요. 교회가 무슨 활동을 많이 하는 것도 필요하지만 그것은 필요한 정도이고 모든 교회가 또 많은 활동을 하는 부분들은 교회의 여건이 받쳐줘야 되는 부분이 있으니까 모든 종류의 교회에 적용되는 일은 아닐 수 있다고 생각해요. 그런 교회들과 상황은 다르더라도 모든 교회에 동일하게 적용될 수 있는 …

특별히 불이 켜져서 보이게 되는 것은 주로 하나님과 그리스도에 관한 것이지요. 제임스 패커가 이런 이야기를 했지요. "성령은 동상 아래서 동상을 비춰주는 조명과 같은 것이다. 밑에서 비춰주는 조명은 자신을 드러내지 않고 동상을 드러내는 것이다." 성령께서 우리가 거듭남으로 인해서 우리 가운데 거하시게 되면 그 안에서 성령님께서 내 영과 함께 커뮤니케이션을 계속해서 가지게 될 텐데 그것의 핵심은 성령 자신을 드러내는 것이 아니라 예수 그리스도와 하나님에 관한 것을 드러내는 것이다. 특별히 하나님의 사랑과 구원, 그 …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 10장 3절에 이런 말씀이 있습니다. "택함 받은 유아들 중에 유아기에 죽는 자들은 성령을 통해서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는다. 성령은 그 기쁘신 뜻대로 때와 장소와 방법을 임의로 역사하신다. 말씀의 전도로 외면적으로 부르심을 받을 수 없었던 모든 다른 선택 받은 자들이 이와 같다." 전도로 부름을 받을 수 없는 택함 받은 자가 있다는 사실에 대해서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서는 말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저는 성경 속에서 이런 예를 들면서 여러분들로 하여금 한번 생각을 해보게 하고 싶어요. …

고성제_CTC코리아 GCM 세미나(10)
[강의] 작성자 by 고성제 작성일 2019-09-17